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단신] AC호텔바이메리어트·밀리의서재·부영그룹·여기어때 外
[여행&여가 단신] AC호텔바이메리어트·밀리의서재·부영그룹·여기어때 外
  • 이주영
  • 승인 2021.08.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라스파라)
(사진=파라스파라)

북한산국립공원 속 힐링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 ‘A Wedding in Dream Forest’ 웨딩 쇼케이스 진행

오는 8월 27일 개관예정인 북한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서울 유일한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이 오는 21일(토), 22일(일) 양일간, 도심 속 진정한 숲속 웨딩을 실현할 수 있는 ‘A Wedding in Dream Forest’ 웨딩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북한산 국립공원 대자연의 품속에 자리한 ‘파라스파라 서울’은 천혜의 자연 속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조선호텔앤리조트 브랜드의 럭셔리 리조트로서, 총 14동 334객실을 비롯해 수영장, 사우나, 노천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섬세하고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라스파라 서울 웨딩’은 서울 소재 호텔 유일한 숲 속 웨딩 공간에서 이뤄지는 아름답고 격조 높은 웨딩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 시기에 프라이빗한 예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혼잡한 도심 중심부를 벗어나 가까운 자연 속에서 온전히 두 주인공만을 위한 청정하고도 안전한 프라이빗 웨딩을 진행하기에 안성맞춤이다.

‘A Wedding in Dream Forest’를 테마로 차별화를 내세운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파라스파라 시그니처 디저트 및 칵테일 제공, 언택트 영상으로 경험하는 “마이도터스” 드레스 쇼, 시그니처 웨딩 쇼케이스, 1:1 프라이빗 웨딩 상담,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사진=AC호텔바이메리어트)
(사진=AC호텔바이메리어트)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에 국내 첫번째 호텔 2022년 개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디자인에 중점을 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가 ㈜희앤썬과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AC hotel by Marriott Seoul Gangnam)’ 오픈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총 285실 규모의 본 호텔은 오는 2022년 3월 서울 강남에 오픈할 예정이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보유한 30개 브랜드 중 하나로, 전 세계 25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18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AC 호텔을 오픈하는 세 번째 아시아 국가로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3개, 일본에서 1개의 호텔이 운영 중이다.

디자인에 중점을 둔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는 유럽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되고 정교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모든 순간을 편안하게 느끼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특히 우아한 디자인이 적용될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의 로비에는 국내외 유명 작가의 작품들이 비치될 계획이며, 같은 층에 위치한 'AC 라운지(AC Lounge)'에서는 비즈니스 고객 뿐만이 아니라 모든 투숙객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고 어울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전 객실에서는 55인치 스마트 TV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다양한 OTT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료 와이파이를 비롯해 무선 충전 시스템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더 높인다. 특히 3층에 위치한 테라스 객실에는 프라이빗 인피니티 풀과 선베드가 마련되어 서울 도심에서의 특별한 스테이케이션을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보기술(IT)을 활용해 스마트폰 기반의 디지털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모바일 키 시스템을 도입하고 객실 내 친환경 대용량 용기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사진=밀리의서재)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열대야 극복할 공포소설 앤솔로지 ‘도시, 청년, 호러’ 오픈

열대야로 뒤척이는 여름밤에 어울리는 공포 소설을 찾는 이들을 위해 밀리의 서재가 새로운 단편 연재를 시작한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출판사 안전가옥과 함께 새로운 밀리 오리지널 데일리 연재 작품으로 앤솔로지 ‘도시, 청년, 호러’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시, 청년, 호러’는 도시 속 우리의 삶과 멀지 않은 곳에 흩어져 있는 공포를 포착한 공포소설 앤솔로지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서가 담긴 기묘하고 섬뜩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이번에 밀리의 서재에서 연재되는 ‘도시, 청년, 호러’에서 공개되는 단편은 총 6편으로,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 2주 동안 매주 월, 수, 금요일마다 새로운 작품이 한 편씩 공개된다. 16일 이시우의 ‘아래쪽’을 시작으로 허 정 ‘분실’, 남유하 ‘화면 공포증’, 김동식 ‘복층집’, 전건우 ’Not Alone’으로 이어지다 27일 조예은의 ‘보증금 돌려받기’로 막을 내린다. 각 단편이 공개될 때마다 인공지능(AI)이 읽어주는 완독형 오디오북도 함께 오픈한다.

 

글래드 호텔,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 런치 코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오픈!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의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는 지난 4월 디너 코스를 시작으로 런치 코스와 TO-GO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인다.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BLACKBAR STEAKHOUSE)’는 블랙 컬러에 영감을 받아 최상급 블랙 앵거스 중 상위 3%인 USDA에서 인증받은 CAB(Certified Angus Beef) 등급의 냉장 흑우를 부위별 다양한 방식으로 숙성한 최상급 스테이크를 몰트 위스키, 와인,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TO-GO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는 5가지 메뉴로 ‘블랙 앵거스 수제 버거 5종’과 ‘감자튀김 3종’, ‘양파튀김’, ‘아보카도 과카몰레’, ‘밀크 쉐이크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블랙 앵거스 몬스터 패티 수제 버거’는 텍사스, 켄사스시티, 멕시칸, 캐롤라이나, 클래식 멤피스 등 미국 지역의 가장 유명한 바비큐 소스와 함께 숯 향이 가득한 최상급 블랙 앵거스 몬스터 패티와 시그니처 블랙 페퍼 시즈닝으로 매일 신선하게 준비된다. 딜리버리 서비스는 배달 앱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에서 이용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8시까지다.

