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0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청약하고 핑크퐁이랑 놀자’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영유아 고객을 위한‘청약하고 핑크퐁이랑 놀자’이벤트를 10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9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어린이가 돈을 관리하고 저축하는 습관을 학습할 수 있는‘노래하는 ATM 은행놀이 세트’경품을 500명에게 제공한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와 동요가 들어있는 경품을 활용한 즐거운 놀이를 통해 경제 지식을 익힐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코비젼과 그룹웨어 솔루션 및 임직원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그룹웨어 솔루션 기업인 ㈜코비젼(대표이사 위장복)과 주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한 그룹웨어 솔루션 및 임직원 대상 맞춤형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비젼은 2021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530여 대기업 대상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그룹웨어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주거래 기업에게 제휴사의 솔루션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키로 했다.

또한, 그룹웨어를 도입한 거래 기업의 임직원들은 그룹웨어를 통해 하나은행의 혁신금융 플랫폼인 ‘My브랜치’를 이용하여 영업점 방문 없이도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코비젼은 그룹웨어를 도입한 하나은행 주거래 기업에게 ‘주 52시간 근무제도 시행’에 따른 근태관리 업무 자동화 솔루션과 효율적 경비지출 관리를 위한 경비관리 솔루션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풍성한 청약저축 가을 이벤트’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풍성한 청약저축 가을 이벤트’를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신규가입 고객이 대상이며, 총 50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5명), 닌텐도 스위치(15명), 한우종합세트(2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46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ㆍ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청약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 조건 충족 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2년 이상 가입 시 6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 최대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최대 연 3.3%가 적용된다.

 

KG이니시스, 삼성물산 상사부문과 글로벌 페이먼트 사업 협업 및 일본 현지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MOU 체결

국내 전자결제 1위 업체 KG이니시스(대표 유승용)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통일로 KG그룹 본사에서 삼성물산 상사부문(대표 고정석)과 해외 이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 지원 목적으로 ‘글로벌 페이먼트 사업 협업 및 일본 현지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상호협력 및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와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합작법인(JV)의 신주 발행 증자에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출자 금액 및 지분율은 비공개로 한다.

양사는 국가별 특수한 로컬 환경 내 물류/결제 기능과 관련한 신규사업 협업 로드맵을 공유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로 수익 다각화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제2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9월 6일부터 10월 17일까지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 ‘올리’와 ‘원이’를 주인공으로 한 제2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SG경영 및 디지털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사회가치 그리고 디지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유·초등부, 중·고등부 시상을 별도로 실시한다.

분량제한은 1~20컷이며 NH농협은행 공식 네이버블로그 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가능성 및 완성도를 고려하여 심사하며 농협은행 고객(NH고객패널)의 평가를 반영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승상금은 총 3,500만원이며 대상(1,000만원) 한 팀 등 총 244개 팀에 전달될 계획이다. 우수작은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및 NH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NH튜브’에 등재하고, 그 중 어린이 공모 우수작은 어린이 종합교양 월간지‘어린이동산’에도 연재하여 어린이 도서관 및 교육청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절세와 투자를 한번에 ‘KB더블모아예금’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이 절세상품 가입과 함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B더블모아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안정적인 자산운용과 동시에 투자하면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ISA 또는 연금저축펀드와 동시에 예금을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더블모아예금’을 선보였다.

‘KB더블모아예금’은 단기·중장기 자금관리를 한 번에 계획 중인 만 50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년제 거치식 예금으로 1천만원 이상 4천만원 이하 금액을 예치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0.85%로 ▲급여이체/연금수령 우대이율 최대 연 0.55%p ▲신규가입 후 다음 달까지 ISA 또는 연금저축펀드 가입시 우대이율 연 0.15%p ▲오픈뱅킹 우대이율 연 0.15%p를 포함해 최고 연 1.55%의 이자율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4일까지 ‘KB더블모아예금’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신규 가입 고객 중 주차별로 2천명에게 선착순으로 이디야 커피 쿠폰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총 14명에게 ▲삼성전자 TV ▲LG전자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