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하나멤버스·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하나멤버스·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7.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2020 ESG 보고서’ 발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9일 2020년의 주요 ESG 활동 및 정량적 Data를 공시하는 2020 신한금융그룹 ESG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신한금융의 ESG보고서는 국내 금융사 최다 횟수인 16번째 발간으로 ESG 항목별 사업 분류와 정량화 된 데이터를 함께 공시함으로써 독자들의 편의성 및 가독성을 높였다.

신한금융은 본 보고서 발간에 앞서 지난 3월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금번 ‘ESG보고서’는 투자자와 평가기관들이 관심을 갖는 ESG 정량 Data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KRX(한국거래소)에서 제시한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 권고 지표를 신규 도입했다.

내용면에서는 ▲환경(E) 관점의 탄소중립금융 전략인 ‘Zero Carbon Drive’를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의 탄소배출량과 친환경 금융 실적을 공개했고, ▲사회(S) 관점의 스타트업 육성과 금융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활동 등 신한금융이 집중하고 있는 ESG 사업에 대한 사례를 담았다.

특히, ▲거버넌스(G) 부분에서는 이사회 내 ESG전략위원회의 주된 활동인 ‘사회적 가치측정 모델(SVMF)’과 ‘Zero Carbon Drive 추진’ 등 구체적인 ESG 사업 경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머지플러스 연간권 제휴 판매 이벤트진행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 통합멤버십 프로그램‘하나멤버스’와 머지플러스(주)와의 제휴를 통해 「머지플러스 연간권 제휴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머지플러스’란‘머지포인트’앱에서 매월 1만 5천원의 구독료를 내고 구독하면 카페, 외식, 편의점 등 200여개 브랜드, 전국 8만 여개 가맹점에서 상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이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멤버스와 머지포인트를 이용하는 직장인을 비롯한 다양한 손님들에게 외식, 장보기, 생활편의업종 등에서 할인과 금융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 되며 소셜커머스 티몬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머지플러스 연간권을 18만원에 일시 구매하면 1차로 8월 13일에 5만 하나머니를 지급하며 추가로 매월 말일에 1만 5천 하나머니씩 12개월 동안 총 18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12개월 동안 제휴 가맹점에서 상시 2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 무직타이거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무직타이거, BC와 제휴해 ‘무직타이거(MUZIKTIGER)’를 카드 디자인에 접목한 ‘IBK 무직타이거 카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캐릭터 카드로 선정된 무직타이거의 ‘뚱랑이’는 벽화, 설화, 전래동화 등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를 전통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한 캐릭터이다.

기업은행 전 직원의 설문조사를 통해 정한 카드 디자인에는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인 ‘뚱랑이’의 자유롭고 흥겨운 이미지를 담았다. 또 ‘뚱랑이’가 가위로 마스크 끈을 자르는 이미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카드 양면에는 항균필름을 입혀 카드를 통한 바이러스나 세균 전파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IBK 무직타이거 카드(신용)’은 비대면 시대에 고객 선호가 높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20% 할인과 ▲커피전문점 2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 ▲편의점 및 올리브영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IBK 무직타이거 카드(신용)’의 연회비는 BC(비씨) 1만원, Master(마스터) 1만2천원이다.

‘IBK 무직타이거 카드(체크)’는 ▲커피전문점 10% 할인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1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4천원 할인 ▲편의점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농업·농촌 관련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창립60주년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NH멤버스 앱을 통해 함께한 60년 함께하는 100년 퀴즈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의 ‘농협창립기념퀴즈’ 메뉴를 통하여 1~4차 퀴즈 중 1회 이상 참여 시 자동 응모되며 참여횟수가 증가할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최대 4회까지 참여 가능).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11명에게 △NH포인트 60만원(1명) △NH포인트 6만원(10명) △NH포인트 6천원(1,000명)을 제공한다.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NH멤버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4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소셜아이어워드 2021 프로모션 혁신대상 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농협상호금융 주머니통장 X 지평농협 된장․고추장’ 광고영상으로 프로모션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21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행사이다.

프로모션 혁신대상을 수상한 NH멤버스사업부는 이번 수상작 외에도 작년 한 해 동안 ‘NH농협생명 X 농협목우촌’ 및 ‘NH농협은행 X 하나로유통’ 등 총 네 차례에 걸쳐 농협금융과 유통간 콜라보를 통한 광고를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