이와 함께,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의 블랙 앵거스 수제 버거 TO-GO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시티 브레이크(City Break)’ 패키지를 2021년 9월 30일(목)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 블랙바 앵거스 수제 버거 1세트,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로 구성됐다. 블랙바 앵거스 수제 버거 세트는 멕시칸 버거, 텍사스 버거, 소프트 드링크 2잔과 감자튀김 또는 양파튀김 중 1개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는 30일 이상 한우 팻에 에이징한 토마호크 스테이크,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로 24일 이상 에이징한 안심 스테이크, 버번 위스키로 7일이상 에이징한 티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스테이크 단품 요리와 페어링할 수 있는 칵테일 오마카세 3종과 전채 요리 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디너 코스의 경우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진=프랑스국립자연사박물관)
(사진=프랑스국립자연사박물관)

세계 최대 규모의 ‘프랑스 국립 자연사 박물관’ 특별전 국내 상륙 ‘바다, 미지로의 탐험’ 국내 첫 선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특별전 ‘바다, 미지로의 탐험 (ocean, Diving into the unknown)’이 오는9월 25일부터 내년 3월 6일까지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에서 최초로 소개되는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초대 전시로, 국내에 소개된 프랑스 전시의 대부분이 미술분야로 편중되었던데 반해 자연사와 과학을 주제로 한 대규모 기획전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더불어 파리에서 26만명을 모으며 큰 성공을 거두었던 ‘바다, 미지로의 탐험’ 전시가 오리지널 버전으로 처음 해외에 소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은 1793년 개관하여 생물 표본 및 광물, 화석 등 1억 건 이상의 방대한자연사 아카이브를 소장하고 있는 세계 최대규모의 자연사박물관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간 세상에 알려진 해양 생물의 약 20%가 프랑스자연사박물관의 탐사를 통해 발견되었을 만큼 세계 해양탐사의 선두에서 미지의 영역인 심해를 탐사하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특별전시에는 박물관 수석 큐레이터뿐만 아니라 해양탐사에 직접 참여하는 세계최고의 해양과학전문가 집단이 총동원되어 기획한 것으로 유명하다.

세계 최고의 해양과학전문가가 직접 기획한 융합 교육 전시인 만큼 자연의 신비와 환경 문제 등 해양과학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VIP는 여기어때에서도 VIP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가 VIP 리뷰어를 대상으로 ‘홀릭 블랙’ 등급을 신설한다.
 
홀릭 블랙은 망고플레이트에서 공식 인증한 미식가 그룹 ‘홀릭’ 내 선정되는 프리미엄 등급이다. 홀릭 블랙은 다년간 홀릭으로 활동했고, 1,000개 이상 양질의 리뷰를 작성한 홀릭 중에서 선발한다. 이외에도 대한 정성적인 부분과 '좋아요', '댓글'과 같은 커뮤니티 활동 지수도 심사 기준에 포함된다. 매년 1월과 7월 두 차례 선정하며, 올해 하반기 선정된 홀릭 블랙의 활동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홀릭 블랙에게는 여기어때와 망고플레이트 두 플랫폼 모두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에서 VIP ‘엘리트’ 멤버십 할인 혜택과 숙박 전용 쿠폰 5만 원권을 지급한다. 망고플레이트에서는 블랙 전용 미식 프로그램, 온라인 클래스 프리 패스권, 시즌 기프트 등 다양한 멤버십 특전을 마련했다. 리뷰 활동에 따라 호텔 · 파인 다이닝 식사권도 증정한다. 또한, 콘텐츠 활동을 적극 장려하기 위해 홀릭 블랙 콘텐츠 발행과 미식 전문 패널 소개도 계획 중이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에서 골캉스 하세요

2021년 국내 골프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원정 골프 등이 불가능하게 되면서 호황세였다. 또한 MZ세대가 골프장으로 대거 유입되면서 이용객이 크게 증가한 한 해이기도 하다.

8월 여름휴가,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가 골프와 숙박을 동시에 즐기는 골캉스(골프+바캉스)를 추천했다.

경기도 안성에 자리잡은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는 부지를 감싸 안은 울창한 기존수림과 계곡이 있는 완만한 지형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에 위치해 있다. 자연 그대로 구성한 홀은 오래 전부터 조성되어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골프코스다.

특히, 2020년에는 영국의 골프정보매체 ‘Top100골프코스’ 선정 ‘한국 Top50 골프코스’ 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Top100 골프코스는 세계적인 골프정보매체로, 전 세계 골프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전 세계 및 각 국가별 대표 골프코스를 선정한다. 40위까지 선정되던 한국 대표 골프코스가 2020년부터 50대 골프장으로 선정의 폭이 넓어지면서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가 49위로 진입했다.

또한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는 골프와 관광을 결합한 호텔이 함께 위치해 있다. 안성시 최초의 관광숙박시설로 마에스트로 골프클럽 페어웨이 조망이 가능하며, 품격 있는 객실과 조경공원을 갖추고 있다. 호텔 마에스트로는 2017년 9월 객실 수 25실로 문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