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단신] 롯데관광개발·11번가·G마켓·야놀자 外
[여행 단신] 롯데관광개발·11번가·G마켓·야놀자 外
  • 임희진
  • 승인 2021.07.05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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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관광개발)
(사진=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신입 및 경력사원 200여 명 추가 채용 돌입  

롯데관광개발은 5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일하게 될 신입 및 경력사원 200 여명을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로는 카지노(테이블게임, 마케팅, 보안), 객실, 식음료, 조리, HAN컬렉션(회계, 상품기획, 기프트숍), 통합지원(재무, IT, VMD&플로리스트, 인사) 등 13개 부문이다.

롯데관광개발 김진희 인사총괄 상무는 "하반기 850객실 추가 운영과 함께 개장 이후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제주 지역 인재 중심으로 추가 인력 확보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기존의 LT카지노 인력 외에 처음으로 테이블 게임 시프트 매니저, 핏 매니저, 핏 슈퍼바이저, 딜러 그리고 멤버십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카지노 전문인력을 새로 영입할 예정이다.

드림타워 카지노는 지난달 11일 개장 이후 이달 4일까지 일평균 300 명 수준의 입장객이 꾸준히 방문해 5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할 만큼 선전을 펼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 측은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시행을 통한 해외관광객의 입국이 추진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선제적으로 추가 채용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제주 드림타워 공식 홈페이지 내 채용 페이지에서 이달 31일 자정까지 진행되고, 서류 합격자는 1,2차 면접이 이루어진다.
직무에 따라 관련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동종업계 유경험자, 외국어 가능자 등을 우대할 방침이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지역 인재들에게 보다 많은 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대, 한라대 등 도내 4개 대학의 추천 등을 통해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58명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제주여행은 11번가, 11번가-제주신화월드 업무협약 체결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제주 최대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제주 숙박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 2일 제주신화월드에서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담당과 제주신화월드 김동필 세일즈 마케팅 상무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 

제주신화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로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테마파크, 워터파크를 포함한 놀이시설, 다목적 컨벤션센터, 40개 이상의 식음 매장, 도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한 첫 공동마케팅으로 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보름 간 단독 프로모션을 열고 제주 신화월드 내 숙박시설, 워터파크, 테마파크 상품으로 구성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하반기 중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11번가 고객들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분기별로 11번가의 월간십일절, 라이브방송 등과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백신 접종, 대체휴일 확대 영향으로 제주 관광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11번가 내 제주항공, 렌터카, 숙박 등 ‘제주여행’ 관련 상품 거래는 올해 상반기 지난해 대비 22% 상승했다. 특히 '호텔/리조트'' 등의 제주 숙박상품 거래는 35% 늘었다. 

또한 11번가는 제주 여행 수요증가로 최근 고객 이용이 늘고 있는 '제주 렌터카' 서비스를 7월 들어 개편했다. 11번가 여행 카테고리 내 '제주 렌터카' 탭을 통한 실시간 가격비교 최저가 검색, 차량 정보 안내 및 옵션 등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검색 필터 강화 등의 개편으로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사진=옥션)
(사진=옥션)

 

'7-8월 방 있어요'…G마켓∙옥션, 성수기 여행 프로모션 ‘여름 휴가 원픽’ 진행 국내 인기 숙박∙레저∙항공권 특가, 매일 최대 2만원 쿠폰에 카드사 할인까지!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7~8월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여름 휴가 원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숙박, 항공권, 레저 등 국내 및 해외 여행상품 4만6000여종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구매 금액 별로 사용 가능 쿠폰 2종으로, ‘2만원 할인쿠폰’은 2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쿠폰'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활용 가능하다. 쿠폰은 매일 ID당 1회씩 제공하며, 발급 당일에 사용할 수 있다. 

특가 상품은 '내 마음 홀린 여행 핫딜' 코너를 통해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총 16종의 핫딜 상품을 판매하며, 일주일 단위로 상품을 업데이트 한다. 해당 코너 상품에 한해 카드사 10% 추가할인도 제공한다.

행사 첫 날인 월요일(5일)은 국내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 7월 5일 단 하루만 발권 수수료가 무료이고,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스마일캐시' 2000원을 제공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최대 3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있다. 이 외 행사 첫 주 상품으로 '오션월드 대인권'은 2매 구매시 쿠폰을 활용한 최종혜택가 4만원대에, '웰리힐리 워터파크 패키지'(객실1박+워터파크 오후권 2인+관광곤돌라 2인 구성)는 최종혜택가 8만원대, '롯데호텔 제주'는 최종혜택가 18만원대, '소노리조트 워터파크 패키지(비발디/천안/단양)'는 최종혜택가 9만원대에 각각 선보인다. 

한편, 7~8월 성수기 예약이 가능한 숙박 상품은 컨셉별로 분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오션뷰 호텔로 ▲그랜드 조선 부산 ▲세인트존스 호텔 등을, 독채 풀빌라는 ▲강릉 아이리스 풀빌라&스파 펜션 ▲파주 풀빌라 워라벨 등을, 서울과 경기지역 호캉스 상품으로 ▲그랜드하얏트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등을 추천한다. 

