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위메프·에어비앤비·루북·리디 外
[여행&여가] 위메프·에어비앤비·루북·리디 外
  • 임희진
  • 승인 2021.09.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타임스퀘어)
(사진=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2021 추석 선물 세트 선보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 22일까지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2021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모모카페에서는 매년 인기 만점 선물로 손꼽히는 육류와 수산물 등 다양한 구성을 만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LA 갈비세트, 담백한 맛이 일품인 보리 굴비 세트(10만원부터 20만원까지)로 이루어진 고메 세트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인 선물 세트, 모모카페 뷔페 식사권 및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로고 자수 타월 세트 등 다채로운 실속 형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2021 추석 선물 세트의 메인 상품인 와인 세트에는 최고급 레드 와인으로 빛나는 명성을 자랑하는 마라미에르, 인페리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리제르바, 판티니 그랑뀌베 비앙코 스와로브스키 등을 포함한 6종을 준비했다. 

새롭게 준비된 ‘레드 와인 치즈 세트’에는 테누테 로제띠 끼안띠 한 병과 치즈 명장의 ‘치즈플로’ 브랜드와 콜라보한 치즈 세트로 구성된다. 치즈 세트에는 호두자두 스프레이, 바질페스토, 체다커드, 트리플 크림브리, 고다치즈, 카바노치, 크래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호텔 시그니쳐 타월을 세트로 구성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호텔 타월 세트 총 두 가지를 선보인다. 우선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타월 + 와인 세트 에는 호텔 로고 자수 타월(2매입)과 프로메사 모스카토 와인 한 병이 함께 구성되며,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타월 + 알트하우스 티백’세트에는 호텔 로고 자수 타월(2매입)과 알트하우스(20티백) 1박스로 구성된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여행·숙박·공연 카테고리도 최저 수수료 ‘2.9%’ 적용

위메프가 지난 4월 시작한 플랫폼 최저 ‘2.9% 정률제 수수료’ 제도를 일반 파트너사뿐 아니라 여행·숙박·공연 등 비배송 파트너사로 확대한다.

위메프는 여행·숙박·공연 상품군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2.9% 수수료 정책을 9월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위메프 입점 파트너사는 향후 모든 상품군에서 2.9% 정률 방식 수수료를 적용받는다. 2.9% 수수료에는 PG(결제대행) 수수료도 포함한다.

2.9% 정률 수수료 제도는 파트너사의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인다. 실제로 지난 7월 2.9% 수수료를 적용한 파트너사 가운데 93.2%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수수료 절감 효과를 봤다. 특히 이들 중 65.4%는 수수료를 80% 이상 크게 줄였다.

추가적인 매출 증대를 원하는 파트너사는 자율적으로 특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프 대표 특가 행사인 △투데이특가 △슈퍼타임특가 참여 시 판매 금액에 대한 판촉 비용만 부담한다.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 역시 5000%를 보장한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사이먼도미닉ㆍ이하이 버전 광고 음원 공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가수 사이먼도미닉과 이하이가 참여한 광고 음원을 공개했다.

야놀자는 ‘테크 올인(Tech All-in)’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글로벌 여가 슈퍼앱 야놀자의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캠페인 ‘야놀자 테크놀로지’를 진행하고 있다. 여행의 모든 카테고리를 야놀자 플랫폼 하나로 해결하는 슈퍼앱으로서의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TV와 온라인 주요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신규 음원은 AOMG의 사이먼도미닉과 이하이가 참여했다. 야놀자 테크놀로지 광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사이먼도미닉의 힙합 버전과 이하이의 R&B 버전, 두 가수가 콜라보레이션한 듀오 버전 등 총 세 가지로 선보인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도 버전별 특색있는 분위기를 선사해 하니의 야놀자송, 사이먼도미닉의 쌓이면 돈이니에 이어 야놀자 캠페인송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에어비앤비)
(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 경력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운영사와 파트너

에어비앤비가 국내 에어비앤비 호스트 커뮤니티의 리더로 활동 중인 슈퍼호스트가 운영하는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 위탁운영사, 하우스 사라와 협약을 맺고 생활형 숙박시설 확보에 나선다. 

