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디야커피·파파존스·bhc치킨·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이디야커피·파파존스·bhc치킨·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1.06.2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디야)
(사진=이디야)

 

이디야커피, ‘ESG위원회’ 신설… 지속 가능한 발전 도모

국내 최대 커피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ESG경영을 선포하고 

이디야커피의 ‘ESG위원회’는 문창기 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총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ESG 강화를 위해 외부위원으로는 전 서울서부지방법원장을 지냈던 김기정 변호사가 선임되었다. 이디야커피는 ‘ESG위원회’를 통해 이디야커피의 사업 전반의 전략과제를 검토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는 ‘ESG위원회’를 통해 기존 ▲메이트 희망기금 ▲캠퍼스 희망기금 ▲식수위생 캠페인 ▲이디야의 동행 등을 강화하고 ▲친환경 품목 확대 ▲사회공헌 전략화 ▲컴플라이언스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파파존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여름철 광고로 하반기 마케팅 본격화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지난 1일 아메리칸 소울을 강조하는 ‘야미파파(YUMMY PAPA)’ 여름 광고를 지상파, 케이블, 온라인 채널 등에 공개했다. 이는 지난 1월 선보인 기존 광고와 마찬가지로 전속 모델인 가수 헨리와 미나가 ‘파파존스 피자 맛있다’는 의미가 담긴 야미파파를 반복하며 흥겹게 춤을 추는 내용이다.

헨리와 미나는 2년 연속 파파존스 피자와 연을 맺으며 습득한 노하우를 발휘, 이번 광고에서 레트로 풍의 중독성 강한 후크송에 맞춰 제품의 맛, 브랜드 정체성 등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특히 주황색, 빨간색 등 여름에 어울리는 밝고 화사한 계열의 의상을 입고 2030세대인 젊은 모델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맘껏 펼쳐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 닭가슴살 HMR 론칭… 스테이크·큐브 4종 출시 

종합외식기업 bhc가 25일 닭가슴살 HMR 제품을 론칭한다. 
 
이번 HMR 신제품인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과 큐브 2종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졌으며, F-cook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bhc치킨의 인기 제품인 ‘맛초킹’과 ‘맵스터’ 소스를 활용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 ‘bhc 맵스터 닭가슴살 스테이크’, ‘bhc 맛초킹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닭가슴살 큐브 2종 ‘bhc 맵스터 닭가슴살 큐브’, ‘bhc 맛초킹 닭가슴살 큐브’는 수분 유출을 최소화한 방법으로 닭가슴살 본연의 육즙과 식감이 느껴지게 제작됐다.

 

(사진=동원홈푸드)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 치킨 프랜차이즈 ‘DK동키치킨’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24일 치킨 프랜차이즈 ‘DK동키치킨’을 운영하는 디케이팩토리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디케이팩토리가 운영하는 전국 120여개 ‘DK동키치킨’ 매장에 연간 8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DK동키치킨은’ 1986년 부산에서 시작된 국내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로, 특별한 수제 파우더로 튀겨낸 초콜릿 색 치킨과 레트로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영남권을 넘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 매장을 확장하고 있으며, 미주, 오세아니아 등 해외 시장에도 가맹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메가엠지씨커피, 여름 인기 메뉴의 귀환… 과일 음료 3종 시즌 한정 출시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인기 과일 음료 3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메가커피는 2018년 출시 이후 여름마다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수박 주스’와 지난 여름 시즌 출시 후 한 시즌 만에 합계 약 95만잔을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은 ‘코코넛 커피 스무디’, ‘골드 망고 스무디’ 총 3종의 과일 음료를 여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메가커피의 인기 과일 음료 3종은 코코넛, 망고, 수박을 활용하여 신선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여름 제철 과일로 만든 ‘수박 주스’는 한입에 시원함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어 무더위 갈증 해소로 제격이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달콤한 코코넛 스무디에 진한 에스프레소의 쌉쌀한 풍미와 달콤 바삭한 코코넛 칩 토핑을 더해 씹는 맛과 멋을 살렸다. 부드러운 황금빛 속살의 베트남산 골드 망고가 들어간 ‘골드 망고 스무디’는 망고의 고급스러운 달콤함과 얼음이 어우러져 여름철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사진=카페베네)
(사진=카페베네)

 

“친환경 소비와 비건 트렌드를 카페베네에서 만나보세요”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170개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식물성 귀리 우유 선택 옵션을 도입했다.

식물성 귀리 음료는 ㈜동서가 수입하는 ‘오틀리 바리스타’로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

시범 운영을 통해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오틀리 바리스타’의 경우 환경을 고려하는 비건(채식주의자) 소비자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이다. 엄선된 북유럽 귀리로 만들어진 고품질의 단백질 우유로, 친환경 테트라 팩에 담겨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더마켓, ‘2021 상반기 결산’ 기획전 진행… 총 1천만원 기프트카드 쏜다

CJ제일제당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이 상반기 인기 제품들을 할인하는 ‘2021 CJ더마켓 상반기 결산’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비비고 수제만둣집맛 진한고기만두’, ‘비비고 갈비탕’, ‘비비고 전복내장죽’,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햇반’ 등 상반기 인기 제품뿐 아니라 200종 이상의 제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시 40% 할인 쿠폰과 5% 중복 할인 쿠폰을 모든 회원에게 제공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새롭게 받을 수 있다. 유료 멤버십 'The프라임' 회원은 추가로 7%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총 1천만원의 CJ더마켓 기프트카드를 준비해 소비자 혜택을 높였다. 2만원 이상 구매한 후 이벤트에 응모한 The프라임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해 기프트카드 2만원권을 증정한다. The프라임 회원을 포함한 일반 회원 800명에게는 키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한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통모짜 로제 떡볶이 등 ‘온더고’ 신제품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통모짜 로제 떡볶이(with 파스타) ▲라구 볼로네제 파스타(with 페퍼)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아워홈만의 특제 소스를 넣어 만들었다. 우유, 크림, 고추장을 섞어 만든 로제(Rose) 소스와 돼지고기로 풍미를 더한 라구(ragu) 소스 등 이색 소스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해외여행을 못 가는 대신 현지 메뉴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비행 티켓을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통모짜 로제 떡볶이(with 파스타)’는 쫄깃한 쌀떡과 온더고만의 특제 떡볶이 소스로 만들었다. 고추장과 생크림을 황금비율로 혼합해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소스 맛이 일품이다. 나비 모양의 파르펠레 파스타와 쭉쭉 늘어나는 통 모짜렐라 치즈를 더 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라구 볼로네제 파스타(with 페퍼)’는 돼지고기와 토마토 페이스트로 부드럽게 끓여낸 소스에 케이엔 페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