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눈 밑 침침한 다크서클로 고민된다면?
[건강 Q&A] 눈 밑 침침한 다크서클로 고민된다면?
  • 이영순
  • 승인 2021.09.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
사진=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눈 아래 피부는 인체 피부에서 가장 얇은 곳 중 하나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유난히 눈 밑 피부가 얇으면 피부 아래로 근육이 비춰 붉게 보일 수 있습니다. 혈관이 비치면 푸르스름해 보이기도 하고, 볼륨이 적으면 오목해 어두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어두워 보이는 것을 다크서클이라고 부릅니다. 다크서클이 있으면 칙칙하고 퀭해 보이는 인상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다크서클 수술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다크서클 해결을 위해서는 원인에 따라 다른 수술방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눈 밑 꺼짐으로 인한 다크서클은 눈밑 지방이식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눈밑지방이식 시 일반적인 지방이식 방법으로 하게 되면 뭉침 현상이 발생해 울퉁불퉁 해질 수 있으며, 석회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때 추천되는 방식이 세포 단위의 지방이식입니다. 쉽게 말해 지방을 더 작게 분리해 얇게 펴서 이식하는 방식입니다.

특수 캐뉼라를 이용해 세포 단위로 지방이식을 하는데, 매끄럽고 높은 생착률이 특징입니다. 미세 지방을 2~3개 정도의 세포로 이뤄진 더 작은 단위로 분리해 포도 알갱이처럼 작게 만들어 피부 밑에 주입하는 특수지방이식 기법으로 피부 조직이 매우 얇은 눈밑 부위에 적용됩니다.

눈밑지방이식의 경우 고도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말 :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