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에스트라·아모레퍼시픽·에이블리·에뛰드 外
[뷰티&패션] 에스트라·아모레퍼시픽·에이블리·에뛰드 外
  • 임희진
  • 승인 2021.07.0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화해 화장품 설문회 결과 수분감 만족도 98%의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크림'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의 신제품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크림’이 뷰티앱 화해에서 진행한 화해 화장품 설문회 결과 ‘수분감 만족도’ 98%라는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받았다.

이번 설문회는 다양한 피부 타입을 가진 화해 설문단 293명이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크림’을 2주 동안 실제 사용한 후 설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문 조사 결과, 94%의 응답자가 '수분이 깊게 흡수되는 것 같아요'라고 평가했으며, 91%가 '속당김이 느껴지지 않았어요'라고 답변했다. 이 외에도 '사용감이 산뜻해요' 문항에는 설문단의 94%가, '피부가 순하다고 느꼈어요' 문항에는 96%가 만족스러웠다고 응답했다.

에스트라가 지난 5월 선보인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크림’은 ‘트레할로오스(Trehalose)’ 성분으로 피부 수분길을 활성화하여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라네즈)
(사진=라네즈)

라네즈, 슬리핑 뷰티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 개최

프리미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가 ‘슬리핑 뷰티’를 주제로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라네즈의 뷰티 & 라이프 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피부 마이크로바이옴과 슬리핑 뷰티의 새로운 세대’라는 타이틀 아래 지난 5일 웨비나(온라인 학술대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한 국내외 전문가들은 수면, 일주기 리듬, 마이크로바이옴 등 슬리핑 뷰티 관점의 다양한 연구 결과들을 발표했다.

라네즈는 2002년 ‘워터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하며 ‘슬리핑 뷰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한 바 있다. 이후 라네즈는 잠자는 사이 지친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관리한다는 컨셉의 다양한 슬리핑 뷰티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랜 시간 수면 피부 과학을 연구해온 라네즈가 한층 진화된 연구 동향들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한 것이다.

먼저 연사로 나선 카이스트와 기초과학연구원의 김재경 교수는 ‘웨어러블 장치에 기반한 일주기 리듬(Circadian rhythm) 맞춤형 시간 치료법’을 주제로 일주기 리듬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여기서 김 교수는 “피부 역시 24시간 주기의 리듬을 만들어내는데, 이를 피부 관리에 활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2021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패션 쇼핑 앱 1위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가 2020년에 이어 2021년 상반기 패션 전체 부문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달성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에이블리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매달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기록하며 2021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패션 전문 쇼핑 앱임을 입증했다.

신규 유입 증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달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65만을 달성했다. 이는 1월 대비 64% 증가한 수치다. 에이블리는 2018년 3월 앱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020년 패션 쇼핑 앱 중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4월 패션 쇼핑몰 모음 앱 사용자 동향’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블리는 최근 30대 여성 유입 급증과 1020의 안정적인 증가로 사용자 확장을 이끌었다. 30대 여성 사용자는 73.4%로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20대 여성은 48% 증가하며 뒤를 이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브랜딩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2030 사용자 유입이 더욱 늘었다는 평이다. 신규 유입이 대폭 증가하면서 거래액과 주문수 증대도 견인했다.

 

바이탈뷰티, 바디 리프팅 크림 ‘메타그린 바디핏 크림’ 출시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매끈하고 탄력 있는 바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바디 리프팅 크림 ‘메타그린 바디핏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잦은 다이어트나 외부 스트레스, 운동 등의 자극으로 지친 바디 피부를 더욱 완벽하게 관리해주는 기능성 바디크림이다. 샤워 후 고민되는 부위에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쫀쫀한 피부 탄력감과 끈적임 없는 보습감을 선사해 상쾌한 바디 컨디션을 완성할 수 있다. 

평소 눈가, 얼굴의 주름과 결점을 관리하듯 탄력 있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 관리를 제안하는 메타그린 바디핏 크림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이크림에 많이 사용되는 콩폴리펩타이드가 함유돼 처지고 저하된 바디의 주름과 탄력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녹차추출물도 포함되어 있어 아웃도어 활동과 같은 물리적인 자극으로 예민해진 바디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도 효과적이다.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에뛰드, G마켓∙옥션 ‘패션뷰티 빅세일’에서 ‘에뛰드 쇼캉스 빅세일’ 실시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7월 5일부터 7월 13일, 9일간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패션뷰티 빅세일’ 에 참여, ‘에뛰드 쇼캉스 빅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에뛰드 쇼캉스 빅세일’은 다양한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에뛰드 인기 제품인 순정 약산성 6.5휩클렌저,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컬 픽스 마스카라를 다양한 증정품이 포함된 단독 기획 구성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에뛰드의 7가지 베스트셀러 제품의 1+1 파격적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패션 뷰티 빅세일 공통 쿠폰 20%, 에뛰드 브랜드 쿠폰 15% 등 최대 35%의 쿠폰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에뛰드 제품 5만원 이상 구매시, 편의점 상품권 1만원도 증정한다.

 

 

(사진=삼성패션디자인펀드)
(사진=삼성패션디자인펀드)

제17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오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17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SFDF 수상 디자이너는 10만 달러(약 1억 2000만원)를 후원 받게 될 뿐 아니라, 국내 대표 패션기업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 매장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SFDF는 지난 20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으로, 15여 년간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한국 디자이너 25개팀을 배출, 총 350만 달러(약 41억원)를 후원해왔다.

SFDF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로,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FDF 평가를 디자인 디렉터로 구성된 내부 전문가와 외부 패션업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진행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 자료를 엄격히 심사한 후, 오는 11월 중 수상자(1팀)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마몽드)
(사진=마몽드)

마몽드, ‘레티놀 앰플 토너’ 출시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Mamonde)는 토너에 레티놀을 담은 ‘레티놀 앰플 토너’를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이 26년간 연구한 레티놀 기술로 만든 마몽드 레티놀 앰플 토너는 95% ‘순수 레티놀’ 성분을 100IU 담았다. 또 콜라겐, 히알루론산, 항산화 및 비타민C 유도체 성분을 함유했다.

더불어 주름개선기능성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피부일차자극 테스트를 마쳤으며 6 Free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