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치킨·위메프·CJ제일제당·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bhc치킨·위메프·CJ제일제당·마켓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에 격려금 5,000만 원 전달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선수에 이어 스포츠 유망주 지원을 지속한다. 
bhc치킨은 도쿄 올림픽 높이뛰기 경기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국가대표 우상혁 선수에게 격려금 5,000만 원을 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우상혁 선수의 행보를 응원하는 것은 물론, 그간 비인기 종목이던 높이뛰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기에서 우상혁 선수는 한국 높이뛰기 신기록(2m35) 수립은 물론, 한국 육상 트랙&필드 사상 올림픽 최고 성적인 4위(종전 8위)를 달성하며 육상 역사를 새로 썼다.

 

(사진=CU)
(사진=CU)

빵식이 사로잡은 CU 뺑 드 프랑, 전용 빵 매출 30% 급증

CU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뺑 드 프랑(Pain de franc)’의 인기에 힘입어 전용(PB, Private Brand) 빵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CU가 올해(1~8월) 전용 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7%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3개년 매출신장률인 2018년 8.8%, 2019년 14.7%, 2020년 20.1%보다 큰 폭의 성장세다.

분석 기간을 브랜드 론칭 이후로 좁혀보면 오름세는 더욱 가파르다.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8% 상승했다. 월별로 살펴보면 6월 36.2%, 7월 49.2%, 8월 52.3%를 기록하며 상승 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처럼 빵 매출이 늘어난 데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밥 대신 빵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올해 CU 전체 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7%나 올랐을 정도다.

실제, 전체 뺑 드 프랑 상품 판매량 중 식빵, 베이글, 크루아상 등 식사 대용 빵의 판매 비중이 70% 가까이 된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 TOP 3 역시 ‘건포도 호두 크루아상’, ‘에스프레소 크루아상’, ‘8% 생크림식빵’ 순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뺑 드 프랑 상품은 총 15종으로 이 중 10종이 식사 대용 상품이다. CU는 최근 전용 빵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디저트 전용 신제품을 추가하며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달리살다)
(사진=달리살다)

달리살다, 비건 매출 278% 급증…채식 PB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가치소비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최근 3개월(6~8월) 비건(Vegan) 카테고리 매출이 직전 3개월(3~5월) 대비 278.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비건 품목은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 먹거리였다. 콩고기 등이 활용된 △비건함박스테이크 △비건제육볶음이 전체 비건 상품 중 매출 상위 1~2위에 오르며 전체 비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달리살다는 자체 검색 서비스 내 '비건'이 베스트 검색어 Top 3 올라서는 등 '비건식'을 찾아 유입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밀키트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과 손잡고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비건소스&콩고기궁중식떡볶이'(이하 궁중식떡볶이)를 PB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궁중식떡볶이'는 비건 인증을 받은 특제 간장 소스와 밀떡볶이, 콩고기, 버섯 5종, 각 종 채소 등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된 밀키트 상품이다. 

콩고기, 버섯 등 각 종 채소, 특제 간장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만든 풍미와 밀 떡볶이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일품으로 전문점 떡볶이와 견줘도 전혀 손색없는 맛과 품질로 완성됐다.

밀키트 내 손질된 재료를 그대로 넣고 간편 조리할 수 있는 편리성과 2~3인이 즐기기에 적절한 용량으로 구성돼 있어 비건 고객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일반 고객들의 호응까지 이끌어 낼 것으로 달리살다는 기대하고 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맛신선’ 그랜드 오픈…전국 유명 맛집·신선식품 찾아 큐레이션! 

위메프가 맛과 품질을 철저하게 검증한 식품 전용 큐레이션 코너를 선보인다.

위메프는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농·축·수산물 등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유명 맛집 간편식 등 식품 카테고리를 총망라한다.

‘맛신선’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위메프 식품 전문 MD가 직접 전국을 돌며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친다. 온라인에서는 맛과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만큼 MD가 기준에 따라 직접 꼼꼼하게 따지고 비교한 식품을 엄선한다. 이를 통해 맛과 품질을 보장하고, 이용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식품만을 판매한다는 목표다.

