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빔모빌리티·DB손해보험·배달의민족·미고 外
[스타트업 소식] 빔모빌리티·DB손해보험·배달의민족·미고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0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웨이원, 명품 구독서비스 네이키드마켓 와디즈 펀딩공식 론칭

해외브랜드 소싱 전문기업 하이웨이원은 명품 구매 구독서비스 ‘네이키드마켓’ 구독자 모집을 위한 펀딩을 ‘와디즈’를 통해 공식 론칭 한다고 밝혔다.

네이키드마켓은 명품 구매 소비자들의 주요 요구 사항인 적정한 가격, 신뢰할 수 있는 정품인증, 안정적인 공급을 해소할 수 있는 구독형 플랫폼으로 지아자, 크나이프, 이스딘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독점 유통의 경험을 가진 메디톡스 그룹의 계열사인 하이웨이원의 독자적 유통 노하우를 녹인 구독형 플랫폼 서비스다.

해외유명브랜드 구독서비스 네이키드마켓은 현지 브랜드사와 홀세일 업체와 직접 계약을 통해 브랜드제품 소비자 가격을 현지 가격 수준으로 낮추고 플랫폼 판매 수수료 무료로 하여 소비자 이익을 극대화에 집중해 타 플랫폼과 차별화 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 세대 및 신규 소비자를 창출한다는 관점으로 지루한 설명 대신 직관적인 동영상을 통해 제품과 이벤트를 소개하고 국내 외 유명 셀럽과 브랜드 관계자가 진행하는 라이브를 통해 추가 혜택도 부여한다.

 

(사진=빔모빌리티)
(사진=빔모빌리티)

빔모빌리티, ‘빔 포 캠퍼스’ 프로그램 시행하며 주요 대학교 총학생회와의 파트너십 확장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Beam Mobility)가 ‘빔 포 캠퍼스(Beam for Campus)’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서비스 운영 지역 내 주요 대학교 총학생회와 파트너십을 확장한다.

빔모빌리티는 ‘빔 포 캠퍼스’ 프로그램을 통해 제휴 대학에 전용 구독요금제, 별도 주차구역 지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해당 대학의 학생자치기구와 함께 안전한 주행문화 확립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기존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던 한양대 및 건국대를 포함해 최근 제휴를 맺은 경희대, 동국대, 숙명여대의 총학생회 등이 함께한다.

가장 큰 혜택은 학생 전용 구독요금제다. 해당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30일간 하루 15분까지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제휴 대학이 속한 도시내 주행 시 잠금 해제 비용이 별도 과금 되지 않는 혜택까지 제공된다. 요금제는 학교 이메일 주소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15분을 초과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분당이용금액이 발생한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3기’ 소셜벤처 5개팀 선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와 함께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한 소셜벤처 프로그램인‘교통∙환경 챌린지 3기’의 5개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DB손해보험‘교통∙환경 챌린지’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2019년부터 국내 금융업계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소셜벤처 지원형 사회공헌 사업이며 환경부가 후원한다.

손해보험 업종 특성에 기반을 둔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지원 및 육성한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같은 사회공헌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통∙환경 챌린지 1,2기로 선발된 소셜벤쳐는 프로젝트 이후 신규  고용창출 및 매출 증가 등의 성과는 물론 교통사고 예방 및 탄소배출 감소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바 있다.

올해에는 교통∙환경 챌린지 3기 선발을 위해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약 4주 동안 참가팀을 모집하여 총 120개 소셜벤쳐가 지원하였으며, 서류심사와 1차 대면심사 및 PT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하였다.

선발 과정에는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 환경부, 언더독스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참가팀이 제안한 비즈니스 솔루션의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 및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사진=뉴빌리티)
(사진=뉴빌리티)

뉴빌리티, 네네치킨과 업무협약 “로봇 배달 서비스 추진”

