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런드리고·숨고·동원홈푸드·CU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런드리고·숨고·동원홈푸드·CU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11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런드리고)
(사진=런드리고)

런드리고, 드라이클리닝 300만장 돌파… 50% 할인 프로모션 실시

(주)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가 운영 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드라이클리닝 300만장 돌파를 기념해 드라이클리닝 5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런드리고는 월 평균 4만 8000가구, 일 평균 1800가구의 세탁 주문을 처리하고 있다. 매달 20% 이상씩 주문량이 증가하며 최근 드라이클리닝 누적 300만장과 물빨래 누적 7300만톤의 세탁량을 돌파했다.
 
런드리고는 드라이클리닝 300만장 돌파를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가을•겨울을 대비한 드라이클리닝 50%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품목은 니트·스웨터, 코트, 패딩류로 수량 관계 없이 무제한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숨고)
(사진=숨고)

숨고, 누적 견적 수 3300만 건, 등록 고수 70만 명 돌파

브레이브모바일이 운영하는 매칭 플랫폼, 숨고가 누적 견적서 수가 3천3백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숨고에 등록된 고수 수는 약 70만 명이다.

숨고는 국내 최대 생활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이사, 청소, 인테리어, 레슨, 이벤트 비즈니스 등 넓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숨고의 ‘견적서’는 고수와 고객의 연결고리로써, 견적서를 보내면 고수-고객 매칭이 이루어진다.

코로나19 이후 홈/리빙 서비스 수요 증가, 비대면 레슨 서비스 확대 등과 맞물려 숨고의 견적 수 성과는 2021년 상반기에만 2020년 전체 성과를 따라잡았다. 또한 직장을 바라보는 MZ세대의 시선이 달라지면서, 좋아하는 일로 N잡에 도전하는 고수 수도 꾸준히 늘었다. 2021년 상반기에 숨고에 등록한 고수는 12만명이다.

 

(사진=동원홈푸드)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 온라인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 론칭

동원홈푸드가 온라인 고기 배달앱 ‘미트큐(meat Q) 딜리버리’를 론칭하고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은 ‘미트큐 딜리버리’에서 자신이 등록한 주소지와 가까운 정육점을 선택해 한우, 육우, 한돈, 계육, 수입육 등 원하는 고기의 부위와 중량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미트큐 딜리버리’의 가맹 정육점은 고객의 주문이 접수되는 동시에 고기를 썰어 보냉팩에 포장해 신선도를 유지하며, 이렇게 포장된 고기는 최대 1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배송된다.

‘미트큐 딜리버리’는 앱 화면에서 다양한 고기 요리 레시피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이 배송받은 고기로 손쉽게 요리를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 고기의 부위별 설명과 정육점 행사 소식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CU)
(사진=CU)

메타버스에 열린 편의점 가볼까? CU, 제페토한강점 오픈!

CU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세계 최초 메타버스 공식 제휴 편의점인 ‘CU제페토한강점’을 열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5월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제트와 MZ세대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 개발에 손을 맞잡았다. 업무협약 당시 양사의 대표가 각자의 모습을 본 따 만든 제페토 아바타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BGF리테일과 네이버제트는 4개월이 넘는 개발 기간을 거쳐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했다. 실제 점포처럼 구현하기 위해 BGF리테일 제페토 전담 TF팀이 직접 점포 레이아웃과 집기 및 상품 모델링에 참여하기도 했다.

루프탑에는 한강을 바라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CU의 즉석원두커피인 GET커피 머신이 설치돼 있으며 카페처럼 테이블과 의자도 마련됐다. 또한, 1층에는 한강공원 인기 상품인 즉석조리라면을 이용할 수 있는 취식 공간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버스킹 무대도 준비됐다.

점포 내부는 CU의 인기 상품들로 채워졌다. CU의 대표 상품인 리치리치 삼각김밥부터 콘소메맛 팝콘을 비롯한 헤이루(HEYROO) 스낵, 프리미엄 베이커리인 뺑 드 프랑(Pain de franc)과 델라페(delaffe)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이 실제 편의점과 동일하게 진열됐다.

