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고구마 샐러드, 쌓여있는 고구마를 처리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오늘 뭐먹지?] 고구마 샐러드, 쌓여있는 고구마를 처리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 양인태
  • 승인 2021.08.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생의 경우 고구마 한 박스를 구입하면 쪄 먹고 삶아먹어도 고구마가 남을 수 있다. 

이번 소개할 레시피는 집에 남아도는 고구마를 처리하기에도 좋고, 누구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으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다.

먼저 준비할 재료들은 고구마와 마요네즈 그리고 꿀 혹은 올리고당이 필요하며 고구마의 퍽퍽함을 없애고 부드러움을 위한 재료들인 생크림, 요거트, 크림치즈, 우유 중 집에 있는 재료들로 선택한다.

추가로 더욱 맛있게 만들기 위한 선택 재료로는 식감을 위한 각종 견과류들과 옥수수 그리고 취향껏 버터, 머스터드소스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어진다.

 

먼저 고구마를 익혀주고 껍질을 제거한다.

필자의 경우 에어프라이어에 굽듯이 찌는 것을 더 선호하는데, 참고로 고구마의 에어프라이어 조리 기준은 굵기에 따라 180도에 25~30분을 각각 앞뒤로 구워주면 된다.

 

이후 본인이 선택한 앞서 말한 재료들을 준비한 고구마의 개수만큼 적정량 넣어, 주걱이나 국자를 이용해 섞어준다.

이때 가장 편한 방법으로는 고무장갑을 낀 후 손으로 꾹꾹 누르면서 섞어주는 방법이다.

필자의 경우 고구마가 수분감이 적은 밤고구마다 보니 우유를 살짝 넣어주고 크림치즈와 올리고당, 버터를 한 스푼씩 넣고 식감과 색을 위한 견과류 아몬드와 파슬리를 약간씩 첨가했다.

 

위처럼 곱게 섞어준 뒤 용가에 담아 냉장 보관하여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어 한 스쿱씩 떠서 채소들과 같이 샐러드로 곁들여 먹거나 바게트나 베이글 위에 올려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집에 쌓여있는 고구마들이 썩기 전 빨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여 레시피를 찾아본 후 집에 있는 재료들로 손쉽게 가능한 레시피이기에 따라 해봤다.

맛도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주로 샐러드 먹을 때마다 같이 먹는데 부족한 맛과 든든함을 채워주는 것 같아 만족할 수 있었다. 누구든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맛과 건강에도 좋으니 따라 해보길 추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