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샵·BGF리테일·이디야커피·동원그룹 外
[유통 단신] GS샵·BGF리테일·이디야커피·동원그룹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MZ세대 위한 실속 명품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를 단독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21일부터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ICON 컬렉션 빅 AX로고 자수 맨투맨’을 방송한다.

모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공식 수입한 정품으로, 방송 중에는 온라인 최저가인 11만9900원에 판매한다. 카드 결제 시 무이자 3개월 혜택까지 제공한다.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아르마니가 전개하는 브랜드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젊은 감성의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로고가 새겨진 맨투맨은 ‘아르마니 익스체인지’가 1990년대 감성을 담아 만든 ‘ICON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이다. 브랜드의 상징인 ‘AX’ 로고를 큼지막하게 새겨 새로운 복고 트렌드인 ‘뉴트로’ 스타일을 제안한다.

캐주얼한 맨투맨이지만 빅 로고 자수 디테일이 돋보이며 넥 라인과 소매, 밑단 부분은 시보리로 처리해 실용성을 더했다. 면 소재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고, 데일리로 입어도 부담 없다.

GS샵은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ICON 컬렉션 빅 AX로고 자수 맨투맨’이 올 가을·겨울(F/W) 빅 트렌드인 ‘뉴트로’ 콘셉트로 제안한다.

또한 GS샵과 (주)신세계인터내셔날 해외패션사업부문의 첫 협업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주)신세계인터내셔날이 국내에 공식 수입해 유통하는 유수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경찰청, 2021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2021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연다.
 
‘언제 어디서나 나를 지켜주는 든든하고 좋은 친구’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 안전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관심과 노력을 높이고 아동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며 공모 대상은 13세(초등학교 6학년) 이하 모든 어린이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좋은 친구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총 2개 부문으로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표지판 이미지가 그림에 포함되어야 한다. 작품 규격은 8절 도화지 채색된 그림이며 공모전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 후 실물 작품을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좋은 친구 CU 부문의 BGF리테일 대표이사상과 아동안전지킴이집 부문의 경찰청장상으로 나뉘며 각각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1명씩,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 각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좋은친구상은 2개 부문에서 각각 7명씩 뽑아 CU 모바일상품권(5만원권)을 시상하고 선착순 응모자 총 200명에게도 CU 모바일상품권(5천원권)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BGF리테일과 경찰청 부문별 내부 심사 50%와 공모전 홈페이지 등에서 시행 예정인 국민투표 점수를 합산해서 정해진다. 수상작은 9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 초에 진행된다.

특히, 최고상을 수상한 6개 작품은 올해 하반기 CU에서 판매 예정인 핫팩 패키지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핫팩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핫팩이라는 콘셉트로 앞면에는 공모전 수상 작품과 함께 뒷면에는 장기실종아동 찾기 포스터가 인쇄된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제 18회 에너지의 날 맞아 캠페인 참여 에너지 절약 홍보 위한 프로모션까지

이디야커피가 20일 제 18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매장 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보급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매년 주최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이디야 본사 및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디야커피 매장은 20일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소비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냉방기기의 온도를 2도 올리고,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간 외부 간판을 소등한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이디야커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취지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함께 하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8월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전 제조 음료 및 빙수를 5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인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제공한다.

 

(사진=동원디어푸드)
(사진=동원디어푸드)

 

동원몰,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 구축 등 고객 서비스 개편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를 구축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개편했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를 구축해 구매 편의성을 강화했다. 고객은 ‘동원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계좌를 등록하면 간단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카드 번호를 입력하거나 복잡한 인증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또한 지난해 6월 론칭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개편했다. ‘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개편을 통해 매월 △동원 제품 최대 15% 할인 △동원그룹 계열사 브랜드 ‘더반찬&’, ‘미트큐’ 제품 50% 할인 쿠폰 제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제품 25% 할인 쿠폰 제공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다.

아울러 ‘밴드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동원의 신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월 동원샘물 교환권,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그룹이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각각의 전문관으로 운영해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신선육 전문 브랜드 ‘미트큐’,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 수산물 등 식품 카테고리별로 운영 상품을 확대했으며, 추후 배송 예정일 안내 서비스와 정기 구독 서비스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디어푸드는 개편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원몰 자체 브랜드 ‘유유무무’와 ‘애슐리’, ‘빕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의 HMR을 50% 할인 판매하는 ‘초특가 할인전’을 운영한다.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 등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의 래플’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진=홈술닷컴)
(사진=홈술닷컴)

 

홈술닷컴, 후르츠 스파클링 약주 ‘심술’ 온라인 판매 실시

배상면주가가 자사 주류 판매 플랫폼 ‘홈술닷컴’을 통해 후르츠 스파클링 약주 ‘심(心)술’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심술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SNS에서 주목 받고 있는 술로, 쌀을 기본으로 빚어낸 배상면주가의 스파클링 약주 시리즈다. 산뜻한 과일향과 적당량의 탄산이 주는 깔끔하고 경쾌한 맛이 특징으로, 제품은 각각 알코올 도수에 따라 구분된다.

