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신촌 골목 탐방, 숨겨진 가성비 맛집 5곳
[오늘 뭐먹지?] 신촌 골목 탐방, 숨겨진 가성비 맛집 5곳
  • 방지원
  • 승인 2021.09.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이대, 신촌 근처에서 살고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잘 모르고 계시기 쉬운 신촌의 숨겨진 가성비 맛집 박스퀘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신촌 박스퀘어는 쉽게 말해서 신촌 기차역 앞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박스퀘어는 서대문구에서 신촌 기차역 앞 쉼터였던 공간을 30여년 동안 사람들에게 맛과 멋이 되어주던 노점상들이 영업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모두 입점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맛과 가성비 모두를 겸비하고 있는 가게들이 한 곳에 모여있답니다.

1. 클로버 CLOVER

생과일주스가 클로버의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자몽, 키위, 포도, 파인애플 등의 생과일을 눈앞에서 갈아주는 것은 물론, 입맛대로 두 세가지 과일을 섞은 생과일주스까지 주문할 수 있답니다.

이때, 두가지 이상의 과일을 같이 맛보고 싶지만 고른 두가지 과일의 맛이 어울릴지 걱정되시는 분들은 클로버 Best 7 생과일주스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가지 과일의 생과일 주스는 2,000원, 두가지 이상의 과일의 생과일 Mix Juice는 3,500원, 생과일과 요거트를 섞어 만든 요거트 스무디는 3,000원입니다.

​생과일주스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에 비해 양도 정말 많아서 혜자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에요.

하지만 제가 클로버에서 즐겨 먹는 것은 과일도시락이에요. 자취를 하거나,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가격이 비싸고, 낱개로 구매하기 어렵다는 이유 등으로 과일을 자주 챙겨먹기가 무척 어려운데요.

클로버의 과일도시락으로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어요. 과일도시락(소)는 3,000원으로, 손바닥 만한 크기의 플라스틱 통에 과일을 종류별로 담아주세요.​

과일도시락(대)는 4,500원으로, 과일도시락(소)와 달리 네 칸으로 나눠진 좀 더 큰 통에 들어 있어요.

과일도시락에 들어가는 과일의 종류는 날마다 달라지는데, 이 또한 클로버 과일도시락을 기다리게 되는 묘미인 것 같아요.

 

2. 지니네 컵밥

지니네 컵밥은 5,000원도 안되는 싼 가격에 든든한 식사 한끼를 할 수 있는 박스퀘어 컵밥 맛집으로 유명해요.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주셔서 집밥처럼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제 최애 메뉴는 날치알컵밥(4,500원)이에요. 

버섯, 김치, 날치알, 참기름, 김가루까지 모든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3. 코쿤캅

코쿤캅은 태국음식 전문점으로 쌀국수, 팟타이, 짜조 등을 팔아요. 마찬가지로 주문하자마자 바로 볶아주셔서 따뜻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코쿤캅은 팟타이 뿐만 아니라 볶음밥으로도 유명해요.

팟타이와 같은 소스와 양념을 사용하지만 면 대신 밥을 볶아 만든 볶음밥인데, 팟타이 못지 않게 맛있답니다.​

4. 까미네 닭강정

한번씩 어릴 적 학교나 학원가는 길에 먹던 컵 닭강정이나 컵 떡볶이가 떠오를 때가 있을 텐데요. 요즘은 그런 길거리 음식점들을 찾기가 어려워 못 먹는 경우가 많아요.

까미네 닭강정을 그런 추억을 상기시켜주는 닭강정 가게예요. 2,000원의 컵 닭강정부터 만원이 넘는 박스 닭강정까지 있지만 누가 뭐래도 저는 집가는 길에 사먹는 2,000원 3,000원 컵닭강정에 더 손이 가더라고요.

후라이드 닭강정과 양념 닭강정이 있는데 저는 항상 작은 컵에 반반을 주문했어요. 아래에는 감자와 떡도 닭강정과 함께 담겨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위에 올라가는 치즈 소스가 일품입니다.

 

5. 울리에

울리에는 매장도 작고, 다른 매장들과 다르게 2층에 위치에 있어 좀 찾기 힘들 수 있어요.​ 울리에는 무엇보다 친절한 사장님이 계신 곳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울리에 인스타 팔로워인 것만 확인해 주신다면 정말 많은 서비스를 주신답니다.​

제 최애 마카롱은 이 요거트 시리얼 마카롱이에요. 시험기간에 제게 큰 힘이 됐습니다. 마카롱 크기는 총 세개로 미니, 일반, 빅 사이즈가 있어요.

울리에에는 마카롱 뿐만 아니라 케이크와 음료같은 디저트도 판매해요. ​매장 문이 언제 여는지, 그리고 오늘은 어떤 디저트가 나오는지는 인스타그램에서 소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촌 근처 살지 않는다면 모르고 있을 수 있는 신촌 박스퀘어 안의 제 최애 맛집 5곳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코로나 시국인 만큼 포장에 적합한 박스퀘어 매장 음식들에 대한 정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