서핑 상품도 마련했다. ▲고성 서프61 서핑 강습권 ▲송정 서프베이 서핑 강습권 ▲만리포 MLP서프 서핑 강습권’ 등이 있다. 모든 레저 상품은 직접 스탬프를 찍어 만들수 있는 DIY티셔츠, 방수힙색, 비치타올이 포함된 한정판 굿즈가 포함됐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여름휴가’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사진=오스트리아관광청)
(사진=오스트리아관광청)

 

오스트리아 관광청,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 리스트' 캠페인 론칭

오스트리아 관광청(Austrian National Tourist Office)이 오스트리아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77가지 액티비티를 담아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 리스트(My Austria Bucket List)' 캠페인을 론칭했다. 새롭게 단장한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 리스트' 마이크로 사이트는 예술과 알프스의 나라 오스트리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짧은 영상과 함께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오스트리아는 한국에서 열흘 이상 체류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음성 진단 여부, 코로나 완치 세 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 증명서를 제시하는 사람에게 격리 없는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이에 본 캠페인은 본격적인 오스트리아 여행 재개를 위한 첫 발돋움으로서의 의미가 크다. 또한,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여행의 낭만을 미리 느껴보고 다가오는 오스트리아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 리스트 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 리스트는 오스트리아 여행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정보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오스트리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77가지의 액티비티로 소개한다. 감미로운 음악의 도시로 유명한 잘츠부르크(Salzburg), 에메랄드빛 청정 호수와 알프스산맥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는 샤프베르크 산악열차(SchafbergBahn)와 볼프강제 유람선(WolfgangseeSchifffahrt), 따뜻한 날씨와 낙원 같은 자연환경으로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오스트리아 남부의 케른텐(Kärnten), 짜릿한 알프스 액티비티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외츠탈(Ötztal), 오스트리아 대표 화가들의 걸작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레오폴트 미술관(Leopold Museum) 등 오스트리아의 보석 같은 명소와 여행 포인트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액티비티는 문화, 역사, 쇼핑, 예술, 미식, 음악, 세계유산, 아웃도어, 자연경관, 호수, 산, 건축, 휴식 등의 13개 테마로 분류되어 있다. 여행 인플루언서가 오스트리아를 직접 여행하면서 즐긴 버킷 리스트와 인생샷, 맛집 등을 테마로 정리한 추천 리스트도 있어 관심사와 취향에 따라 다가올 오스트리아 여행에서 즐길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미리 정리해 볼 수 있다. 

더불어,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나만의 버킷 리스트를 만들어 공유하는 소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77개의 액티비티 중 꼭 경험해보고 싶은 액티비티 5가지를 골라 '마이 버킷 리스트'에 담아 나만의 버킷 리스트 무비를 만들고, 오스트리아 관광청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트에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오스트리아 피크닉 세트를 증정한다. 오스트리아 피크닉 세트는 관광청에서 만든 에코백과 블랭킷, 1897년부터 시작되어 유럽 3대 잼이라고 불리는 오스트리아 국민 브랜드 다보(Darbo) 사의 과일 잼 세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올 여름 성수기 마케팅에 총 260억 원 투입…역대 최대 규모 고객 혜택 제공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올 여름 성수기에 총 260억 원을 투입한 ‘전 국민 놀테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키워드인 '놀테크'는 여가를 의미하는 '놀다'와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Tech)'의 합성어로, 야놀자만의 혁신적인 트래블 테크와 압도적 혜택을 통한 여가 재테크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야놀자는 8월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성수기 기간 중 고객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규 캠페인 '야놀자 테크놀로지'를 통해 야놀자의 숙박, 레저, 교통, 맛집 등 독보적인 여가 인벤토리와 이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은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오는 8월까지 TV와 온라인 주요 채널, 라디오,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술로 여행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쉽게 해주는 여가 슈퍼앱으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성수기 기간 중 다양한 고객 혜택도 제공한다. 매일 인당 최대 1백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하는 당첨률 100%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마다 숙소ㆍ레저ㆍ렌터카 등을 대상으로 선착순 초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오는 8월 2일(월)까지 7, 8월 중 사용 가능한 총 15만 원 상당의 국내 숙소 쿠폰팩도 발급한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콘텐츠에 힘준 여기어때…제주가 주는 위로 '지금, 제주' 오픈

여기어때가 '방구석 1열'에서 감상하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작으로, 콘텐츠 커머스에 힘준다. 제주가 품은 아름다운 자연과 숙소의 풍경, 유명 맛집 공간을 소개하며 동시에 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한민국 대표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랜선 여행 콘텐츠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 '지금, 제주'는 제주 곳곳의 풍경을 짧은 영상에 담아 감상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여행 콘텐츠다. 성산일출봉의 노을, 제주행 비행기에서 바라본 하늘, 하늘에서 바라본 우도, 삼달오름에 떨어지는 빗소리, 신창 풍차 해안도로의 바람소리 등 제주 구석구석 현지의 분위기와 생생한 사운드를 하나의 장면으로 담았다. 제주의 자연과 명소 이외에도, 창밖 풍경이 아름다운 제주의 숙소와 제주 맛집의 풍경도 함께 보여준다.

'지금, 제주'는 자체 촬영한 77개의 제주 풍경이 연속 재생돼,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모든 영상은 세로형 모바일에 최적화됐으며, 특히 숙소와 맛집 영상은 해당 장소의 예약, 혹은 리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지금, 제주'는 사진보다 생생한 콘텐츠로, 고객의 앱 체류 시간을 확대하고 동시에 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 커머스'의 역량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여기어때는 숙소와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콘텐츠의 힘이 중요한 '여기어때 블랙'의 경우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리뷰하는 '에디터 노트'와 여기어때 내부의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한 블랙 숙소 사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객실 상품의 상태를 별도 VR 기기 없이 360도 살펴볼 수 있도록 'VR 객실 정보'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실제 이러한 콘텐츠들은 콘텐츠 커머스로서 구매 전환에 큰 효과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