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마켓·세븐일레븐·GS25·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G마켓·세븐일레븐·GS25·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02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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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세계프라퍼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지역상생 위해 안성맞춤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스타필드 안성이 안성시 대표 전통시장인 안성맞춤시장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위해 스타셰프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6개월간 철저한 시장 현황조사와 12회에 걸친 상인회 만남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F&B(식음료) 콘텐츠 개발로 설정하고, 창업 아이템 점검부터 스타셰프 멘토링, 인테리어 공사 지원까지 단계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난 6일에는 원활한 상생활동 진행을 위해 안성시, 안성맞춤시장 상인회 등과 업무협약(MOU)도 모두 마쳤다.

쿠킹클래스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지난 28일부터 이달 중순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지난 28일 쿠킹클래스를 책임진 최현석 셰프는 하남시 신장시장의 시그니처 도시락 개발에 참여한 경험을 토대로 현실적이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 상인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참여 점포는 총 9곳으로, 신규 창업 점포 3곳, 기존 점포 6곳이다. 이들은 지난 6월부터 셰프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각자 구상 중인 메뉴를 구체화하고, 현재 판매 메뉴에 대한 개선책을 꾸준히 논의해왔다.

스타필드 안성과 스타셰프, 안성맞춤시장 상인들은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안성맞춤시장 각 매장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이후에는 매장 공간 콘셉트 기획 및 브랜딩, 공사 지원 등 인테리어 컨설팅이 진행된다.

 

(사진=G마켓)
(사진=G마켓)

 

‘장보기 3000원 할인’… G마켓, ‘롯데마트 당일배송’ 프로모션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오는 8일까지 ‘롯데마트 당일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2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캐시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매일 롯데마트 전용 ‘20% 할인쿠폰’ 2종을 제공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며, 쌀과 양곡을 포함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2종 중 1종은 모바일 앱 전용 쿠폰이다. 또한, ‘카테고리 10%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해당 쿠폰은 매일 지정된 카테고리에 할인 적용되는 쿠폰으로,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된다. 2일은 소고기, 3일은 제철과일을 대상으로 한다.

이베이코리아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클럽 5% 장보기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ID당 매일 10회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마트 당일배송’ 첫 구매 고객에게는 스마일캐시 3000원이 지급된다. 최종 결제금액이 4만원 이상인 고객이 대상이며, 캐시는 8월 25일 일괄 적립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2천원대 초저가 도시락 ‘이딸라 도시락’ 출시

2천원대 편의점 도시락이 등장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상황 속 편의점 도시락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초저가 도시락 ‘이딸라 도시락’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이딸라 도시락’은 백미밥에 가장 대중적인 반찬인 비엔나 소시지와 볶음김치로만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단품으로 간단하게 먹어도 되고 컵라면, 국, 즉석식품 등 소비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함께 즐겨도 좋다. 일반 도시락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현재 전체 편의점 도시락 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도시락은 4,500원에서 5,000원대로 밥과 밑반찬 여러 개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백반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밥과 국을 함께 먹는 한식 문화에 따라 도시락 구매 시 컵라면이나 간편국 등 국물요리와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격이나 음식 양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배경을 밝혔다. 고물가 상황에서 소비자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메뉴 선택권을 넓히기 위함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거리두기 단계가 4단계로 격상됐던 지난달 12일부터 31일까지 도시락 매출은 오피스상권 27.0%, 주택가상권 24.7%로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났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식이나 식당 방문을 꺼리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안전하게 식사하려는 문화가 조성됐기 때문이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장애인 취업 기회 제공하는 ‘늘봄스토어’ 2호점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31일, 사단법인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산하 ‘보라매보호작업장’과 손잡고 ‘늘봄스토어’ 2호점 GS25시흥웨스트점을 오픈했다.

‘늘봄스토어’는 발달장애인에게 편의점 매장관리 전반에 대한 직무교육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훈련형 편의점이다. GS25는 ‘늘봄스토어’의 보증금, 임대료, 시설 인테리어비 등 편의점 사업에 필요한 투자비를 면제하고 보호작업장은 실제 점포 운영 및 관리를 맡는다.

