[유통 단신] 세븐일레븐·동원F&B·bhc치킨·하이트진로음료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동원F&B·bhc치킨·하이트진로음료 外
  • 오정희
  • 승인 2021.06.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롯데 장수 껌 3총사를 마카롱으로 ‘쥬쉬아마카롱’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6/23)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23.2% 증가했다. 특히 마카롱의 인기가 유독 뜨겁다. 같은 기간 마카롱 상품군 매출은 45.7% 늘었다.

현재 세븐일레븐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는 ‘민트초코마카롱’이다. 민초단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젊은층 사이에 민트 팬덤 현상이 크게 일면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지난5월 말 출시된 ‘민트초코마카롱’은 6월 기준 세븐일레븐 전체 디저트 판매 1위에 올라있다.

‘민트쿠앤크’, ‘초코’, ‘리얼민트’ 3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트의 시원함과 초코의 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단계별 취식 순서(민트쿠앤크>초코>리얼민트)를 제안하고 있다.

이처럼 자기만의 개성을 가진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자 세븐일레븐은 ‘쥬쉬아마카롱’을 새롭게 선보이고 구색 강화에 나섰다.

‘쥬쉬아마카롱’은 롯데제과 장수 껌인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맛을 각 1입씩 총 3입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껌의 향료를 그대로 사용하여 오리지널 껌의 맛을 마카롱으로 완벽히 구현했다. 밝은 색깔에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는 상품이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뉴트리플랜, 메리어트 계열 호텔 ‘알로프트 서울 강남’과 펫캉스 콜라보레이션 진행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메리어트 계열 호텔 ‘알로프트 서울 강남’과 ’펫캉스(Pet+Vacance)’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뉴트리플랜’의 펫푸드를 제공하는 행사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반려인들을 겨냥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에 따라 반려견용 습식 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황태 영양스프’와 반려묘용 습식 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참치와 연어’를 각각 제공한다.

동원F&B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SNS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뉴트리플랜 공식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알로프트 서울 강남’ 반려동물 객실 숙박권을 제공한다.

메리어트 호텔의 30여 개 브랜드 중 하나인 ‘알로프트 서울 강남’은 대표적인 반려동물 친화 호텔로, 반려견과 반려묘(최대 2마리, 각 9kg까지) 모두 동반 투숙할 수 있는 'ARF(Animals are Fun)’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신메뉴 ‘뿌링 멘보샤’, ‘감바스 텐더 파스타’ 출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새우를 주제로 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뿌링 멘보샤’와 비어존 전용 메뉴 ‘감바스 텐더 파스타’를 24일 동시 출시하고 소비자 입맛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뿌링 멘보샤’는 바게트를 이용한 멘보샤에 뿌링클 시즈닝이 어우러진 bhc치킨만의 특별한 사이드 메뉴다. 

멘보샤는 중국식 새우 샌드위치 튀김으로 일반적으로 식빵을 이용하는 것과 달리 이번 신메뉴는 바게트를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이 살아 있도록 개발되었다. ‘뿌링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 살의 부드러움과 바삭한 바게트의 식감에 새콤달콤한 뿌링클 시즈닝을 더해 환상적인 맛을 선사해 어린이 간식이나 간단한 술안주로도 좋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뿌링 멘보샤’는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사이드 메뉴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은 물론 기존 치킨 메뉴와 다양한 조합을 통한 새로운 맛 제공에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감바스 텐더 파스타’는 치맥을 즐기는 문화공간인 비어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메뉴로 스페인의 대표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와 텐더 치킨 그리고 파스타를 접목시킨 신개념 메뉴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무칼로리 ‘진로토닉워터 제로’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국내 대표 믹서 브랜드 ‘진로토닉워터’의 무칼로리 버전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저칼로리, 저도수 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소비자 잠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업계 최초로 제로 칼로리 토닉워터를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진로토닉워터의 45년 레시피 기술력으로 고유의 맛과 향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까지 낮췄다. ‘진로토닉워터 제로’ 1개 페트(300mL)의 열량은 10kcal에 불과하여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칼로리 제로(100ml당 4kcal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패키지도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아이덴티티는 살리되, 제로 칼로리인 점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검정색의 ‘제로’ 문구를 전면부에 배치해 오리지널 제품과 차별점을 뒀다.

앞서 하이트진로음료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시장 상황과 홈술·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맛과 칼로리, 포장단위, 용량 등을 다양화하며 토닉워터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왔다.

