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색소 질환 개선하는 피코토닝이란?
[건강 Q&A]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색소 질환 개선하는 피코토닝이란?
  • 정재경
  • 승인 2021.08.0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레임피부과 강정하 원장
사진=설레임피부과 강정하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올해 여름은 ‘111년 만의 역대급 폭염’이었던 2018년의 기록적인 폭염에 버금가는 무더위가 찾아올지도 모른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올해 장마는 유독 짧았던 만큼, 폭염은 더 강해질 것으로 보이며, 뜨거운 공기가 한반도의 상공을 덮는 열돔 현상도 나타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여름에는 자외선으로 인해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 병변이 빈번하게 일어나 미관을 해치고는 합니다. 특히나 흰색 마스크를 착용할 경우, 빛이 반사되어 기미와 잡티를 만들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기미치료에 이용되는 피코토닝은 무엇인가요?

피코토닝은 기미잡티레이저로 익히 잘 알려진 시술입니다. 색소 병변은 얼굴을 얼룩덜룩하게 만들기 때문에 색소가 더 진해지기 전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피코토닝은 짧은 시간에 아주 미세한 공간을 무수히 만들어 콜라겐의 재생 능력을 자극해 여드름 흉터와 모공,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레이저토닝 입니다. 기존의 토닝 레이저의 나노세컨드를 10억분의 1에서 1,000배 빠른 1조분의 1단위로 피부를 조사해 비교적 세밀하고 안전한 치료가 가능한 시술입니다.

또 피부 표피층의 손상을 최대한 낮추면서 진피 하부, 진피 상부, 표피층 3개 층으로 나누어 원하는 피부층에 조사할 수 있습니다. 각질층을 보존하여 표피와 진피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대상에만 선택적 치료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모공축소와 흉터 치료, 피부 결, 잔주름과 탄력 그리고 피부 재생 등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부분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피코 프락셀은 기존의 프락셔널 방식의 단점을 개선하여 피부 손상과 회복 기간을 최소한으로 감소 시켜, 조사 강도에 따라서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 : 설레임피부과 강정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