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티비, “영원한 1위 스페셜에디션” 인기에 힘입어 “2위의 역습 스페셜에디션” 방영 시작
위티비, “영원한 1위 스페셜에디션” 인기에 힘입어 “2위의 역습 스페셜에디션” 방영 시작
  • 이영순
  • 승인 2021.07.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프로그램 및 드라마 플랫폼인 WeTV가 최근 중국 내 인기작 업데이트를 진행, 드라마 영원한 1위 스페셜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2위의 역습 스페셜에디션도 방영을 시작했다.

영원한 1위, 2위의 역습, 영원한 1위 스페셜에디션, 2위의 역습 스페셜에디션은 대만의 BL물 드라마다. BL물이라고 하면 ‘BOY’S LOVE’의 약칭으로 남성 동성애 코드가 들어간 작품을 부르는 말이다. 전에는 다들 많이 꺼리는 장르였지만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각종 플랫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르물이다. 특히 대만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동성 간 결혼을 통과한 지역으로 더 많은 주목과 관심을 받고 있다.

2위의 역습 스페셜에디션은 WeTV에서 방영하게 된 2위의 역습의 내용에 삭제되지 않은 컷 신들이 추가되어 방영하는 시스템이다. 영원한 1위 스페셜에디션도 WeTV에서 방영이 되었고 종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2위의 역습 스페셜에디션도 방영 소식을 전해온 것이다.

영원한 1위는 시즌1이고 그 뒤를 잇는 2위의 역습은 시즌2다. 영원한 1위는 시즌1으로 전체적으로 캠퍼스가 주 배경이다. 주로 주인공 가고스더와 저우수이의 캠퍼스 사랑을 다루고 있다. 영원한 1위 스페셜에디션은 영원한 1위의 무삭제판 영상으로 보면 된다.

시즌2 인 2위의 역습은 영원한 1위에서의 배경보다 5년이 흐른 시점에서 그려진 내용이다. 그 때문에 모두 직장인이 되어 있는 상태다. 2위의 역습에서는 대략 두 주인공의 사랑 갈등 성장으로 그려진다. 가오스더가 자신을 배신한 줄만 아는 저우수이는 시작부터 가오스더를 미워하고 타격하려고 모든 수를 쓴다. 결국엔 만년 2위이던 저우수이가 시즌2에서 가오스더를 이긴다. 하지만 오해와 갈등이 존재해도 아직은 서로에게 마음이 있는 둘은 결국에 오해를 풀고 사랑하게 되고 같이 회사도 운영하게 된다. 

실제로 영원한 1위에 비해 2위의 역습엔 많은 애정 장면들이 담겨있다. 배우들의 연기력에 중국 내에서 많은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또한 극 중 저우수이역할을 맡은 배우 양우등은 대만 일본 혼혈이다. 극 중에서도 대만 일본 혼혈로 나온다. 그래서 극 중 일본어와 중국어를 모두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영원한 2위 스페셜에디션은 다가오는 7월 23일에 WeTV에서 방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인기리에 방영을 하고 있다. 짧은 횟수로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고 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2위의 역습 드라마 팬층이 열광하고 기대했던 만큼 2위의 역습 스페셜 에디션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