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하림·이디야커피·CU 外
[유통 단신] 해태·하림·이디야커피·CU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태)
(사진=해태)

해태, 아트콜라보로 힙한 연양갱 추석선물세트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아트콜라보로 전통적인 한국의 미(美)를 담은 ‘연양갱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퓨전 동양화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김현정 작가가 연양갱만을 위해 그린 그림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다.

추석 명절을 맞아 건강 간식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연양갱에 힙한 젊은 감성까지 담았다. 전통의 품격과 현대의 위트가 함께 어우러진 동양화 한 폭이 펼쳐진 예술작품으로 꾸민 명절 선물세트다.

선물세트에는 대표적인 동양화인 십장생도(十長生圖)가 한눈에 펼쳐진다. 가까이 하나씩 보면 신나는 5가지 스포츠레저(등산, 골프, 축구, 낚시, 자전거)를 즐기는 인물들이 눈에 띈다. 연양갱을 먹으며 즐기는 신나는 연양갱 新T.P.O를 표현한 것.

그림 방식은 전통 동양화지만, 등장인물들은 현대적이라 한층 색다르다. 한복을 입고 골프와 등산을 하고, 갓을 쓰고 자전거를 타는 방식이다. 연양갱의 전통성을 힙한 젊은 감성을 담은 퓨전 동양화로 그린 덕분에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톡톡 튀는 재미까지 듬뿍 담겼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피오봉사단, 반려나무 양육 봉사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피오봉사단’이 반려나무를 키워 기부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로 8기를 맞이한 하림 피오봉사단은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가운데, 9월에는 반려나무 양육 봉사를 진행한다.

하림 피오봉사단 50여명이 8일부터 약 한 달간 정성스럽게 키울 반려나무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스밈 화분에 심어진 공기정화식물이다. 이번 미션은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해 더 의미가 있다.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를 분양하고, 그 수익금으로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하림 피오봉사단은 트래플래닛에서 분양 받은 반려나무를 한 달간 양육한 뒤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요양원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 산림 재생을 위해 트리플래닛이 새로 조성하는 숲에 하림 피오봉사단 이름으로 나무 50그루가 심어질 계획이다.
 

 

(사진=배상면주)
(사진=배상면주)

배상면주가, 추석 겨냥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진행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포천LB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일에는 인터파크 ‘타임딜’과 옥션 ‘올킬’ 채널을 통해 추석맞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 타임딜에서 느린마을막걸리 5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느린마을막걸리 전용잔 1개 또는 프리미엄 선물백을 각 500개씩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옥션 올킬에서 빙탄복 6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500개 한정으로 ‘2작 반 입기 잔’을 1개 증정한다. 주문 수량 기준 1건당 1개를 증정하며, 증정 대상자는 행사 종료 후 별도 공지한다.

사은품 ‘2작 반 입기 잔’은 술을 음용할 때 이상적인 한 모금의 양인 1작(18.039ml)을 총 2작에 나눠 마시는 잔이다. 적당량의 알코올을 섭취할 수 있는 선조의 지혜가 담긴 술잔으로 술의 참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10일에는 펀샵, 11번가, 지마켓, 11일에는 인터파크에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9일까지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추석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석을 맞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느린마을막걸리는 아스파탐 등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쌀, 누룩, 물만으로 빚어 낸 배상면주가의 대표 프리미엄 막걸리다. 생막걸리이기 때문에 보관 기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효가 진행돼 막걸리의 숙성도가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파클링 복분자 와인 빙탄복은 자연 발효로 빚은 고창 복분자 원액을 저온에서 장기 숙성해 탄산을 가미한 제품이다. 달콤하고 묵직한 복분자의 맛과 함께 부드러운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깔끔한끼 ‘두부텐더 콥샐러드’ 출시

이디야커피는 가볍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 대용 ‘두부텐더 콥샐러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4월 ‘건강한 깔끔한끼’ 컨셉으로 든든한 식사 대용 샐러드를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두부텐더 콥샐러드’를 새로 선보인다.

‘두부텐더 콥샐러드’는 부드러운 두부텐더가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병아리콩 등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샐러드다. 신선하고 아삭한 채소로 식감을 살리면서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두부로 만들어진 텐더,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등의 재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집에서 한끼 식사로 신선한 고품질 식재료의 샐러드를 음료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두부텐더 콥샐러드’ 중 1종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를 무료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 4주 간 진행된다.