‘심술7’은 포도, 블루베리의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가벼운 핑크빛 스파클링 약주다. 특히 심술세트의 메인 제품으로 새로 나온 ‘심술8’은 우아한 코코넛 향과 청량한 민트향에 스파클링이 더해졌으며 오직 홈술닷컴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심술12’는 스위트와인과 같은 포도와 블루베리의 풍부한 단맛을 음미할 수 있다.

심술세트는 홈술닷컴의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홈술’도 이용 가능하다. 서울 전 지역은 오후 2시, 경기 일부 지역은 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오후 9시까지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사진=사세)
(사진=사세)

 

치킨전문 식품관 '사세', 황제성 CF 모델로 발탁!

치킨 가공 전문 기업 ㈜사세(SASE, 대표 김광선, 이하 사세)가 영화 <식신>을 오마주한 ‘칙스(Chic’s)’, ‘홈술메이트’, 화리케인 치킨봉’의 CF를 선보였다.

코미디빅리그 사이코러스와 방자고 등의 개그맨 황제성을 메인 모델로 기용했다.

사세의 CF는 ‘천하제일 요리 대회’를 모티브 삼아 배우이자 감독 주성치의 대표작 중 하나인 <식신>을 오마주 했다. 이소룡 무협 영화를 곳곳에 패러디했던 영화 <식신>처럼 요리를 완성하기 위해 무술을 펼치는 듯한 장면과 냉철한 심사위원이 음식을 맛보며 눈물을 흘리거나, 음식 위를 이리저리 구르며 좋아하고, 눈에서 하트를 뿜어내는 등의 장면들이다. 이 장면들은 <식신>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장면들이며 이미 수많은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서 패러디 또는 오마주 해왔다. 사세의 CF 역시 영화 <식신>의 장면들을 오마주 하며 ‘칙스’, ‘홈술메이트’, ‘화리케인 치킨봉’ 등의 간편한 조리 방법과 맛 등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다양한 취미로 즐기는 집콕생활! ‘집콕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집콕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일상의 한 부분이 된 집콕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취미 DIY용품, 미술용품, 스포츠 완구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취미 DIY용품은 보석 십자수와 비즈 용품 등이 준비됐다. 보석 십자수는 작은 보석(비즈)을 붙여 십자수처럼 그림을 완성하는 취미활동으로,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도안에 맞춰 색깔별로 보석을 붙이면 예쁜 그림이 완성된다. 보석 십자수는 스티커 형과 액자 형을 마련했다. ‘보석 십자수 스티커 DIY 세트’ 는 완성 후 핸드폰 뒷면이나 다이어리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 형태이고, ‘보석 십자수 액자 DIY 세트’ 는 완성 후 액자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비즈 만들기 세트’ 는 비즈와 비즈 공예 관련용품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으로, 반지, 목걸이, 마스크스트랩 등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비즈 DIY 세트’ 는 낚시줄이 포함된 상품으로 다양한 액세사리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술용품은 미술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스티커 아트보드’ 는 번호가 적혀진 그림에 퍼즐을 맞추듯이 스티커를 붙이는 상품이다. 스티커도 번호가 적혀있어 붙이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핀셋이나 족집게를 사용해 붙이면 더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다. ‘스크래치 보드 세트’ 는 나무펜과 스크래치 보드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으로, 검은색 스크래치 보드에 나무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검은색 바탕 안에 있는 숨어져 있던 화려한 색들이 표현되는 상품이다. 간단한 그림만 그려도 화려한 색깔 덕분에 근사한 그림처럼 느껴지는 상품이다.

이밖에도 실내에서 승패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완구용품도 판매한다. ‘미니 탁구게임 세트’ 는 탁구라켓과 공, 펜스과 모두 포함되어 있고, 펜스 길이가 63cm로 사이즈가 작아 실내에서 즐기기 적당하다. ‘미니 골프라켓 세트’ 는 골프채와 공, 깃발과 홀컵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골프채가 약 66cm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