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하나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하나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추석맞이 취약계층 ‘우리행복상자’ 지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10일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 한국사회복지관협회(협회장 남국희)와 함께 서울시 중구 신당동 소재 유락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우리행복상자’전달식을 가졌다.

‘우리행복상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한과, 떡국떡, 혼합잡곡, 김, 장아찌 등 명절 식품과 일상 먹거리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국내 생산 제품으로 구성해 국내 소상공인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매출 향상에도 힘을 보탰다.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 및 예금보험공사 소속 임직원들은 추석 전에 총 2,000여 개의‘우리행복상자’를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산하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이사장 전재범, 이하 KTA, Korea Trucking Association)와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A 및 KTA 소속 회원사를 위한 일대일 맞춤형 금융 컨설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KTA는 국가기간산업인 물류산업의 중심축을 담당하며 경제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1954년에 설립된, 2천여개의 법인 회원사 및 6만여 화물차주들이 소속되어 있는 전국 최대규모 협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세무사, 변호사, 신탁 및 자산관리 전문 PB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통해 상속·증여·가업승계 및 종합 자산관리 등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니즈에 맞춘 차별화 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KTA 및 KTA 소속 회원사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황 별 최적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받음으로써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해진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농산물 꾸러미 나눔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0일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에서 농협 창립60주년을 기념해‘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마스크, 발열체크, 손소독 등 철저한 관리 하에 진행되었으며, 권준학 농협은행장을 비롯해 안건식 구세군 남서울지방장관, 권석필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함께하였다.

농협은행은 총 7500개의 농산물 꾸러미를 준비하였고, 이 꾸러미는 구세군을 통해 전국의 저소득층 어린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방역의료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꾸러미는 전국의 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사과, 감자, 햇고구마 등)과 이를 가공하여 만든 가공식품(즉석밥, 포포면, 사골곰탕 등)으로 구성되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푸드트럭 소상공인에게 디자인 선물

노후화된 푸드트럭이 기업은행의 디자인 재능기부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통해 4개 푸드트럭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디자인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난 5월 Pro Chef(새우튀김), 건다방(커피), Mr.팔봉이쿡(멘보샤), Sweet Jin(츄러스) 푸드트럭 소상공인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주요 고객층, 판매 음식 등에 따라 맞춤형 콘셉트를 적용한 디자인을 제공했다.

특히 차량별 B.I(Brand Identity)와 브랜드네이밍을 개발‧적용하고 외부 도색, 래핑, 간판, 메뉴판, 앞치마 등의 디자인도 함께 제작‧지원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ICT Award KOREA 2021 통합대상 수상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앱인‘우리WON기업’이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회가 주최하고 IT전문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가 주관한 ICT Award KOREA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분야 통합대상인‘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CT Award KOREA 2021은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통신기술 분야 시상식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카카오, 네이버 등 여러 기관과 학회 및 기업이 후원하고 산업계와 학계에 저명한 전문가들이 심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사이트와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2020년 12월 출시한‘우리WON기업’은 직관적인 디자인과 이용 편의성으로 기업고객을 위한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특히 △고객별 맞춤형 메인화면 △비대면 대출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금융컨설팅 서비스 등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고도화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DS, 바이브컴퍼니와 메타버스 신사업 전략적 제휴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 DS(대표 이성용)는 바이브컴퍼니(대표 이재용, 구 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내년 출시할 바이브의 메타버스 서비스에 신한DS가 개발한 블록체인 디지털자산플랫폼(SDAP: Shinhan Digital Asset Platform, 이하 SDAP) 솔루션을 접목하여 △ 메타버스 내 디지털자산 인프라 구축 (NFT, 토큰, 결제 등) △ 디지털자산 서비스 시나리오 시범 개발 및 검증 △ 중•단기 메타버스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DS 의 SDAP은 이더리움 기반 (EEA) 표준 프로토콜을 준수하며, 글로벌 금융 규제 및 디지털자산 업계 표준을 준수하는 금융 특화 디지털자산솔루션으로 포인트성 토큰, 디지털 바우처, 디지털 증권 및 NFT 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자산을 발행 및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바이브는 부동산, 전시회, 스포츠, 금융 등 비즈니스 목적에 특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 중으로 SDAP를 활용해 플랫폼내 계약의 인증, 서비스 리워드, 디지털 컨텐츠의 활용 및 보안 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자산 서비스를 플랫폼 맞춤형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Green Month ‘잔반 제로 챌린지’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ESG 주제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KB그린 먼스(KB Green Month)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Green Month는 친환경 실천 활동 기간을 정해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ESG 생활을 실천하고자 시작됐다. 첫 번째 활동으로 음식물 쓰레기가 크게 늘어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잔반 제로 챌린지’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본점 구내식당은 본인이 먹을 만큼 배식받아 잔반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며, 비빔밥·덮밥 등 반찬이 없이 한 그릇 음식을 제공하는 ‘제로 웨이스트 데이’도 운영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명절에 임직원 가정에서 먹을 만큼 식재료를 구입해서 요리하고, 남김없이 먹는 일상 속 잔반 제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남은 음식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