뉴빌리티가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스트마일 배달 로봇 플랫폼 뉴빌리티(대표 이상민)가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과 ‘로봇 배달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뉴빌리티는 지난 8월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로는 업계 최초로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뉴빌리티와 네네치킨은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강남 3구부터 시작하여 서울 및 수도권 상권에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 ‘뉴비’를 활용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점주들에게는 실질적인 배달 비용 절감 효과를, 고객에게는 비대면 배달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뉴빌리티의 배달 로봇 뉴비는 10여 대의 멀티 카메라 시스템과 다양한 센서 기술을 융합하여 고층 건물이 많은 복잡한 도심이나 눈, 비 등이 오는 상황에서도 정확한 위치 추정과 장애물 인식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특징은 도심에서 뛰어난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라이다 (LiDAR) 기반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비해 개발비용이 10분의 1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서울시와 함께 안심일터 문화 만든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소규모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폭언∙ 폭행 예방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양성평등 주간(9월 1~7일)에 맞춰 서울시·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이하 위드유센터)와 손잡고 소규모 사업장 내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우리 가게 안심일터 만들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상호 존중 메시지·성희롱 예방 대응·법령 안내 등이 담긴 '안심일터 키트'를 제작해 종업원 30인 미만의 1,000개 업소에 무료로 배포한다. '안심일터 키트'는 매장에 게시할 수 있는 포스터와 POP(매장 안팎에 설치하는 모든 광고·안내판)·스티커·안심일터 가이드·성희롱 예방 대응 안내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포스터와 POP에는 산업안전보호법에 따른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조치 및 처벌 안내문을 포함해 안심일터의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1월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위드유센터가 제작한 ‘성희롱 없는 일터를 위한 예방∙대응 안내서’를 소규모 외식업 사업주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사장님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도 한다. 배민아카데미 라이브 강의로 교육은 10월 1일(금)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째 세션은 베스트셀러 '말 그릇'의 저자인 김윤나 말마음연구소장이 사장님과 종업원, 고객 간 신뢰를 쌓고 서로 존중하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둘째 세션에서는 안정은 노무사(위드유센터 전문위원)가 식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성희롱 사례를 바탕으로 사장님들이 취할 수 있는 예방책과 사후 대응 매뉴얼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사진=루이스크리머리)
(사진=루이스크리머리)

국내 최초 비건치즈 전문 브랜드 ‘루이스 크리머리’ 공식 런칭

최근 동물복지, 환경,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식품업계에 ‘비건 열풍’이 부는 가운데, 국내 최초 비건치즈 전문 브랜드 ‘루이스 크리머리(Louie’s Creamery)’가 10월 둘째 주에 정식 런칭을 앞두어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루이스크리머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산하 지원사업인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로 선정된 기업 ‘낫베이직(NOT BASIC)’에서 탄생한 비건치즈 전문 브랜드이다.

루이스크리머리는 두부와 견과류를 활용한 100% 식물성 치즈를 자체 개발하여, 채식인과 비채식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다채로운 비건치즈를 선보인다. 이번 루이스크리머리 런칭과 함께 출시될 제품은 총 4종으로 비건 페타 크림치즈, 비건 살구 파파야 크림치즈, 비건 베이크드 리코타 치즈, 그리고 비건 할라피뇨 사워크림이다.

루이스크리머리 비건치즈는 동물성 성분과 합성첨가물이 전혀 사용되지 않으며, 변성전분과 식물성오일로 만들어 단백질 함량이 거의 없는 기존 비건 가공치즈와 달리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견과류의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비건 페타 크림치즈는 두부와 캐슈넛 함량이 전체 중량 대비 각각 52%, 32%에 달하며, 비건 할라피뇨 사워크림은 캐슈넛 함량 50%, 비건 살구 파파야 크림치즈 52%, 비건 베이크드 리코타 치즈의 경우 아몬드 함량이 43%에 달한다.

 

 

(사진=미고)
(사진=미고)

아파트 생활편의 플랫폼 ‘미고’, 재활용 분리수거 '구독' 서비스 들고 공식 런칭

구독 기반의 아파트 생활편의 플랫폼 ‘미고’의 운영사 라이프매니지먼트가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1일 정식 오픈한다. 

회사에 따르면  미고는 생활 편의 서비스 중 재활용 분리수거 대행을 ‘구독(월 7,900원)' 형태로 도입했다.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미고 매니저가 방문해 재활용 분리수거를 대신 수행한다. 또 거주지 위치에 기반해 아파트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활용 분리수거를 비롯해 음식배달과 세탁물 맡기기, 맛집 음식과 도서배달, 마트상품 구매대행 등 생활 서비스 10여개를 지원한다. 

미고는 수수료 제로(0)로, 소상공인 상생에 힘을 싣는다. 입점 업체인 소상공인으로부터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그 외에 전통시장 배달을 통해 동네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 중고거래 배달이나 우체국 등기 및 택배 붙이기, 화분 옮기기 등 사용자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7개월여 테스트 기간 동안 미고는 월 평균 1,000여 건의 다양한 생활 편의 요청을 처리했다. 누적 주문은 1만 건에 달한다. 베타 오픈 이후 누적 회원 수는 2,000명을 넘어섰다. 미고의 평균 주문 소요(처리) 시간은 30분 내외, 서비스 건당 이용료는 2,000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