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bhc치킨·GS25·서울우유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bhc치킨·GS25·서울우유 外
  • 오정희
  • 승인 2021.07.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과 콜라보 수제맥주 ‘캬 맥주’ 출시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을 평정하기 위해 세븐일레븐과 배달의민족이 힘을 합쳤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캬 소리나는 맥주(이하 캬 맥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쳐지는 일상 속 구어 “카”를 시각화한 네이밍으로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탄생했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캬 맥주’는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하는데 충실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향긋하면서도 은은한 꽃내음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쓴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한다. 패키지에 맥주 맛을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문구와 푸드 페어링 정보도 담아 수제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의 심리적 허들을 낮췄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캬 소리나는 맥주’는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직접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한 맥주로 경쟁이 치열한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인 야심작이다. 윤정훈 브루마스터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 대표 브루마스터다.

 

(사진=장수)
(사진=장수)

CU, 7배 커진 콘소메맛 포대팝콘 출시

CU가 편의점 전용 스낵의 성공 신화를 쓴 콘소메맛팝콘을 인간사료 콘셉트로 만든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을 이달 29일 출시한다.
 
콘소메맛 포대팝콘은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로 10kg짜리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이며 내용량도 기존 상품의 60g에서 400g으로 대폭 늘렸다. 해당 상품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9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 역시 실제 쌀포대처럼 기존 비닐에서 두꺼운 종이 포장으로 변경했으며 실밥 이중 박음질은 물론, 제품 정보와 취급주의 안내까지 쌀포대 디자인을 똑같이 살렸다. 대용량 콘셉트에 맞게 보관이 용이하도록 지퍼백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천 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낵이다. 팝콘이란 틈새 카테고리에서 기존에 없었던 짭조름하고 담백한 감칠맛의 콘소메맛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실제, CU에서 최근 3년 연속 판매량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제품은 새우깡, 태양의맛 썬, 포카칩 오리지널, 허니버터칩, 콘소메맛팝콘 5종뿐이다.

한편, 최근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의 급증과 함께 집에서 스포츠 중계를 즐기는 집관족이 늘어남에 따라 주전부리용 팝콘을 찾는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팝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8년 14.1%, 2019년 25.9%, 2020년 29.3%로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65.6%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전체 팝콘 매출에서 콘소메맛팝콘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22.4%에서 올해 상반기 35.2%로 크게 올랐다.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10여 개의 팝콘 중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미래유산 보존 앞장서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미래유산 지키기에 나섰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24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윤극영 가옥’을 방문해 미화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윤극영 가옥은 국내 최초 창작동요인 ‘반달(1924년 발표작, 푸른 하늘 은하수 하얀 쪽배에)’의 작곡가 윤극영 선생이 작고할 때까지 거주(1977년~1988년)한 주택으로 2014년 서울시 미래유산 1호로 지정됐다.
 
이번 봉사는 단순 환경정화 활동이 아닌 윤극영 가옥의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유산 보존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업계 최초 밀을 사용한 ‘곰표 밀식혜’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뉴트로 감성의 대명사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곰표 밀식혜’를 이달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곰표 밀식혜’는 업계 최초로 밀을 이용해 만든 식혜 상품이다. 기존 식혜 상품은 쌀과 보리 만을 사용했지만, 곰표 밀식혜는 대한제분의 밀을 활용해 밀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구수한 보리가 조화를 이뤄 전통적인 식혜의 맛을 살리고, 추억의 느낌을 소환 할 것으로 예상된다. 

GS25의 21년 상반기 식혜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로 나타났다. 2030세대의 식혜 상품 구매 비율이 약 60% 수준을 차지 할 정도로 MZ세대에게 식혜의 인기가 높을 것을 알 수 있다.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곰표 밀식혜’의 초기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성공적이다. 출시 후, 5일간(23일~27일)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업계 1위 비락식혜 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사진=싱글몰트위스키)
(사진=싱글몰트위스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 출시 

럭셔리 증류주 선도기업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세계 최다 수상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Glenfiddich 21 years Gran Reserva)’의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 오더 전용 패키지는 코로나19로 여름 휴가와 외부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에 잠시나마 집에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캐리어 모양의 케이스로 제작했다. 또한 홈술이나 가족과 함께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온더락과 샷 잔 각 4개씩 총 8개로 활용성 있게 구성했다.