 

(사진=CU)
(사진=CU)

CU,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증정 이벤트

CU가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의 스탬프 미션을 통해 명품 브랜드들의 인기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한달 간 4주차의 일정으로 총 5천 만원 상당의 명품 아이템을 매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주차별로 브랜드 및 제품은 변경된다.

CU가 준비한 1주차 경품은 ‘구찌 팔찌’, ‘끌로에 토트백’, ‘프라다 크로스백’ 등 정통 명품 브랜드부터 ‘아미 가디건’, ‘메종 키츠네 가디건’, ‘메종 마르지엘라 버킷백’ 등 최근 떠오르는 신(新)명품 브랜드까지 총 20종이다.

참여 방법은 CU에서 7천원 이상 구매(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하고 포인트 적립 시 포켓CU에 자동으로 발급되는 참여 스탬프로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된다. 스탬프 1개당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 없이 경품별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구매 이력이 없어도 주차 별 최초 1회는 무조건 응모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 및 적립 외에도 ‘친구 초대하기’ 기능을 활용해 매주 최대 1개의 추가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1주차 이벤트에는 6일 간 총 3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지금까지 가장 많은 응모자를 모은 상품은 프라다 크로스백으로 4천여 명의 선택을 받았다. 다음으로 끌로에 토트백, 메종 마르지엘라 버킷백, 고야드 카드지갑, 구찌 팔찌 순으로 높은 인기를 기록 중이다.

CU는 앞으로 2~4차 이벤트에서도 ‘보테가베네타 클러치백’, ‘오프화이트 반팔티’, ‘디올 버킷햇’, ‘발망 맨투맨’ 등 다양한 인기 럭셔리 브랜드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CU가 명품을 경품으로 준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침체 속에 소위 득템, 핫딜 문화로 대변되는 실속추구형 소비 트렌드를 마케팅에 반영한 것이다.

특히, CU는 이번주부터 지급되는 국민지원금 사용처로서 1,500여 종의 대규모 할인 및 증정 행사로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는 한편, 럭셔리 경품 이벤트로 추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과 가맹점 매출을 동시에 잡는다는 전략이다.

 

(사진=G마켓-옥션)
(사진=G마켓-옥션)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에서 원스톱으로 빠르게 추석 준비

G마켓과 옥션이 운영하는 스마일배송이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빅세일’에서 건강식품, 신선식품, 가공식품, 리빙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 특가로 선보인다. 특히 올해부터는 스마일배송이 새로 선보인 ‘셀러플렉스’ 시스템을 통해 신선, 냉장, 냉동식품류를 받아볼 수 있어 스마일배송으로 원스톱 명절 준비가 가능하다.

스마일배송은 G마켓과 옥션이 2014년 선보인 익일배송 서비스로 전국 배송을 운영하며 서울과 일부 경기지역, 제주도에서는 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한가위 빅세일 행사에서는 추석 명절에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신선식품/가공식품/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50여개 브랜드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인다. 건강식품은 ▲드시모네 ▲천지양 홍삼 ▲프롬바이오 ▲에버콜라겐 등이 참여하고, 명절 베스트 선물인 ▲동서식품 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기 간편식 ▲프레시지 ▲마니커 ▲사조 등을 비롯해 음식 장만을 위한 가전제품 ▲테팔 등 명절준비 주방용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주요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도 다양하다. 건강식품 드시모네는 셀러플렉스 상품인 ‘키키즈 스텝1 블루베리향’과 ‘드시모네 캡슐’ 구매 시 스마일캐시 7%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두 제품은 지난해 한가위 빅세일 기간 동안 무려 5천개, 2천개씩 판매된 대표 인기상품이다. 천지양은 추석 선물용 6년근 고려홍삼진액 50ml 30포 선물세트 3박스를 G마켓 전용상품으로 선보인다. 리빙 제품 테팔은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인덕션 프라이팬은 30% 할인가로 판매한다. 아소리빙은 프라이팬 냄비 3종세트, 냉장고 정리 풀세트, 테이프크리너 풀세트 등으로 구성된 스마일배송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