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제주맥주·bhc치킨·CJ제일제당·이디야커피 外
[유통 단신] 제주맥주·bhc치킨·CJ제일제당·이디야커피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맥주)
(사진=제주맥주)

제주맥주, 13개월 품절 문제 해결…시장 지배력 강화 나섰다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자사 크래프트 맥주 공급 부족을 해결해 6월 전국 편의점 입점률을 전달 대비 10%까지 상승시키며 전국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제주맥주는 지난 3년간 연평균 매출액이 148%씩 성장하는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로 인해 지속적인 공급 부족에 시달렸다. 특히 최근 5월까지 약 13개월간 품절 문제에 시달리며 제주맥주 제품의 전국 편의점 입점률은 약 35%였다.

하지만, 5월 말 제주맥주 양조장 증설을 완료해 연간 맥주 생산량을 2천만 리터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롯데칠성과의 육지 생산 제휴를 통해 대량 생산이 가능해지면서 공급 부족 문제가 6월을 기점으로 해소됐다.

그 결과 6월부터 맥주 공급 정상화가 되며, 제주맥주 제품 전국 편의점 입점률이 5월 대비 6월 약 10% 상승했다. 하반기에는 제주맥주 에일 시리즈 3종(제주 위트 에일, 제주 펠롱 에일, 제주 거멍 에일)의 전국 편의점 입점률을 50%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제품 제주 거멍 에일을 출시, 편의점 외에도 체인 슈퍼마켓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다양한 세트메뉴까지 총 16종 배달의민족서 3,000원 할인

bhc치킨이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bhc치킨의 인기 메뉴와 치즈볼로 구성된 다양한 세트메뉴를 3,0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막바지 무더위에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기획되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배달의민족에 접속하여 bhc치킨 매장에서 해당 세트메뉴를 선택 후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대상 메뉴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한 마리 세트메뉴 6종과 ‘레드킹콤보’, ‘포테킹콤보‘, ’뿌링맵소킹콤보‘ 등 콤보시리즈 세트메뉴 6종, ’골드킹순살‘ 등 순살 세트메뉴 2종으로 총 14종이다. 

이외에도 신메뉴인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와 bhc싸이순살 등 단품 메뉴 2종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동안 동일한 금액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치킨’ 신제품 2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과 트렌디한 메뉴로 무장한 ‘고메치킨’ 2종을 선보였다. ‘냉동 가공치킨은 배달·외식 치킨보다 맛 없다’는 인식을 깨뜨리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고메치킨’ 신제품 2종은 ‘고메치킨 마늘불고기’, ‘고메치킨 리얼치즈’다. 외식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차별화된 메뉴로, 치킨의 기본이자 핵심 속성인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CJ 제분 노하우로 황금비율 튀김옷을 개발해 얇게 입혔고, ‘멀티히팅’ 공법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내 소스와 버무린 뒤에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도록 했다. 에어 프라이어로 11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도 언제든 간편하게 특별한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고메치킨 마늘불고기’는 달콤하고 짭조름한 특제 간장소스와 갈릭 후레이크를 더해 은은한 마늘 풍미와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고메치킨 리얼치즈’는 바삭한 순살치킨과 부드러운 웨지감자에 달콤하고 고소한 다섯 가지 치즈 파우더를 뿌려 ‘단짠’ 조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전문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소스와 시즈닝이 별도 동봉돼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이디야커피가 추석을 맞아 자사 인기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5종을 17일 출시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며 홈카페 트렌드와 더불어 올 추석 역시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디야커피는 어디서나 쉽게 카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특히, 올해 추석 선물세트는 소비자가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커피믹스 선물세트로 구성된 시그니처 컨셉과 △캡슐커피 선물세트 △캠핑 선물세트 △티타임 선물세트로 구성된 시즌 컨셉으로 기획했다.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3종과 비니스트 라떼 4종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디야커피의 인기있는 비니스트 제품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등 소비자들에게 검증받은 이디야커피 매장의 메뉴를 스틱커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디야커피만의 공법과 노하우가 담겨 있는 ‘스페셜 모카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등 커피믹스 2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커피믹스 선물세트’도 있다. ‘스페셜 모카블렌드’는 깊고 진한 커피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며, ‘스페셜 골드블렌드’는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식물성 크림을 넣어 라떼와 같은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캡슐커피 선물세트’는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캡슐커피 3종과 함께 캡슐을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케이스가 제공된다. 캡슐커피 3종은 이디야커피랩의 대표적인 블렌드 커피 ‘페르소나 블렌드’와 함께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로 구성됐다. ‘페르소나 블렌드’는 최적의 블렌딩으로 다크 초콜릿과 카라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을 구현했다.

좀 더 특별한 선물세트를 찾는다면 야외활동에 제격인 ‘캠핑 선물세트’가 좋은 선택이다. ‘캠핑 선물세트’는 커피백 2종, 고아웃 스텐머그와 더불어 커피백과 스텐머그가 쏙 들어가는 핸디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야외활동 시 휴대하기 용이하다. 캠핑 중에도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디카페인 커피백을 통해 간단하게 이디야커피의 커피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의 2.03캐럿 다이아몬드, 명품 와인 6종 세트로 특별한 FLEX!   

GS25의 올 추석선물 컨셉은 프리미엄(Premium), 비대면(Untact), 사전예약(Pre booking)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올 추석선물 컨셉을 프리미엄, 비대면, 사전예약으로 정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GS25가 엄선하여 준비한 추석선물 상품들은 세계적 보석감정 평가 기관인 GIA(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가 인증한 2.03캐럿 다이아몬드를 비롯하여 유명 와인 평론가가 인정한 명품 와인만으로 구성된 6종 세트, 최고급 와인용품 제조사인 리델의 디캔터 등 프리미엄 라인 상품과 한우, 수산, 과일, 주류, 통조림, 가전제품, 위생용품, 생필품 등이다.

