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IBK 60 특판정기예금‧중금채’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총 2조원 한도의 ‘IBK 60 특판정기예금’, ‘IBK 60 특판중금채’를 8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대상은 개인고객으로 가입금액은 1인당 최소 1천만 원 이상 최대 5억 원이며, 기간은 ▲‘IBK 60 특판정기예금’은 6개월 또는 1년 ▲‘IBK 60 특판중금채’는 1년이다.

상품의 기본 금리는 시장금리에 연동되어 가입시점에 확정되고, 최대 연 0.6%p(포인트)의 우대금리를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1.46%(2021. 8. 2, 중금채 기준)이다.

우대 금리 조건은 ▲신규가입 시 창립 60주년 축하메시지를 입력(연 0.2%p) ▲비대면 신규하고 만기해지 시까지 종이통장 미발행(연 0.2%p) ▲계약기간 동안 ESG상품(IBK늘푸른하늘통장(적립식) 또는 그린카드V2) 가입 또는 코로나19 백신접종(연 0.2%p)으로 구성돼있다.

창립 60주년 특판 상품 출시를 기념해 ‘i-ONE 뱅크’를 통해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IBK와 같이 1961년생 또는 8월생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케이크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축하메시지 작성 고객 중 60명을 선정해 여행상품권, 외식상품권,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농사짓고 농작물 받아가세요! 올리네 농장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농협은행의 대표 캐릭터인 ‘올리’가 농작물을 재배하여 농장을 경영하는 게임형 컨텐츠 올리네 농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올리네 농장은 올원뱅크의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로, 시즌별 3개월 동안 진행하며, 컨텐츠 참여 고객에게 농협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결제하거나 캐시백 할 수 있는 NH포인트를 제공한다. 

고객은 일일 미션에 참여해 모심기부터 도정까지 10단계의 농경 활동을 거쳐 논을 경작(최대 6개)할 수 있고, 논을 경작할 때 마다 벼 1개를 수확할 수 있으며, 미션에 참여할 때마다 2포인트, 논을 경작할 때마다 20포인트, 논 6개를 경작한 경우 5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올리네 농장 출시를 기념해 8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벼를 1개 이상 수확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농ㆍ축산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ㆍ축산물 추첨 이벤트는 벼 수확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자수 300만명 돌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이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은 창구 및 STM에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를 등록하면 등록된 바이오정보로 본인 확인을 통해 카드나 통장을 지참하지 않고 창구·ATM·STM 출금거래와 제신고 업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의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는 손바닥 표피 아래 혈관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이 있어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작으며, 정맥이 복잡하게 교차하므로 지문이나 홍채 대비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또한 수집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분산보관관리 방식으로 안정성도 높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말까지 2천명을 대상으로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 30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등록 고객 대상 1천명, STM 및 ATM을 통한 바이오정보 이용 출금 고객 1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2021년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인‘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2.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노랩 2.5기 공모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모빌리티 등 신기술 분야 및 에너지·친환경기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 신청은 이번달 23일까지이며, 디노랩 1기 스타트업인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선발된 기업은 우리금융그룹의 사업협력 지원은 물론, 디노랩 제2센터 입주 기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올해 9월,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 오픈 예정인 디노랩 제2센터는 약 270평(890제곱미터) 규모의 5층 건물로, 디노랩 기업이 건물 전체를 단독 사용하게 되며, 독립 사무공간은 물론, 대형 세미나실·루프탑 라운지 등도 구성될 예정이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DS, 한국신용정보원 대외 정보 서비스 개편 사업 수주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이성용)는 한국신용정보원의 ‘대외 정보서비스개편 및 노후 인프라 교체 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 구축을 비롯한 신용정보원의 노후화된 인프라 교체 및 대외 정보 서비스 ! 편을 통한 금융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목적이 있다.

노후화된 전산 인프라를 가상화 서버와 최신 S/W를 이용해 안정적이고 확장이 용이한 환경으로 구성하고, 본인신용정보 열람 서비스 통합, 소비자 ! 호관리 포털 구축, 대표 홈페이지 개편,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 구축 등 대외 정보시스템 전반을 금융 소비자에 친화적인 환경으로 올해 12월까지 개편 및 구축 완료할 예정이다.

데이터전문기관은 기업 간 데이터 결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며, 익명 • 가명 정보의 적정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데이터를 통한 산업 간 융합 등이 촉진될 수 있도록 데이터 결합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한DS 는 2020년 금융보안원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에 이어 신용정보원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까지 수주함으로써 데이터 결합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자 ! 매김 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비대면 선호고객 위한‘WON컨시어지’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비대면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전담직원 1:1 매칭 맞춤형 관리서비스인‘WON컨시어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WON컨시어지’서비스는 우리WON뱅킹에서 전담직원 1:1 매칭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가입은 물론, 만기관리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앞서, 지난 7월 2일 조직개편을 통해 ‘WON컨시어지’를 담당할 ‘WON컨시어지영업부’를 신설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WON컨시어지’서비스 대상은 우리WON뱅킹을 주로 이용하는 20~40대 우수고객으로, 향후 선정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WON컨시어지’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의 WON컨시어지 전용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WON컨시어지’출시를 기념해‘첫만남 첫톡’이벤트를 31일까지 실시한다. 첫째, 전담직원과 첫 톡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매일 선착순 200명, 총 4,200명에게 제공한다. 둘째,‘WON컨시어지’전담직원 추천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5돈, 1명), GS 주유상품권(3만원권, 50명),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3만원권, 50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3만원권, 5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슬기로운 연금생활 개인형IRP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연금생활 이벤트를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응모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농협은행에서 개인형IRP를 신규로 가입한 고객(10만원 이상 신규 및 자동이체등록 & 카카오톡 수신 선택) ▲타사 IRP(연금저축 포함)에서 100만원 이상 농협은행으로 계좌이체한 고객 ▲농협은행에서 개인형IRP를 보유하고 있던 고객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납입하거나 10만원 이상 납입 후 펀드상품을 포함하여 운용 지시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며 NH스마트․인터넷뱅킹 및 올원뱅크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경품은 ▲1등 LG오브제 컬렉션 무선청소기(1명) ▲2등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2명) ▲3등 발뮤다 토스터기(3명)  ▲4등 스타벅스 커피쿠폰(1,000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