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리테일·마켓컬리·투썸플레이스·bhc치킨 外
[유통 단신] GS리테일·마켓컬리·투썸플레이스·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1.07.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메타버스 원조 ‘싸이월드’에 쇼핑 채널 단독 오픈한다

GS리테일과 싸이월드제트가 이달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의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김종서 GS리테일 플랫폼BU 전략부문장(상무)과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결 △컬래버레이션 상품 개발 및 기획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가장 먼저 11월 말 싸이월드 내 쇼핑 채널을 단독 오픈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 메타버스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컬리 퍼플 박스' 서비스 공식 시작

마켓컬리는 지난 5월 선보인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의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이용 대상이 되는 고객 등급 확대, 비닐 회수 서비스 등이 새롭게 도입돼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마켓컬리는 화이트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재사용 포장재 이용 서비스를 전 고객 등급으로 확대한다. 재사용 포장재 배송은 샛별배송 지역(수도권)의 고객이 주문 후 문 앞에 컬리 퍼플 박스 또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개인 보냉 박스를 놓아두면 배송매니저가 냉장, 냉동 상품을 박스에 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온 제품은 보냉 박스에 담을 경우 냉장, 냉동 상품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종이 박스 또는 상온 파우치 등 별도 포장재에 담아 배송된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바캉스 시즌 맞아 미니그늘막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야외활동 시 유용한 미니그늘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그늘막은 투썸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2인용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타프 가방이 함께 구성돼 휴대와 이동이 편리하다. 해변, 계곡, 공원 등 그늘막 설치가 가능한 곳에서 언제든지 시원하고 편리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다.

또한 높은 내구성의 내수압 2,000 mm 원단으로 비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UV코팅을 적용해 햇빛을 차단하고 그늘을 만들어주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상품 구성은 그늘막과 함께, 폴대, 망치, 로프 등 설치에 필요한 도구가 포함돼 있어 혼자서도 간편하고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출시

bhc치킨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치킨을 14일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메뉴 ‘bhc 싸이순살’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인 넓적다리의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풍부해 부드럽고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뼈를 발라낼 필요가 없으며 크래커를 먹는 듯한 바삭바삭한 식감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발됐다. 

bhc치킨은 다리 부위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bhc 싸이순살’을 선보이게 되었으며 이번 신메뉴 출시로 기존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활용한 순살치킨부터 이번 닭다리살 까지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순살치킨을 확보하게 되었다.  

 

(사진=맘스터치)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로스트아크 협업 한정판 ‘모코코맘스세트’ 출시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맘스세트’ 2종(싸이순살세트, 블랙쏘이치킨세트)을 8월 1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싸이순살세트’는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을 담았다. 

‘블랙쏘이치킨세트’는 바삭함과 짭쪼름한 간장 맛,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는 블랙쏘이치킨 반마리이 포함된다. 짭쪼름한 간장 맛 치킨에 떡, 고추 부각, 땅콩, 깨 토핑으로 다양한 식감까지 갖춰,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맥’으로 즐기거나, 밥과 함께 반찬처럼 곁들이는 ‘치밥’ 등 푸드 페어링(Food Fairing) 메뉴로도 가능하다.

 

(사진=CU)
(사진=CU)

CU,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버츄얼 815 런 함께 뛰어요!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해에 이어 광복절을 기념해 가수 션과 함께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지원하는 ‘2021 버츄얼 815 런(virtual 815 run)’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버츄얼 815 런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반영해 광복절 당일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스스로 정해 달리는 비대면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을 비롯한 캠페인 수익금 전액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지난해에는 총 24개 기업, 45명의 페이스 메이커, 3,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조성된 약 3억 2천만 원의 수익금은 독립자금을 모금하다 체포되어 고문 끝에 순국하신 독립유공자 김용상 선생님을 포함한 총 두 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의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에 사용됐다.

2021 버츄얼 815 런의 홍보대사인 가수 션은 오는 8월 15일 81.5km의 코스를 달리게 된다.

일반 참가자는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CU 멤버십 앱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총 3,000명을 모집하며 신청 시 개인 기량을 고려해 완주 목표 거리를 3.1km, 4.5km, 8.15km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티셔츠, 비말 차단 마스크, 삭스업 양말, 메달 등으로 구성된 815 런 패키지가 배송된다. 행사 당일 코스 완주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참가 인증샷을 올리면 개인별 기부금이 적립된다.

현재까지 노스페이스, 카카오같이가치, 해커스 교육그룹,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다수의 협력사가 이번 캠페인에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7월 말까지 참여 기업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PB과자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 인기 고공행진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출시한 PB 스낵과자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이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히트 상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은 지난달 30일 첫 출시하자마자 허니버터칩, 포카칩 등 기존 스테디셀러들을 제치고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더니, 출시 2주가 지난 현재는 스낵과자 카테고리 매출 2위까지 오르며 매출 1위인 새우깡의 아성을 넘보고 있다.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1,500원)’은 세븐일레븐과 편의점 마른안주 1위 ‘숏다리’, 롯데제과 오징어과자 ‘오잉’이 뭉쳐 새롭게 탄생한 콜라보 상품으로 바삭한 오잉과자에 숏다리맛 시즈닝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안주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며 패키지도 ‘숏다리’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해 상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숏다리오잉의 인기 비결을 ‘익숙함 속 신선함’으로 꼽았다. ‘숏다리’와 ‘오잉’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호기심을 제공함과 동시에 숏다리 특유의 중독성 강한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SNS 상에서는 ‘최애 조합들이 모여 과자로 나오다니’, ‘달달하고 짭짤한 맛이 중독성 있다’, ‘숏다리 느낌 나는 포장부터 눈길을 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간단한 맥주 안주로 제격이라는 소비자들의 후기까지 더해지면서 인기에 힘을 더하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숏다리오잉’과 동반 구매한 상품을 살펴본 결과, 상위 10개 품목이 카스, 클라우드, 테라 등 모두 주류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이 인기를 끌면서 이달(7/1~7/13) 세븐일레븐 스낵과자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4%나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