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 外
  • 임희진
  • 승인 2021.08.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도쿄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20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후원금을 전했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되는 2020 도쿄 패럴림픽에는 총 158명의 대한민국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이 출전한다. 종합 2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은 18일 탁구 ! 수영 선수단 등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도쿄 현지로 출국해 세계 각국의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출정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별도 출정식 없이 기념촬영으로 대체 됐으며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주원홍 선수단장 및 하나은행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했다.

 

KB국민은행, 반려동물 정보 등록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반려동물 정보를 KB스타뱅킹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반려동물의 종류, 품종, 생일, 몸무게 등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정보 등록 화면’을 금융권 최초로 KB스타뱅킹 내에 신설했다. 이를 통해 반려가구에 금융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육에 필요한 비금융 서비스에도 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해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46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제주도 여행 전용 전세기 이용권 및 숙박권 ▲반려묘를 키우는 고객에게는 자동 화장실, 캣타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반려동물 정보 등록 건수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동물보호센터에 소정의 금액을 기부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대출한도 및 금리 우대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7일부터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식료품을 제조하여 우리농가 소득에 기여하는 농식품기업을「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하고, 대출한도 및 금리를 우대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표 농식품기업여신인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지원받는 식료품 제조기업이 연간매출액 10% 이상의 우리농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하게 되면  최대 0.3%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으며, 일정 요건을 충족 시 대출한도를 추가 우대받을 수 있다.

이번 금융 우대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농식품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지역별로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하여 현판 제공, 판로 확대 지원으로 힘을 보탤 예정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내 보험 바로 알기 ‘해’ 보세요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내 보험 바로 알기 ‘해’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내 보험 바로 알기 서비스’이용 후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DB손해보험‘내 보험 바로 알기 서비스’는 내가 가입한 보험의 보장이 적정한지 스스로 진단하는 것으로, 분석 결과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여섯 가지 보장에 대해‘날씨 기상도’와‘종합 점수’로 알려준다.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올바른 보험 가입 문화의 정착을 위해 시행하며 매일 선착순 1,000명까지 참여자 전원에게 경품(GS25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EZ한 해외주식투자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삼성증권과 연계하여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고 안전자산인 달러투자 까지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27개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가 예치 가능한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으로 증권사 제휴를 통해 해외주식 매매, 체크카드 외화결제, 코로나19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여행 및 유학준비 까지 하나의 통장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장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신규 개설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타발 송금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대상 손님이 미화 입,출금 시 환율 90% 우대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건 당 미화 500달러 이하 타발송금에 대해 월 1회에 한해 송금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12월 31일 까지 진행한다.

또한 삼성증권 연계 계좌 추가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계좌 잔액이 미화 10달러 이상 손님 1만명에게 미화 10달러 지급, ▲해당 계좌를 통해 해외주식을 누적 미화 1천달러 이상 매매한 손님 1천명에게 미화 20달러 지급, ▲매주 한 명씩 총 6명을 추첨하여‘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경품 지급 이벤트를 9월 30일 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소통 강화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손태승 회장이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블루팀과‘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렵지만,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손 회장의 의견에 따라 가상 회의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한 음성 채팅 방식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 블루팀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아이디어 및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조직으로, 우리은행·우리카드 등 자회사 영업점 및 고객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이다.

이들은 손 회장과 매월 정기 간담회를 통해, 그룹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디지털 사업에 대해 바텀업(Bottom-up) 방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해오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보증서 통합 심사 프로세스’ 도입! NH모바일전세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금융권 최초로 ‘보증서 통합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강화한 NH모바일전세대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증서 통합 심사 프로세스’는 단 한번의 대출신청정보 입력으로 전세 대출 관련 3개 보증기관 4종의 보증서를 통합 심사해 대출 가능금액, 금리, 보증수수료 등을 고객이 한눈에 비교하여 최적의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대출 심사 서비스로, 고객의 상품 가입 여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으며, BM 특허를 출원했다.

NH모바일전세대출+의 대출 대상은 본인과 배우자 모두 무주택 이거나 9억원 이하 1주택을 소유한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DTI 40% 이내 및 소득 요건 부합시 임대차 계약 관련서류를 촬영하여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농업인(0.20%p), 보증서 담보(0.30%p), 비대면 신규(0.10%p) 등의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0.40%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여 최저 2.75%(`21.8.17기준)을 적용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