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샵·bhc·하이네켄코리아·놀부 外
[유통 단신] GS샵·bhc·하이네켄코리아·놀부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1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골프 카테고리 매출 역대 최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모바일 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올해 1월~8월 골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9% 급증하며 지난해 연간 매출 실적의 85%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GS샵은 이달(올해 9월) 내 지난해 연간 매출 실적을 무난히 초과하고 연말까지는 역대 최고 매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샵은 골프 카테고리 매출 성장에 힘입어 이달 14일까지 국내외 유력 골프 브랜드와 연합해 ‘GS샵 골프 페어’를 개최한다. 골프 관련 상품을 찾아 GS샵에 지속 유입되고 있는 신규 고객들과 '추캉스'(추석+바캉스)로 골프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GS샵 특가 또는 단독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대규모 특별 행사가 기획된 것.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어패럴'을 필두로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테일러메이드' 등 40여개 유명 골프 브랜드가 참여하며 △골프 의류 △골프 용품 △골프 클럽 등 각 브랜드의 2021년 가을·겨울(F/W) 주력 신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1만여종의 골프 관련 상품을 이번 ‘GS샵 골프 페어’로 선보인다.

 

(사진=bhc)
(사진=bhc)

bhc, 단백질 강화한 HMR 신제품 3종 선보여 

종합외식기업 bhc가 HMR 신제품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와 ‘닭가슴살 반반 핫도그’, ‘닭가슴살 롤 핫도그’를 10일 본격 출시하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HMR 신제품은 국내산 닭가슴살 부위를 활용해 단백질을 강화했다.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는 bhc만의 매콤한 소스에 쫄깃한 떡과 담백한 닭가슴살을 함께 즐기는 제품으로 한 팩당 단백질이 29g으로 일반 간편식 떡볶이에 비해 높은 단백질을 제공한다. 다이어트와 영양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위한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종이 포장을 제거한 다음 비닐이 밀봉된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 후 개봉해 소스가 잘 섞이도록 비벼서 먹으면 된다. 

함께 선보인 ‘닭가슴살 핫도그’ 2종은 닭가슴살로 만든 소시지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닭가슴살 반반 핫도그’는 쫀득한 핫도그 빵 속에 닭가슴살 소시지와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 소비자에게 즐거운 식감과 맛을 제공한다. ‘닭가슴살 롤 핫도그’는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인 닭가슴살 소시지를 크리스피 한 핫도그 빵과 함께 온전히 맛볼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하이네켄코리아, APGP 채용 실시…외국계기업 최초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진행

하이네켄코리아가 아시아 지역의 젊은 인재들을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APGP (Asia Pacific Graduate Program) 채용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APGP 채용을 진행하는 하이네켄코리아는 국내 외국계기업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는 Z세대에 익숙한 플랫폼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구직자들과 보다 친근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가상공간 방식을 선택했다. 

오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 구직자들은 ‘하이네켄 익스피리언스존’을 통해 기업 히스토리 및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직무 상담은 APG 프로그램을 경험한 현직자가 직접 아바타를 생성해 ‘커리어 익스피리언스존’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 합격자는 2년 동안 국내를 포함 하이네켄 지사가 있는 아시아 지역 총 3개 국가에서 근무하며 리더십과 직무 훈련을 거친 후 하이네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APGP 채용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자들은 서류 접수와 동시에 논리력, 추리력 등을 측정하는 테스트와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갖는다. 이후 하이네켄코리아 임원면접과 인성검사, 아태지역본사 온라인 면접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졸업 또는 2022년 7월 졸업 예정자, 신입 또는 3년 미만의 경력자면 모두 가능하며, 해외 근무가 포함되어 있어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 역량이 요구된다. 모집 분야는 대외협력부와 경영기획부이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7월부터 한국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사진=놀부)
(사진=놀부)

놀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놀부간장게장’ 선보여

종합식품외식기업 (주)놀부(대표 안세진)가 새로운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놀부간장게장’을 출시했다.

‘놀부간장게장’은 100% 국내 서해안 꽃게만을 취급하는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 한국인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일명 ‘밥도둑’ 메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놀부가 직접 당일 조리하여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놀부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낮 12시 이전 주문 시 서울 전 지역과 분당, 성남 지역에 한해서는 당일 배송, 그 외 지역은 1일 이내 배송된다.

국내산 알배기 암게만을 사용한 ‘간장게장’ 메뉴와 살이 꽉 찬 국내산 숫게를 사용한 ‘양념게장’ 메뉴 각각 놀부만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비법 간장소스와 양념소스를 사용해 풍미를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진=피자헛)
(사진=피자헛)

피자헛, ‘엣지킹 콘테스트’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신규 엣지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0월 4일까지 ‘엣지킹 콘테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에서 포테이토칩 치즈크러스트 엣지, 케이준 치즈크러스트 엣지 등 신규 엣지 2종을 포함해 프리미엄 피자를 주문한 고객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1차 콘테스트는 9월 7일부터 20일까지, 2차는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최신형 ‘갤럭시 워치4’를 증정하고, 2등은 ‘갤럭시 버즈2’를 제공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차의 기간별 누적 주문 금액 순으로 1등 4명, 2등 16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14일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개별 안내를 통해 일괄 발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1, 2차 각 50명씩 총 100명의 당첨자에게 피자 무료 시식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