GS25는 올 추석 선물 상품수를 지난해 보다 19% 이상 대폭 늘렸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고향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GS25는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추석 선물로 아쉬움을 달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프리미엄 라인부터 가성비 높은 생활용품까지 50여개 분류의 710여종 상품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또한 GS25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확대되는 상황에 대비해 약 600여종 상품을 무료 배송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추석 선물 무료 배송 상품수 보다도 약 35% 이상 늘린 것으로 비대면 쇼핑 편의를 확대한다는 차원이다.

GS25가 판매하게 될 다이아몬드는 총 2종이다. 세계 4대 보석 감정원 중 하나로 알려진 GIA가 감정하고 인증한 다이아몬드다. 2.03캐럿과 1.23캐럿 상품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GS25 매장에 상담 접수가 가능하며 구매 상담 및 결제는 관련 업체를 통해 진행된다.

2.03캐럿 상품의 컬러는 D이며 투명도는 SI1, 커팅은 Triple E에 해당한다. 또한 1.23캐럿 상품은 E컬러와 VS2투명도, Triple E 컷팅 스펙을 가지고 있다.

다이아몬드 판매와 함께 GS25는 한정 수량 21년 추석 골드 코인 3종과 골드바 4종도 판매한다. 코인의 경우 금 중량을 11.25g, 18.75g, 37.5g으로 구성했으며 골드바도 3.75g부터 50g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GS25는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은 ‘홈술’,’혼술’ 열풍에 유통업계 최초로 유명 와인평론가인 로버트 파커가 100점을 준 명품 와인 만을 모아 6종 세트를 구성했다.

프랑스 최고의 와인으로 평가받는 샤또 라피트 로칠드 2003, 샤또 마고 1996, 이탈리아의 명품 와인 사세토 2015등 총 6종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 세트이다.

이와 함께 2002년 빈티지 와인으로만 구성된 2002 빈티지 기획 4종 와인세트도 특별한 와인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뜻 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700여종의 주류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진=CU)
(사진=CU)

CU,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빌푸네 밥상’ 간편식 출시

CU가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리얼리티를 담은 인기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집 방송 ‘빌푸네 밥상’ 메뉴를 이달 17일 편의점 간편식으로 출시한다.

‘빌푸네 밥상’은 한식을 사랑하는 4명의 핀란드 친구들인 빌푸, 빌레, 사미, 페트리가 핀란드에서 한식당을 열기 위해 한국에 찾아온 요리 원정기를 그린 방송 프로그램이자 최근 이들이 대구에 플래그십으로 문을 연 실제 식당 이름이기도 하다.

SNS를 통해 진행된 ‘빌푸네 밥상’의 사전 예약에는 일주일 여 만에 3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한식당 메뉴는 빌푸의 찜갈비, 빌레의 순대, 사미의 김치호밀빵으로 한식과 핀란드 요리를 접목해 손님들의 호평을 받았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빌푸네 밥상 간편식은 방송에서 이들이 직접 만든 인기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개발한 찜갈비 도시락, 김치 샌드위치 2종이다.
 
빌푸네 밥상 찜갈비 도시락은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에 알싸한 마늘향을 입힌 두툼한 고기를 메인으로 구성하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콩나물과 무생채를 함께 곁드린 제품이다. 빌푸에게 찜갈비 비법을 전수한 장모님표 추천 레시피를 적용했다.
 
김치 샌드위치는 빌푸네 밥상에서 에피타이저로 제공된 김치호밀빵을 편의점 버전의 간편식으로 재탄생 시킨 제품이다. 한식을 대표하는 김치를 주재료로 토마토 소스와 버터소스로 맛을 낸 퓨전 샌드위치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2PM 준호와 찬성 모델로 ‘동원참치’ 새 CF 공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을 모델로 ‘부캐 놀이’ 트렌드를 반영한 동원참치 새 CF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CF는 준호와 찬성이 결성한 신인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의 데뷔 뮤직비디오 컨셉으로 제작됐다. CF에서 ‘팀 치치’는 각각 동원참치 모델의 시그니쳐 의상인 빨간 정장과 파란 정장을 입고 등장해 K-POP 장르로 재해석된 데뷔곡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에 맞춰 절도 있는 안무와 강렬한 노래를 선보인다.

이번 CF는 2019년부터 진행 중인 ‘맛의 대참치, 동원참치’ 캠페인의 네 번째 CF 작품이다. 특유의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던 세 편의 전작들은 ‘믿고 보는 동원참치 CF’라는 평을 들으며 현재까지 유튜브 합산 누적 조회수 5천만 회를 넘어섰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캬 맥주’ 인기 1차 물량 25만개 보름 만에 소진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캬 맥주’ 초도 물량 25만개가 출시 보름만에 조기 소진됐다. 지난 10일 광주, 세종 등 일부 지역 물류센터에서 재고가 소진된 이후 현재 모든 센터에서 ‘캬 맥주’가 완전 소진되어 발주가 일시 중단된 상태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출시 이후 전체 19개 수제맥주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8일경 제조사인 오비맥주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함께 보다 안정적인 생산량 확보를 통해 60만 개를 순차적으로 추가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은 콜라보 맥주 시장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세븐일레븐 전체 수제맥주(19종) 중 콜라보 맥주는 5종(26%)이지만, 콜라보 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절반(49.7%)에 달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콜라보 수제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매출은 지난해 550.6% 대폭 상승한데 이어 올해(1/1~8/13)는 210.4% 증가하고 있다.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8년 2.5%에 불과했지만 2019년 7.5%, 2020년 10.9%를 넘어 올해(1/1~8/13)는 17.4%까지 올라선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