계산대에는 CU 공식 캐릭터인 ‘헤이루프렌즈’의 대학생 스태프 캐릭터 ‘하루’가 고객들을 맞이한다.

업계 최초로 가상현실 편의점을 선보인 만큼 제페토 자체 SNS 기능인 ‘피드’를 활용한 차별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페토는 실제 SNS 플랫폼처럼 자신의 아바타의 일상을 공유하거나 친구의 계정을 팔로우 할 수 있는 피드를 제공하고 있다.

피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페토 한강공원 월드맵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보물상자 속 리치리치 삼각김밥 아이템을 획득하고 피드에 해시태그(#CU삼김찾기)와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CU는 이달 20일까지 이벤트 참여 고객 1천 명에게 실제 점포에서 교환할 수 있는 리치리치삼각김밥 모바일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CU제페토한강점에서 근무 중인 하루와 찍은 셀카를 개인 피드에 업로드한 뒤 하루의 제페토 피드 계정(@cu_haroo)을 팔로우한 고객 5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21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사진=오늘은라이더)
(사진=오늘은라이더)

‘오늘은라이더’ x ‘배민커넥트’와 함께 N잡 라이더 모은다

‘스윙(SWING)’이 운영 중인 배달 라이더 전용 킥보드 공유 서비스, ‘오늘은라이더’가 오는 19일까지 ‘배민커넥트’와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 다.

오늘은라이더는 국내 최 이자 유일한 배달 라이더만을 위한 킥보드 공유 서비스로, 최저 하루 1,700원에 무제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배민 커넥터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에게 1일 무제한 이용권과 헬멧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존에 도보, 자전거, 킥보드로 배달하고 있는 커넥터를 우선으로 선정하여 혜택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20일에 발표되며, 27일부터 9월 26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하루 종일 오늘은라이더 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고기 없이도 맛있게 즐기는 채식 간편식 ‘그레인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늘어나는 채식시장을 겨냥해 ‘그레인(Grain)’을 콘셉트로 채식 간편식을 선보였다. ‘그레인 파스타’, ‘그레인 샐러드’, ‘아라비아따 그레인 버거’, ‘두부 그레인 김밥’ 등 4종으로 콩, 두부, 양파 등 곡물과 야채를 중심으로 내용물을 구성했다.

먼저 ‘그레인 파스타’와 ‘그레인 샐러드’는 글로벌 식품회사 네슬레에서 만든 식물성 고기 소이너겟을 메인으로 활용했다. 콩 단백질이 주 원료로 고기와 같은 맛과 식감을 살렸다. ‘그레인 파스타’는 토마토 파스타에 소이너겟, 양송이 버섯, 올리브 등을 듬뿍 올려 완성했으며, ‘그레인 샐러드’는 소이너겟과 병아리콩, 감자 치아바타, 각종 야채 등을 담았다. 

‘아라비아따 그레인 버거’는 곡물, 양파 등 식물성 패티를 사용해 만든 채식 햄버거다. 아라비아따 소스를 넣어 매콤한 맛을 살렸으며 토마토와 양상추를 곁들여 신선한 야채 풍미를 더했다.

‘두부 그레인 김밥’은 고기 대신 두부 튀김을 메인으로 담고 소스도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마요소스와 데리야끼소스를 별도 개발해 사용했다. 마요소스로 버무린 우엉조림과, 당근채, 깻잎 등을 푸짐하게 토핑해 속을 든든하게 채웠다.

 

혼족의제왕, 매월 우수인증러 선정해 마켓 마일리지 2만원 제공

1인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이 매월 우수인증러 3명을 선정해 앱 내 혼족마켓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2만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우수 인증러는 가입 기간, 미션 수행 기간, 성공률, 성실도 등을 종합해서 선정한다.

혼족의제왕은 자취미션을 인증하면서 1인가구들이 자취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특히 미션 인증 시 자취매니저가 직접 확인하고 피드백을 전하는 온택트(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 성격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