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스타벅스·일리카페·버거킹 外
[유통 단신] bhc·스타벅스·일리카페·버거킹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
(사진=bhc)

bhc 첫 자체 개발 브랜드 ‘족발상회’ 가맹 1호점 운정점 오픈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경기도 파주시에 가맹 1호점인 ‘운정점’을 출점하며 가맹 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bhc는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각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핵심역량을 결집해 지난해 첫 자체 개발 브랜드인 족발상회를 론칭했다. 특히 1년가량 진행한 시제품 연구와 6개월간의 현장 테스트 등을 거치며 사업 경쟁력을 확신, 지난해 8월 서울시 강남구에 족발상회 직영 1호점인 ‘역삼점’을 공식 오픈했다.
 
족발상회 운정점은 bhc가 직영 매장인 역삼점을 1년간 운영하며 획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점한 첫 번째 가맹점으로 약 30평에 46석 규모로 마련됐다. 이번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족발상회 운정점은 내달 30일까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메인 족발 메뉴 주문 시 어탕칼국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Brewing Car’로 지역사회 감사 커피 전달 완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한 ‘MINI+STARBUCKS Brewing Car’(브루잉 카)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는 1,300명에게 음료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성공적인 ‘Brewing Car’ 운영을 마무리했다.

‘Brewing Car’는 고객 사연을 토대로 우리 사회를 빛나게 하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영웅들을 직접 찾아가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기존 10곳에서 1곳을 더 추가해 부산, 광주, 대구, 공주, 경기, 서울 등 우리 지역사회 11곳의 의미 있는 장소를 방문해 음료 1,300잔과 ‘라이스 칩’ 푸드 1,100여개를 전달했다. ‘Brewing Car’가 운영을 시작한 8월 9일부터 8월 25일까지 전국을 누비며 달린 거리는 총 1,619km에 이른다.

대표적으로 지난 19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신호등 봉사를 해주시는 광주 지역 공공근로 어르신들과 실버 택배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휴식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는 이웃의 사연을 바탕으로 약 100잔의 음료와 푸드를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신제품 ‘앵그리 너겟킹’ 출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버거킹(대표: 문영주)이 청양고추로 매콤함을 더한 ‘앵그리 너겟킹’을 새롭게 출시한다.

100% 국내산 치킨으로 만든 ‘너겟킹’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버거킹의 인기 사이드 메뉴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앵그리 너겟킹’은 알싸한 청양고추를 추가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운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앵그리 너겟킹’은 버거킹의 치킨 사이드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딜리버리팩’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딜리버리팩’은 ‘바삭킹’ 4조각과 ‘앵그리 너겟킹’ 6조각, ‘너겟킹’ 6조각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일부 매장에서는 ‘앵그리 너겟킹’ 8조각을 정가 대비 50% 이상 할인된 2,2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CJ ‘고메치킨’,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있지(ITZY)’와 뮤직비디오 선보여

CJ제일제당이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있지(ITZY)’와 손잡고 ‘고메치킨’ 주제의 뮤직 비디오를 제작, 30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축하, 응원, 만남 등 특별하고 즐거운 순간에 생각나는 음식인 치킨과 신나는 음악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취지다. ‘Joyful MomenT(JMT)’라는 제목의 이 뮤직 비디오는 가수의 히트곡에 가사만 가꾼 것이 아니라, 브랜드 메시지 등을 담아 새로운 노래와 영상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뮤직 비디오는 ‘고메치킨’을 ‘겉바속촉 완벽한 사람’으로 의인화해, 멤버 5명이 ‘고메치킨’에 설레임을 느끼며 계속 만나고 싶어하는 대상으로 표현된다. 지루하고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늘불고기, 리얼치즈, 후라이드, 달콤양념 등 ‘고메치킨’과 함께 즐거운 순간을 만끽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2분30초 분량에 다채로운 장면들로 담겼다.

뮤직 비디오의 가사와 멜로디도 관심을 끈다. 에어 프라이어 11분만 조리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고메치킨’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11 MAGIC, 색다른 경험이 기다려’라고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와 ‘예(Yeah), 예, 예, 고메치킨, 예’라고 반복해서 외치는 후렴구 멜로디는 중독성 있게 다가온다.

‘있지(ITZY)’와의 ‘고메치킨’ 뮤직 비디오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30일부터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ITZY 포토카드’를, 9월 2일부터는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일부 점포 제외)에서는 ‘한정판 ITZY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오프라인 매장 최초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1일부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오프라인 매장(해당 백화점 제외) 최초로 판매하는 서비스를 론칭한다.

지갑이 사라지면서 현금, 카드 등을 넘어 신분증까지 전자화(電子化)돼 모바일로 통합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지류(종이)로 운영했던 백화점 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변경해 판매하기로 한 것.

GS25는 3개월 이상의 시스템 개발 과정과 테스트 운영 기간을 거쳐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시스템을 최종 완성했다.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종류는 △현대백화점 5만원 △현대백화점 10만원 등이며 이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권을 중심으로 종류를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GS25에 방문해 근무자에게 구매를 원하는 백화점 상품권 종류를 요청한 후 구매 안내문 확인, 결제 단말기(동글이)에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결제 과정을 완료하면 해당 상품권을 휴대폰 문자 메세지로 전송 받을 수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x 농심, 단짠 조합의 ‘포스틱 밀크쉐이크’ 출시

이디야커피는 오는 31일 농심과의 콜라보 신제품 ‘포스틱 밀크쉐이크’를 출시하고,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통업계 내 콜라보 열풍이 부는 가운데, 최근 게임 로스트아크와 콜라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이디야커피가 이번에는 농심의 대표 스낵 포스틱과 함께 그 열기를 이어 나간다. 농심 포스틱은 바삭한 식감과 감자튀김의 맛을 잘 재현하여 약 40여년 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민 스낵이다.

‘포스틱 밀크쉐이크’는 이디야커피의 오리진 쉐이크에 치즈 소스를 곁들여 포스틱을 찍어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오리진 쉐이크 위에 치즈 소스와 포스틱이 가득 올라가 풍성한 비주얼을 뽐내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오리진 쉐이크와 짭짤하고 바삭한 포스틱의 ‘단짠’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포스틱 밀크쉐이크’ 출시와 동시에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스틱 밀크쉐이크’ 1잔을 포함한 제조 음료 5잔을 구매하여 이디야 멤버스에서 럭키 스탬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럭키박스가 생성된다. 럭키박스 오픈 시 ▲1등 이디야x포스틱 한정판 캠핑 쿨러 ▲2등 포스틱 밀크쉐이크 교환쿠폰 ▲3등 포스틱 밀크쉐이크 500원 할인쿠폰 경품 중에 랜덤 당첨된다. 이벤트는 경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고 계정당 3회 참여 가능하며, 1등 경품 중복 당첨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