그랑 시리즈의 럭셔리한 무드를 담은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는 이마트의 사전 예약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통해서 22일부터 한정 수량 판매를 시작했다. 해당 스마트오더 서비스는 제품 구매 시 픽업 희망 날짜와 점포 등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새롭게 리뉴얼된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는 글렌피딕 23년 그랑 크루(Glenffidich Grand Cru) 이후 럭셔리 레인지 그랑 시리즈(Grand Series)의 두 번째 제품이다. 주로 장기 숙성된 와인에 쓰이는 ‘그랑 레제르바’를 덧붙여 카리브해 럼 캐스트에서 추가 숙성한 ‘글렌피딕 21년’의 특별한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CGV)
(사진=CGV)

극장에선 음료, 집에선 팝콘, 메가박스, 여름 맞이 ‘쌍따봉 특가’ 이벤트 진행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로 극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음료와 팝콘을 할인 특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 여름 최고 기대작 <모가디슈>, <싱크홀>, <인질>, <정글 크루즈> 등 액션부터 모험까지 다양한 장르 영화의 개봉으로 극장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메가박스는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철 최고의 피서지로 극장을 찾는 고객들이 두 배로 즐길 수 있도록 ‘쌍따봉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첫번째 특가로 영화 관람 고객 대상 음료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메가박스 앱을 통해 영화 예매 시 ‘나의 메가박스’ 페이지에서 증정된 쿠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티켓 구매 시에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탄산음료와 PET음료를 제외한 전 음료에 적용 가능하다. 지난 6월 신규 런칭한 여름 음료인 키위레몬에이드, 아이스 초코, 밀크티 등 다양한 음료를 할인된 가격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두번째 특가로 팝콘 L 사이즈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해당 특가 혜택은 영화 관람을 하지 않는 고객들도 현장 매점이나 키오스크에서 이용할 수 있어 언제든 가벼운 마음으로 극장에 들러 팝콘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서울우유)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서울피자관 프리미엄 피자’ 3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국산 통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서울피자관 프리미엄 피자’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서울피자관 프리미엄 피자’는 토마토치즈, 차돌불고기, 매콤닭갈비 총 세가지 타입의 다양한 맛으로 정통 이태리식 피자와 한국적인 토핑을 가미한 프리미엄 냉동피자다. 이 제품은 서울우유 국산 100% 통 모짜렐라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시중에 나와있는 냉동피자와 차별화를 위해 400℃ 이상 고온에서 구운 쫄깃한 화덕 도우를 베이스로 활용해 엣지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서울피자관’ 제품명은 K-FOOD 열풍에 맞춰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서울’과 레트로를 기반으로 전통 유명 맛집에 사용하던 '관'을 덧붙여 고급 음식 브랜드의 이미지를 표현해냈다.

 

(사진=KFC)
(사진=KFC)

KFC, 28일 축구 승리기원 ‘핫크리스피 버켓’ 초특가 할인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대한민국의 축구 승리를 기원하며 28일 단 하루 동안 치킨 버켓을 11,900원에 제공하는 초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KFC 공식앱에서 핫크리스피치킨 버켓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은 후, KFC 매장 방문 및 징거벨 오더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또한 KFC는 8월 2일까지 신메뉴 고추콰삭치킨을 비롯한 다양한 치킨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치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 방문 시에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 4조각과 신메뉴 ‘고추콰삭블랙라벨치킨’ 4조각이 담긴 버켓 제품을 판매하고, 공식앱에서는 고추콰삭치킨과 커넬콘소메블랙라벨치킨 3조각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고추콰삭치킨은 알싸한 매운맛과 특유의 바삭한 식감으로, 커넬콘소메블랙라벨치킨은 중독성 있는 단짠단짠의 시즈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며,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2조각 가격으로 3조각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