GS25시흥웨스트점에서는 사전 GS25 예비경영주 교육을 수료한 보호작업장 종사자가 점포에서 근무를 먼저 시작하고, 일이 능숙해지면 발달장애인 근무자를 대상으로 눈높이 맞춤 교육을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근무자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셀프 계산대를 운영하고, 초반 근무 형태를 비장애인 1인과 장애인 1인으로 편성해 점차 장애인 비중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GS25는 ‘늘봄스토어’ 외에도 최근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활근로사업을 지원하는 '내일스토어' 점포를 100호점까지 확대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스토어' 점포 18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형 편의점 모델을 선보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MINI 코리아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음료, 푸드 등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8월 3일부터 8월 23일까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음료 3종, 푸드 2종, MD 6종, 카드 3종을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시즌을 진행한다.

이번 MINI 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시즌은 ‘서로 다른 이들이 함께할 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이 솟아난다(WE’RE DIFFERENT BUT PRETTY GOOD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성과 즐거움을 주제로 다양한 취향을 존중한다는 메시지 확산 및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선, 스위트 사파이어, 크림슨, 설타나 등 3가지 종류의 포도를 블렌딩한 그레이프와 라임의 상큼한 맛에 민트의 깔끔함을 더한 모히토 스타일의 아이스 티인 ‘루비 레드 칠링 아이스 티’를 비롯해 상큼한 사과, 스위티, 레몬에 화사한 엘더 플라워향이 조화를 이루는 ‘제스트 그린 블렌디드’, 은은한 블론드 원두의 바닐라 라떼에 고소한 흑임자 크림 폼을 올려 고소함이 돋보이는 ‘루프탑 그레이 라떼’ 등 MINI 신차의 컬러를 적용한 음료 3종을 선보인다.

3종의 음료는 MINI와 컬래버레이션한 MINI 사이즈 리유저블 컵(709ml)에 담겨 제공되며, 컵과 리드, 빨대를 각각 다른 색상과 디자인의 3종으로 구성해 랜덤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리유저블 컵 혹은 음료 원부재료 소진 시 음료 판매 종료)

MINI 차량 모양의 패키지에 마카롱 쿠키를 넣은 컬래버래이션 푸드도 출시한다. ‘MINI 마카롱 쿠키 옐로’와 ‘MINI 마카롱 쿠키 블루’는 민트, 딸기, 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색감의 마카롱 쿠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퀴가 굴러가는 패키지로 디자인해 재미를 더했다.

MD 상품 6종도 출시된다. ‘MINI SS 퀜처 블루 텀블러 591ml’, ‘MINI SS 퀜처 라임 텀블러 591ml’, ‘MINI SS DW 투고 텀블러 473ml’ 등 텀블러 상품 3종과 ‘MINI 트래블 백’, ‘MINI 미니어쳐 키체인’, ‘MINI 컵홀더’ 등 일상 생활에서의 실용성을 높인 상품 3종을 선보인다.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텀블러 3종은 각각 인당 2개씩 구매제한)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 HMR ‘치킨텐더’ 롯데홈쇼핑 라이브 진행 

bhc가 2일 오후 3시 40분부터 4시 40분까지 60분 동안 HMR 제품 ‘치킨텐더’의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롯데홈쇼핑에서만 단독 판매되는 ‘치킨텐더’ 기획 상품을 기존 수량에 1팩씩을 추가한 치킨텐더 9팩, 뿌링클시즈닝 9팩, 뿌링뿌링소스 9팩으로 구성해 기존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된다.
  
bhc의 ‘치킨텐더’는 바삭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치킨으로 닭 한 마리에서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황금 부위인 속 안심살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통살의 식감이 살아있는 제품이다.

풍부한 육즙이 살아 있어 촉촉한 식감과 비스킷을 먹는 듯한 바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 겉바속촉의 치킨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아이들 영양 간식을 비롯해 치밥 또는 술안주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사진=리씽크)
(사진=리씽크)

 

리씽크, 편의점 유통기한 임박상품 기획전 진행…최대 93% 할인

재고상품 전문몰 리씽크 (대표 김중우)가 편의점의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편의점 마감임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통기한을 소비기한으로 바꾸는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개정으로 2023년 1월부터는 소비기한이 본격적으로 도입된다. 소비기한은 보관 조건을 지켰을 때 소비자가 식품을 먹어도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는 기한으로 일반적으로 유통기한보다 더 길다.

리씽크는 국내 대형 편의점과 제휴를 맺고 폐점한 편의점의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리씽크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편의점은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리씽크를 통해 빠르게 처분하면서 폐기비용과 창고 보관비용을 줄일 수 있다.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과자부터 컵라면, 컵밥, 음료, 커피 등 다양한 유통임박 식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코로나19 자가검사 홈키트를 정상가 에서 51% 할인된 가격에, 비말차단용 마스크 50매 8박스를 정상가에서 6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