맛신선 코너에서는 지역 명물과 맛집 간편식을 소개하는 ‘맛집배송관’,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신선배송관’ 등 보다 전문화된 식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운영한다. 

‘맛집배송관’에서는 인기 맛집 메뉴를 집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음식과 관련한 숨은 이야기를 소개하는 스토리텔링 기반 큐레이션도 운영한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가장 맛있는 간편식을 추천하는 ‘찾았다! 인생 OO’, 여행지 맛집과 지역 특산 음식을 소개하는 ‘식탁에서 떠나는 여행’ 등이다.

신선도에 더욱 초점을 맞춘 ‘신선배송관’은 당도 선별 과정을 거친 ‘당도 보장 코너’, 소용량·소포장으로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맛보기 코너’ 등을 운영한다. 신선함이 특히 중요한 수산물은 새벽 배송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서울·경기·인천(일부 지역 제외)에서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까지 받아볼 수 있다.

 

(사진=위쿡)
(사진=위쿡)

위쿡X맵데이 ’매운 직화 안주 2종’, 2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 단독 입점 

F&B 비즈니스 플랫폼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인큐베이션한 매운 음식 전문 플랫폼 ‘맵데이’의 인기 메뉴 ‘매운 직화 안주 2종’을 전국 GS25 편의점에 출시한다.

‘맵데이(Mapday)’는 2일(목)부터 온라인 베스트셀러인 직화 안주 HMR 2종을 GS25 브랜드(PB)인 유어스 상품으로 제품화해 맵덕(매운 음식 매니아) 공략에 나선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유어스맵데이 직화무뼈닭발’과 ‘유어스맵데이 직화오돌뼈’는 인위적인 매운 맛이 아닌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매운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위쿡이 쌓아온 R&D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별도 조리 없이도 간편하고 쉽게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맵데이’는 위쿡과 함께 HMR 상품 6종을 출시해 온라인 유통을 시작했다. 그 중 베스트셀러인 직화 안주 2종은 첨가물 대신 직접 수제로 만든 직화구이 제품으로 인위적이지 않은 불맛을 구현해 온라인 상에서 수많은 맵덕단을 탄생시켰다.

현재 더현대 서울에 입점해 오프라인 판로 개척에 성공한 맵데이는 브랜드 설립 1여년 만에 전국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한 GS25 편의점에 입점하며 ‘매운 음식 전문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캐릭터 ‘신묘한’과 함께 명절 MZ세대 사로잡는다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을 맞아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내놓고,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영상 콘텐츠 업로드 등 협업을 진행한다. 삼 모양을 닮은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건강에 관심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이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로 만든 ‘구증구포 흑삼’을 사용해 현대인의 니즈에 맞춘 두 가지 편의형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진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구증구포 흑삼’은 CJ제일제당이 자체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CJ 홍삼 제품 대비 흑삼의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다. 이에 따라 흡수 시간을 한 시간 단축했다. 이 결과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SCI급 학술 논문지에도 수록됐으며,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원료 안전성이 미국 FDA에 등재된 바 있다.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은 ‘신묘한’과의 콜라보를 통해 여러 경로로 만날 수 있다. 오는 8일 오후 6시 ‘신묘한이 일행을 위해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찾으러 간다’는 콘셉트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역대 최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구매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신묘한 캐릭터 머그컵을 증정한다.

‘묘한이도 반한 흑삼’이라는 콘셉트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더건강마켓’을 통해 기획전도 연다. 17일까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선착순 2,000명에게 ‘신묘한’ 캐릭터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한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이번 추석에는 마켓컬리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하세요”

마켓컬리가 다가오는 추석 시즌에 맞춰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로 시작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 및 5% 적립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켓컬리 앱, 모바일웹 내의 선물하기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다.

마켓컬리는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런칭을 통해 본격적으로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약 3조 5,000억 원 규모(2020년 기준)로 추정되는 선물하기 시장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이 늘어나고,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 특장점에 힘입어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마켓컬리는 차별화된 상품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폭 넓은 연령층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꾸준히 확장할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할인 및 적립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다가오는 추석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 및 선물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 할인 쿠폰과 더불어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선물하기’ 라고 표기되어 있는 상품에 한해 적용되며, 적립금은 9월 29일에 일괄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