 

(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콘푸로스트 카트라이더 기획팩 출시

농심켈로그가 넥슨의 인기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IP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해 ‘켈로그 콘푸로스트 카트라이더 기획팩’을 오는 28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켈로그 콘푸로스트 카트라이더 기획팩은 켈로그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600g) 2팩과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됐다. 아이템 쿠폰은 오직 카트라이더 기획팩에서만 만날 수 있는 켈로그 전용 아이템을 포함해 △루찌 △ 에너지 크리스탈을 담았다.

콘푸로스트는 원조 '호랑이 기운' 마스코트 토니와 함께 켈로그를 대표하는 제품이자 시리얼의 대명사로서 약 70년 가까이 사랑을 받은 브랜드다. 카트라이더 또한 2004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두 대표 브랜드 간의 협업이 더욱 눈길을 끈다.

켈로그는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획팩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아이템과 굿즈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콘푸로스트 카트라이더 기획팩 구매 인증샷을 SNS에 올린 뒤 해당 링크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켈로그 이벤트’로 보내면 된다.

 

(사진=CU)
(사진=CU)

편의점의 업사이클링! CU, 원두 찌꺼기로 데크 만든다 

CU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커피박(粕) 데크(Deck)를 점포에 도입한다.

커피박은 흔히 커피 찌꺼기라고 부르는 커피원두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 부산물을 이르는 말이다. 원두의 0.2%가 커피로 추출되고 나면 나머지 99.8%가 커피박이 된다.

커피 음용량이 늘어나면서 우리나라에서 한 해 발생하는 커피박은 약 15만 톤(2019년 기준)으로 추정된다. 국내에서는 커피박을 별도로 분류하는 기준이 없어 일반 생활 폐기물로 배출되는데, 커피박을 소각하면 톤 당 약 338kg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며 매립 시에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한 토양오염이 우려된다.

커피박 데크는 커피박 함유율이 20% 이상인 합성 목재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부목 데크 대비 쪼개짐, 뒤틀림 등의 변형이 적고 기온, 강수량 등 외부환경에 대한 내구성이 강하다. 커피원두의 특성인 방향 및 탈취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점포 상황에 따라 데크를 철거해야 할 경우에도 조립된 데크를 그대로 해체하기만 하면 100% 재자원화가 가능하다.

CU가 점포에 도입하는 커피박 데크는 각종 유해물질 및 환경호르몬 검출 테스트에서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으로 일반 방부목 데크 대비 단가가 약 23% 가량 높다. 

CU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커피박 데크 상용화를 위한 내부적 자원순환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전국 CU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수거해 제조공장에 전달하면 협력사가 이를 데크로 가공하여 다시 CU에 납품하는 방식이다.  

CU에서 한 해 동안 판매되는 즉석원두커피(겟커피)는 약 14,000만 잔으로 잔당 평균 12g의 원두가 사용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간 약 1,700톤의 커피박이 발생한다. 점포에서 수거된 모든 커피박이 업사이클링된다고 가정하면 약 4,000개 점포(점당 29m2 설치기준)에 겟커피 원두로 만든 커피박 데크를 시공할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6·25 발발 71주년을 앞두고 백령도·연평도 해병대 장병에 의류건조기 50대 기증

GS리테일은 6·25 발발 71주년을 앞두고 이달 23일, 24일 양일간 백령도·연평도 해병대 부대를 방문하여 군장병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8천5백만원 상당의 의류건조기 50대를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이날 위문행사에는 GS25 사업부장 오진석 부사장이 방문해 해병대 제6여단장, 연평부대장과 함께 자주국방의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6ㆍ25 71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해군PX를 운영하는 주체인 GS리테일과 국방부가 군장병의 사기 진작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다가 군장병의 애로사항과 희망사항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국방부의 제안으로 성사되었다.
국방부는 지난 20여년간 진행한 GS리테일의 군(軍)사랑 기업 활동을 높게 평가해, 국가 방위를 위해 수고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의 지원을 요청했고, GS리테일은 이에 흔쾌히 화답했다.

과거 군장병이 가장 선호하는 위문품은 세탁기, 탈수기였으나, 신세대 장병은 의류건조기를 1순위로 꼽았다. 올해 폭염과 잦은 소나기가 예상됨에 따라 세탁 후, 빠른 건조로 군장병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류건조기를 위문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의류 건조기는 LG전자 최신형 기종으로 총 50대를 백령도와 연평도 부대에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