에어비앤비는 하우스 사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하우스 사라가 위탁 운영하는 생활형 숙박시설을 에어비앤비를 통해 게스트에게 판매하는 내용의 협력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하우스 사라는 국내에서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활동해 온 장호진씨가 창업한 회사로, 장 대표는 지난 2016년부터 호스팅을 시작한 뒤 최근까지 슈퍼호스트 뱃지를 놓친 적이 없는 국내 대표 호스트 중 한 명이다. 장 대표는 아내와 함께 10년 간의 회사생활을 마치고 에어비앤비로 430일 간의 세계여행을 다닌 뒤, 다시 한국에 돌아와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활동해 왔다. 

하우스 사라는 6년 간의 에어비앤비 호스팅 경험을 토대로 최근 유연한 여행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트렌드에 맞춰 에어비앤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개인 및 가족 등 장기투숙자 대상으로 객실 내에 부엌 등 취사시설을 갖추고, 청소·세탁과 같은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물이다.

 

(사진=루북)
(사진=루북)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제휴 체결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Roovook, 대표 김한결)이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연회 공간 비대면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위한 정식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루북은 비즈니스 행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지역별, 인원수에 맞는 연회장을 검색 및 비교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예약 현황과 360도 VR 공간 스캔 사진을 제공해 직접 호텔에 방문하지 않고도 공간 정보를 자세히 파악하고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루북에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프라이빗한 소규모 연회장부터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가능한 그랜드 볼룸 등 다양한 공간을 온라인에서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행사 성격에 따라 다과, 단품요리, 코스요리 등의 식사 메뉴와 장비 패키지도 예약 가능하다.


 
리디, 하반기 웹툰 기대작 ‘참아주세요, 대공’ 공개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진소예 작가의 인기 웹소설 ‘참아주세요, 대공’을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참아주세요, 대공’은 엄마를 위해 후작가의 차남이 된 여자 ‘카닐리아’와 재력, 지성, 외모 등 모든 것을 갖췄지만 그녀의 정체만 모르는 대공 ‘클로드’의 아름답고 위험한 사랑을 그린 본격 위장 로맨스물이다. 기존로맨스 판타지 장르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근대 시대를 배경으로 신분이 감춰진 여주인공을 둘러싼 러브라인을 긴장감 있게 풀어내 원작 웹소설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참아주세요, 대공’은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탄력적으로 구성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작화로 작품 고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살려냈다. 지난 달 말 프롤로그를 통해 하이라이트 장면이 일부 공개되어 원작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이번 '참아주세요, 대공'은 리디북스를 통해 무료로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작품을 시작으로 리디는 많은 고객들이 리디북스의 새로운 웹툰 콘텐츠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조선호텔)
(사진=조선호텔)

조선 팰리스, 그랜드 오픈 100일 기념 패키지

조선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한채양)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Josun Palace, a Luxury Collection Hotel, Seoul Gangnam’)이 그랜드 오픈 100일을 기념하며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Now Josun Palace is 100 days old!’(조선 팰리스 그랜드오픈 100일 기념) 패키지를 9월 1일(수)부터 10월 31일(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지난 5월 공식 개관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이 호텔 개관 100일이 되는 9월 1일(수)부터 2달여간 고객들에게 기프트를 제공하며 조선 팰리스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서울의 파노라마 시티뷰를 조망하며 편안하고 쾌적하게 가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더불어 조선 팰리스의 성주이자 고귀함과 품위 등을 상징하는 사자를 마스코트화한 ‘라이언, 더 킹(Ryan, the King)’ 인형을 기프트로 제공한다. 마스코트 인형은 고객이 원하는 주소로 투숙 이후 추후 발송 예정으로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 시 직원에게 배송지를 전달하면 특별한 순간을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아하면서도 품격 있는 가을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의 오 레제르 (Eau Legere) 컬렉션 욕실 어메니티도 제공하여 조선 팰리스 전 객실에 비치된 럭셔리 컬렉션의 시그니처 어메니티인 바이레도(BYREDO)의 르 슈망(Le Chemin) 라인과 함께 사용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