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카카오, 식품안전정보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확대 위해 협력
식약처-카카오, 식품안전정보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확대 위해 협력
  • 이주영
  • 승인 2021.07.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daum)검색'과 '카카오톡#검색'을 통해 식품안전정보를 신속하게 검색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주식회사 카카오(대표이사 여민수·조수용)와 업무협약을 7월 23일 맺고(비대면) 식품안전정보의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있는 다양한 식품안전정보를 '다음(daum)검색'과 '카카오톡#검색'을 통해서 국민들이 정확한 디지털 식품안전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약으로 식품안전정보의 접근성이 높아져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검증되지 않은 식품정보로 인한 혼란과 오인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식품안전정보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식품안전나라 정보를 카카오의 검색서비스를 통해 국민에게 제공 등이다.

식약처 김강립 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식품안전정보 공유체계가 강화돼 식품안전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국민들께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올바른 식품안전정보와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국민과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으며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식품안전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카카오의 기술과 플랫폼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