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삼성물산·러쉬코리아 外
[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삼성물산·러쉬코리아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3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
(사진=쌍용)

쌍용C&B, 여성용품 브랜드 ‘소프트피노·오닉피노’를 ‘오닉’으로 일원화

MSS 그룹 산하 생활 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쌍용씨앤비)가 순면감촉 커버 생리대 브랜드 ‘소프트피노’와 프리미엄 유기농 순면 생리대 브랜드 ‘오닉피노’를 ‘오닉(Ornic)’으로 일원화하며 신제품들을 차례대로 선보이고 있다.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오닉은 화학적인 요소는 덜어내고, 안전한 원료로 대체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쌍용C&B는 이번 브랜드명 일원화를 계기로, 여성용품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쌍용C&B가 브랜드 일원화와 함께 새롭게 출시하는 생리대 라인은 ‘오닉 소프트 프레시’다. 이는 쌍용C&B가 올 8월 출시한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및 팬티라이너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생리대 라인으로, 촉감·통기성·흡수력 등 다양한 요인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해 생리 기간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오닉 소프트프레시는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표면에 1500개 이상 미세 소프트홀과 부드러운 감촉으로 높은 쾌적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 안심 샘 방지선 설계로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이달 먼저 선보이는 팬티라이너 제품의 경우 이음새 없이 제작하는 심리스 공법을 적용해 피부 마찰을 최소화했다.

 

(사진=마몽드)
(사진=마몽드)

마몽드X세컨드모닝 콜라보레이션 기획전 진행

MZ세대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컨드모닝과 콜라보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9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선 두 브랜드가 함께 만든 한정판 ‘핑크 레모니 에코백’을 선보인다. 네이버와 아모레몰 등에서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을 구매하?Ú 1:1로 에코백을 증정한다.

핑크 레모니 에코백에는 세컨드모닝의 대표 캐릭터인 ‘레모니’와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의 대표 색상인 ‘핑크’를 결합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피부와 일상에 기분 좋은 변화’를 선사하고자 하는 마몽드와 ‘일상 속 스며들어 있는 소소한 행복과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세컨드모닝이 만나 MZ세대의 감성을 반영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이뤄냈다.

 

큐브미, ‘다이어트 위드 챌린지’와 함께 ‘프로틴 큐브’ 출시

큐브미 ‘다이어트 위드 챌린지’는 그룹 단위의 온라인 다이어트 코칭 서비스로, 4주간 4kg 감량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다이어트 코칭 서비스다.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대상으로 2020년부터 진행된 사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기획했으며 기존 참여자 평균 4.08kg의 체중감량 성과를 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4 주간 10인이 하나의 그룹이 되어 온라인 메신저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이어트 코칭 전문가의 식단과 운동 코칭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지난 8월 23일 와디즈 서포터즈 펀딩으로 먼저 선보인 ‘다이어트 위드 챌린지’는 1101%의 성공률을 달성하며 고객들로부터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지지와 기대를 모았다.

큐브미의 ‘다이어트 위드 챌린지’는 큐브미몰에서 9월 1일 공식 오픈하여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식단 및 운동 코칭, 건강한 습관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르메르/아미, 대전에 첫 입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는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중부권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Art & Science)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2층에 위치한 르메르 단독 매장은 국내 8번째로, 신세계 대전점 2층에 위치했고, 50m2(약 15평) 규모이다. 브랜드 특유의 세련된 색상들로 구성된 남녀 기성복 컬렉션 뿐 아니라 가방, 신발, 액세서리 라인으로 총망라했다.

특히 르메르는 오직 한국에서만 독점으로 전개하는 앤트러사이트(Anthracite, 잿빛) 컬러의 크로아상백을 판매한다.

프랑스 기반의 세계적인 건축/디자인 스튜디오 ‘시그(Cigue)’ 소속 건축가 ‘휴고 하스 (Hugo Haas)’와의 파트너십으로 매장을 구성, 브랜드가 추구하는 요소와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과 안락함을 동시에 담아냈다. 또 화이트 계열의 스터코(Stucco)로 마감된 벽에 베이지 색상의 면 소재 커튼과 광택이 있는 따뜻한 톤의 콘크리트 바닥, 화이트 컬러의 금속, 유리 소재의 디스플레이, 부드러운 스툴, 트래버틴(Travertine) 스톤으로 만들어진 테이블 등 심미적 요소와 기능성을 결합해 편안한 공간으로 창조시켰다.

한편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는 대전의 첫번째 매장이자, 국내 7번째 단독 매장을 신세계 대전점 2층에 76.03㎡(약 23평) 규모로 마련했다.

아미는 글로벌 스토어 컨셉을 적용해 프랑스 파리 부티크의 건축적인 요소를 담아 완성했다. 도회적인 회색조가 인테리어 전반에 사용됐고, 패턴이 돋보이는 나무 소재의 바닥이 적용됐다. 블랙 컬러의 직선적인 옷걸이는 수직, 수평으로 교차되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미는 남성 컬렉션은 물론 베스트셀링 하트 컬렉션, 가방, 슈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올 가을겨울 시즌 트렌드 컬러인 강렬한 블루, 그린, 레드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했다.

 

(사진=러쉬코리아)
(사진=러쉬코리아)

러쉬코리아, ‘#낫랩고수 모여라’ 이벤트 진행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Lush Korea)가 천 포장재 ‘낫랩(Knot Wrap)’ 활용법을 공유하는 이벤트 ‘#낫랩고수 모여라’를 9월 26일까지 진행한다.

‘낫랩’은 2005년부터 러쉬에서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하는 천 포장재다. ‘#낫랩고수 모여라’ 이벤트를 통해 선물 포장부터 패션 코디, 인테리어 소품까지 낫랩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낫랩’ 활용법을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환경을 위해 자원을 재사용하는 방법을 알린다는 취지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낫랩을 활용한 모습을 해시태그(#낫랩고수)와 함께 게재하고, 작성 아이디를 러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특히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직원에게 직접 낫랩 활용법을 배우고, 매장 내 비치된 QR 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러쉬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 28일 화요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한율)
(사진=한율)

한율X복순도가,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 출시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이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을 출시한다.

한율의 이번 한정판 제품은 '발효 장인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를 담아, 전통 발효 방식으로 술을 빚어 고급 전통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복순도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화장품과 전통주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이색적인 만남이지만, 국내에서 재배한 쌀 원료에 시간과 정성을 들인 발효 공정으로 제품을 만든다는 것에서 공통점을 찾아 기획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한율의 대표 스킨인 빨간쌀 진액 스킨과 복순도가의 손막걸리에는 '발효로 점점 붉게 물들어가는 빨간쌀'을 모티프로 한 일러스트 디자인을 각각 적용했으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한정판 빨간쌀 진액 스킨구매 시, 집에서 직접 간편하게 복순도가의 막걸리를 빚으며 발효를 체험할 수 있는 막걸리 홈 브루잉 파우더를 함께 증정한다. 복순도가는 빨간쌀 디자인이 적용된 손막걸리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50ml 미니어처를 함께 구성해 한정 판매한다.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은 2014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한 브랜드 대표 스킨이다. 여주에서 유기농법 계약재배로 기른 현미를 빨간 누룩인 홍국균으로 발효해 얻은 빨간쌀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빨간쌀을 15일간 두 번 발효해 얻은 두번발효빨간쌀진액™을 함유해 깊은 보습은 물론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피부 방어력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