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길, 청계천로, 감고당길, 서순라길 등 차 없는 거리코스로 서울 여행‥10월까지 스탬프투어 앱 오픈
덕수궁길, 청계천로, 감고당길, 서순라길 등 차 없는 거리코스로 서울 여행‥10월까지 스탬프투어 앱 오픈
  • 이주영
  • 승인 2021.09.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선한 바람, 높은 가을 하늘과 함께 걷기 좋은 9월. '모바일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를 통해 서울시 차 없는 거리로 여행을 떠나볼 기회가 생겼다.

서울시는 GPS기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울시 차 없는 거리를 통해 시민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방문인증·미션참여가 가능한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는 서울의 142개의 차 없는 거리 중에서 걷기 좋은 11개소를 특별 선정하여 9월 1일(수)부터 10월 31일(일)까지 약 9주간 운영된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스탬프 투어 대상 차 없는 거리는 덕수궁길, 청계천로, 우장산공원길, 우이천길, 마들로, 서울풍물시장길, 연세로, 갈산공원, 영등포7가, 감고당길, 서순라길 11개소로, 자세한 위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울시 차 없는 거리를  통해 알 수 있다.

'모바일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는 스탬프 투어 앱에서 11개의 차 없는 거리가 운영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앱을 실행 '미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각 미션을 수행 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미션은 각 장소별로 사진찍기, 간단퀴즈 형식으로 주어지며 미션을 수행하고자 하는 차 없는 거리의 운영 시간에 방문하여야 스탬프 투어 미션 버튼이 활성화된다. 

스탬프 투어 참여자 중 총 450명(매주 50명)을 추첨하여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미션 성공 스탬프를 받아야 참여자로 인정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미션 성공 스탬프를 받아야 추첨명단에 오를 수 있으며,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커피·아이스크림·햄버거 기프티콘 등 원하는 상품이 걸려있는 주차에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