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공익재단·IBK캐피탈·신한금융그룹·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공익재단·IBK캐피탈·신한금융그룹·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1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공익재단)
(사진=하나금융공익재단)

 

하나금융공익재단 - 고려대학교의료원 노인의료복지·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하나금융공익재단(이사장 이진국)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노인 의료복지와 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대 ▲의료접근성 강화 ▲보건의료 자문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사항 등 협력의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여 관련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간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 의료발전과 노인 및 취약계층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공익재단은 2006년 저출산, 고령화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으며 ▲사회복지지원 ▲노인요양시설인‘하나케어센터’▲영유아 보육시설 건립운영 등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IBK캐피탈, 위스타트에 저소득가정 어린이 급식비 지원”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2021년 9월 9일, 위스타트에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급식비 지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위스타트는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이들의 인권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로서, 저소득층 아이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제대로 된 한끼를 제공함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상대적 박탈감 해소 등 심리안정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자회사로서, 장애인, 불우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회사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함께 공존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세계 골프대회 최초 디지털 자산 NFT 발행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0일 오전 자사가 주최하는 제37회 신한동해오픈을 기념해 국내 골프대회 최초로 디지털 자산 NFT(Non-Fungible Token)를 시범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한동해오픈 NFT’는 3라운드 본선진출 60여명 선수의 동의를 거쳐, 그들의 생동감 있는 티샷 영상과 시즌 성적, 평균타! 수, 드라이브 거리, ! 린 적중률 등의 데 이터를 담는다.

발행은 신한금융그룹 자회사 신한DS 가 개발한 이더리움 기반 디지털자산플랫폼 SDAP(Shinhan Digital Asset Platform)으로, 제작은 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 스포츠웨이브가 맡는다.

SDAP 은 NFT 뿐만 아니라 포인트성 토큰! , 디지털 바우처, 디지털 증권 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자산을 발행 및 관리할 수 있는 금융 특화 디지털자산플랫폼! 솔루션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메타버스’로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9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디지털/IT부문 채용 취지를 살려 2021년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나갈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했다. 이번 신입행원은 금융/디지털 트렌드로 구성된 필기전형과 데이터 분석능력, 논리적인 사고력을 종합평가하는 디지털인사이트 인터뷰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되었다. 

이들은 6개월간 영업점에 파견되어 실무능력을 익히고, KAIST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금융 MBA과정을 이수한 후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장소인 우리은행 본점 강당과 동일한 공간을 구현했으며, 권광석 은행장과 신입행원의 얼굴을 아바타로 만들어 현실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하나캐피탈, 한국GM과 함께 한가위 맞이 할부 프로모션 진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한가위를 맞아 한국GM과 다양한 차량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차량 할인 혜택과 할부 이자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적용 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과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한국GM의 트레일블레이저 차종 구매 손님에게는 최대 80만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36개월 이내는 무이자 할부, 48개월까지는 2.1%, 72개월까지는 2.6%의 금리로 할부가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

또한, 한국GM은 7년 이상 된 자사 차량을 보유한 손님들이 한국GM 차량을 추가 구입할 경우 30만원 할인 및 10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쉐보레 익스체인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G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캐피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한국GM 온라인 숍(Shop)을 통해 차량 구매하는 손님들이 하나캐피탈의 다양한 할부 금융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DGB대구은행, 디지털 담보대출 판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개발하고 있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금융소비자에게 다양한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DGB대구은행과 디지털 담보대출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담비를 선보이는 베스트핀은 최근 SC제일은행, BNK부산은행 등 주요 금융사와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이번 DGB대구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품 라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시대 속 비대면 금융 서비스로 차별화를 두기 위해 자사 앱 ‘IM뱅크’를 리뉴얼하고 대형 플랫폼과 제휴를 맺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이에 힘입어 주택담보대출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담비와 제휴해, ‘DGB무방문 전세자금대출상품’을 시작으로 제휴상품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베스트핀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중 ‘온라인 대출성 금융상품 판매대리중개업’ 등록을 지난 7월 금감원에 신청해 현재 심사 진행중이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9월 프로그램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6일 오후 5시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부동산, 세금, 투자, 법률 등 자산관리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금융정보를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많은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후기를 반영해 매월 참신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과 함께 ‘노후준비를 위한 부동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최근 부동산 시장 이슈. 향후 전망, 부동산 종류별 투자전략에 대한 강의와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퀴즈 이벤트 정답자, 참여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