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지방분해주사, 주의사항은 없나요?
[건강 Q&A] 지방분해주사, 주의사항은 없나요?
  • 이영순
  • 승인 2021.09.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다클리닉 김시완 원장
사진=미다클리닉 김시완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체육시설 이용에 제한이 생기고 야외 활동이 감소하면서 갑자기 찐 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식단을 더욱 철저하게 조절하고 체육시설 대신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를 통해 몸매를 관리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려고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지방분해주사와 같은 시술을 통해 신경 쓰이는 부위를 집중 케어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증가했습니다.

 

지방분해주사란?

체내 지방 세포를 파괴하고 파괴된 지방세포를 노폐물과 함께 외부로 배출하는 시술로, 팔뚝,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방흡입수술과 유사하지만, 전신 마취 후 직접적으로 지방을 빼내는 지방흡입수술과 달리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부작용 우려가 적으며 회복 기간도 짧다는 점이 특징이 있습니다.

주사를 통해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성분을 주입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통증이 적고 멍이 거의 남지 않으며 시술 시간이 짧아 직장인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케뉼라 방식으로 지방층 전체에 골고루 약물을 퍼지게 하기 때문에 더욱 신속하게 효과가 나타나는데, 숙련된 기술을 필요로 하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곳에서 시술받아야 합니다.

더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전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시술 부위와 지방의 양, 개인의 체질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시술 방법과 주사 종류를 선택해야 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말 : 미다클리닉 김시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