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7.0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 9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5일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 9 진로멘토링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타일러 라쉬가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라는 주제로 실시간 비대면 강연을 진행했다. 진로멘토링 행사에는 약 700명 이상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는 KB국민은행이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한 토크콘서트 형식의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현재까지 전국 3만여 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로 탐색 및 역량 개발 방법 등을 배우고 본인의 진로를 스스로 고민해 볼 기회를 가졌다.

꿈꾸는대로는 이번 해 총 13회의 진로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비대면 진행에 따라 학부모 및 청소년들은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7월에는 타일러 라쉬 외에도 박세리 감독, 장항준 감독, 한재권 교수, 양치승 대표, 존리 대표, 김경일 교수가 멘토로 참석한다. 오는 11월에도 다양한 멘토들이 청소년들과 소중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캐피탈)
(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 진단중고차 서비스 출시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중고차 매매 전문 회사인 제이오토모빌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하나캐피탈 자동차 온라인 플랫폼 하나원큐드림카의 ‘진단중고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드림카 진단중고차는 ▲주행거리 10만km 이내 ▲연식 4년 이내의 차량 ▲ 내·외관, 안전, 주행성능 등 각 항목에서 엄격한 점검을 마친 차량으로 하나캐피탈 전용 포토 스튜디오에서 촬영되며, 온라인 플랫폼 ‘하나원큐드림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과정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여 모바일 앱을 통해 상세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 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홈딜 서비스, 실제 매물과 다른 차량일 경우 최대 20만원 보상하는 ▲헛걸음 보상제도를 운영한다. 구매 후 6개월/1만km까지 엔진, 미션, 브레이크 고장이 발생할 경우 ▲연장 보증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손님 입장에서 시간과 장소에 제한없이 차량을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체계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AI대출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대출한도를 산출하는 AI대출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I대출은 하나은행과 하나금 ! 융합기술원이 공동 개발한 대출한도모형에 데이터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을 적용하여 대출한도를 산출한다.

인공지능(AI)이 손님의 하나은행 거래 패턴을 분석하고, 200여개의 변수 및 복수의 알고리즘 결합을 통해 리스크를 분석하고 적정 한도를 부여하는 점이 AI대출의 차별적 강점이다.

본인 명의 휴대폰과 하나은행 거래 이력만 있으면, 소득 서류 제출 없이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의 AI대출 상 페이지에서 클릭만으로도 예상 한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과 동시에 1분 안에 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하고, 실행까지 3분이면 가능하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비대면 자산관리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투자상품, 부동산, 세무 등 종합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원스탑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비대면 상담을 선호하는 고객이나,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거주 고객, 특히 해외 거주 고객도 유선과 화상을 통해 전문가와 자산관리 상담을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이번 비대면 자산관리 화상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우리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등 종합자산관리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화상상담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예약된 시간에 발송되는 문자 내 URL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화상으로 전문가와 연결되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대대손손 농협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세대를 이어 농협은행을 이용한 가족의 사연을 받는 ‘대대손손 농협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 60년 역사를 함께한 가족의 농협과의 추억, 에피소드 등을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8월 5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코닥미니샷, 한국화훼농협 플라워박스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쓰리GO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7월 말까지 KB골든라이프X 쓰리고(GO)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 쓰리고 경품 이벤트는 KB골든라이프X에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KB골든라이프X 신규 가입한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며 회원가입 시 자동 응모된다.

또한 KB골든라이프X에서 마음에 드는 ‘라이프뉴스’ 콘텐츠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 100명 중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창공(創工)-부산연구개발특구와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은 지난 2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부산연구개발특구와 함께 혁신기업성장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는 두 기관이 육성한 8개 혁신창업기업이 참여해 중견·중소기업과 투자 유치 및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우수혁신기업에게는 IBK가 금융서비스를, 부산연구개발특구는 공공기술 연계를 통한 기술이전을,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산학 협력을 통한 기술 사업화 R&D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IBK창공과 부산연구개발특구가 지난 해 10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후속조치로 기업은행을 비롯한 부산연구개발특구, UNIST와 우수 중견·중소기업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