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1.07.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착한 임대인 운동’ 연장

기업은행이 지난해부터 지속해 온 ‘착한 임대인 운동’을 올해 하반기까지 연장한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7월부터 12월까지 은행이 보유한 건물의 임대료를 50% 인하한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3월부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해 올해 6월까지 총 3억6400만원을 감면했다.

이번 임대료 인하 연장을 통해 1억8100만원을 추가로 감면할 예정이다.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농협 창립 60주년 기념 함께하는 100년 농협, 디지털로 다함께!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전국 농·축협과 함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함께하는 100년 농협, 디지털로 다함께!」이벤트를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의 디지털 채널(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NH모바일브랜치, NH콕뱅크)에서 이벤트 대상 디지털 상품 14종(농협은행 7종, 농·축협 7종) 중 1종 이상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5,900명을 추첨해 햅쌀(3,000명), 제철과일(1,400명), 가공농축산물(1,5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농협은행과 농·축협의 이벤트 상품을 각각 1종 이상 가입한 고객은 보너스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100명을 추첨해 1개월에 1번씩 총 3개월간 신선한 한우를 배송 받을 수 있는 한우 3개월 정기구독권을 제공한다.

또한, 농협은행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 한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해시태그(#농협창립60주년기념이벤트, #함께하는100년농협, 디지털로다함께)와 함께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참여 완료’라는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총 50명을 추첨해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행의 설렘과 혜택을 담은 KB두근두근여행적금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여행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두근두근여행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두근두근여행적금은 매월 5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납입하는 정액적립식 적금상품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이다. 기본 이율 연 0.6%와 여행친구 우대이율 최고 연0.6%p, 오픈뱅킹 우대이율 연0.3%p 그리고 자동이체 우대이율 연0.1%p을 포함해 최고 연1.6% 이자율이 제공된다. 우대금리 적용 시 최대 금리는 연1.6%다.

또한 여행 업체 노랑풍선과 제휴를 통해 적금 1회차를 납입한 가입자 전원에게 노랑풍선 패키지여행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적금 4회차 납입 시 노랑풍선 할인 쿠폰팩 4종(패키지여행 4%, 자유여행 호텔 1만원ㆍ항공 5천원ㆍ액티비티 5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노랑풍선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쿠폰번호를 등록 후 국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항공 쿠폰은 해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여행 테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금에 신규 가입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여행용 캐리어 ▲고프로 히어로9 ▲여행 지원금 10만 포인트리 등 여행에 유익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친구 우대 이율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코로나19백신 정보 제공 서비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의 빠른 종식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관련 통합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에서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예약 신청, ▲네이버와 카카오의 잔여백신 당일 예약 서비스 연계, ▲예방접종 증명서 확인 등 다양한 업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계사 하나손해보험과 함께 예방접종 시 드물게 발생 가능성이 있는 아나필락시스쇼크(Anaphylactic Shock) 보장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