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추석 연휴에 내가 즐길 호캉스·웹툰·이색체험
[여행&여가] 추석 연휴에 내가 즐길 호캉스·웹툰·이색체험
  • 이주영
  • 승인 2021.09.1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민속촌)
(사진=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넥슨 카트라이더, 추석 연휴인 제휴 이벤트 진행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넥슨 카트라이더와 협업해 추석 연휴인 9월 18일~26일 주말 및 공휴일 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민속촌의 조선 캐릭터와 넥슨 카트라이더 캐릭터인 다오, 배찌가 함께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사라진 마리드를 찾아라’ 이벤트로, 관람객은 각 캐릭터와 전통 놀이 및 미니 게임 대결을 통해 카트라이더에서 쓸 수 있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받는다.

아이템 쿠폰으로 한국민속촌 제휴 카트 바디 ‘달구지 V1’과 제휴 캐릭터 ‘의녀 마리드’, 한국민속촌 로고로 구성된 풍선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넥슨 카트라이더는 해당 아이템들과 함께 한국민속촌을 그대로 구현한 ‘코리아 한국민속촌’ 트랙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한국민속촌과 넥슨 카트라이더의 협업은 국내 대표 토종 브랜드 간 협업이라 더 눈길을 끈다.

한국민속촌은 국내 대표 전통문화 테마파크이자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토종 브랜드이며, 카트라이더는 2004년 출시 이후 국내외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는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이다.

 

(사진=메리어트)
(사진=메리어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추석 호캉스 패키지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추석 패키지 ‘풀 문 엣JW’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2021년 9월 26일까지 추석 패키지 ‘풀 문 엣JW’을 선보인다. 명절을 맞이해 기획된 본 패키지 고객에게는 궁중요리 전문가의 한국 전통 디저트 브랜드인 효자동 디저트 강정 세트가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룸 예약시, 한국와인의 명가 그랑꼬도(Grand Coteau)의 레드 와인이 전통 와인 보자기에 포장되어 제공된다. ‘풀 문 엣 JW’ 패키지는 디럭스 룸 또는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룸 1박 중 선택 할 수 있으며 이그제큐티브 타입 예약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이 포함된다. 예약 기간은 2021년 9월 26일까지이며, 투숙 기간은 2021년 9월 17일부터 9월 26일까지다.

◇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 Family All in One 패키지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2021년 10월 31일까지 ‘Family All in One’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객실에서 1박을 누릴 수 있는 본 패키지에는 성인 조식 2인은 물론, 12세 미만 어린이 투숙시 어린이 1인까지 무료로 조식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스튜디오 스위트 투숙 시 제외). 특히 가족 고객을 위한 패키지인 만큼 어린이 고객에게는 키즈 배스로브와 슬리퍼 1세트가 제공된다. 이 외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의 상상 페일 에일 4캔과 스낵 세트를 담은 우드 피크닉 박스도 투숙객에게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레노베이션 할인 쿠폰 (객실 20%, 파크카페 20%)과 수 스파 2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모든 포함 사항은 투숙 기간 내 1회 제공되며 3인 이상 투숙 시,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등본 서류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예약 기간은 2021년 10월 31일까지이며, 투숙 기간은 2021년 9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특히 추석을 맞이해 9월 15일 ~ 22일 체크인 고객 한정으로 ‘풀문 추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가위 소원을 쪽지에 적어 SNS에 업로드 시 숙박권, 뷔페 이용권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 한가위 @ 숭례문 패키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2021년 9월 22일까지 ‘한가위 @ 숭례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프리미어 룸 1박과 모모카페 조식 뷔페 성인 2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음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룸서비스 제외). 또한 추석을 맞이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하이라이트인 ‘숭례문’ 미니어처 1개를 패키지 고객에게 제공한다. 패키지 선물로 제공되는 만공한국사(만들면서 공부하는 한국사)의 미니어처 숭례문은 우드락 및 종이 재질로, 어른과 아이 모두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숭례문과 관련된 역사를 알 수 있어 의미가 깊다. 예약 기간은 2021년 9월 22일까지이며, 투숙 기간은 2021년 9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다.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 럭키 추석 고메 패키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는 2021년 9월 22일까지 ‘럭키 추석 고메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석 연휴 고메 경험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런치 또는 디너로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선 밀박스 (단, 일요일 디너 제외) 및 테이블 32 조식 뷔페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도’부터 ‘모’까지 5종류의 윷가락에 따라 100% 당첨되는 윷놀이 럭키드로우 이벤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테이블 32 식음 이용권, 포포인츠 시그니처 백, 디퓨저, 핸드메이드 가방 등 풍성하게 준비된 경품과 함께 한가위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 수퍼 추석 패키지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은 2021년 9월 26일까지 ‘수퍼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 고객에게는 수퍼킹 침대 객실이 배정되며, 이튿날 오후 1시까지 객실에 머물 수 있는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추석을 맞이해 한식 도시락 2개가 제공되는 만큼, 오랜 시간 객실에 머물며 바쁜 일상 속 제때 챙기지 못했던 한끼를 든든히 채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해당 도시락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픽업할 수 있도록 오전 10시 – 11시 30분 사이에 프론트 데스크에 준비될 예정이다. 이 외, 추석의 밝은 달을 벗 삼아 부산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에델바이스 또는 하이네캔 캔맥주 2개가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요트홀릭 요트투어 VIP 할인 우대권 1매 및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전망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객실 키 지참 시 적용). 예약 기간은 2021년 9월 26일까지이며, 투숙 기간은 2021년 9월 19일부터 9월 26일까지다.

 

(사진=글래드호텔)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그린 호캉스 시즌2 패키지’ 출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친환경 어메니티를 사용하며 착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그린 호캉스 시즌2 패키지’를 2021년 9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지난 봄 출시한 시즌1이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글래드 호캉스 상품으로 뽑힐 만큼 인기가 많아 시즌2도 연이어 출시하게 됐다.

패키지 혜택은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객실 1박과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의 대나무 칫솔, 고체 치약으로 구성된 친환경 맞춤 어메니티 1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출시한 ‘글래드 텀블러’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글래드 텀블러는 글래드 감성은 그대로 담아내면서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이 특징이며 무광 소재의 블랙, 아이보리 2가지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해당 패키지의 경우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차가 불가하여 자가용 대신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으로 이동하여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 추석 맞이 웹툰 정주행 이벤트 진행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이 웹툰을 마음껏 몰아볼 수 있도록 ‘추석엔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리디는 ‘추석엔 정주행’ 이벤트를 통해 ‘상수리나무 아래’, ‘마귀’ 등 그간 인기 있었던 웹툰 작품의 무료 회차를 확대하고, 유료로 20화 이상 정주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추가로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을 추첨해 300포인트를 증정한다.

정주행을 부르는 리디의 대표작 ‘상수리나무 아래’는 김수지 작가의 동명 웹소설이 원작으로, 상처가 가득했던 여주인공이 남주인공과 지극한 사랑을 주고받으며 성장해가는 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노블코믹스로 탄생한 이후 원작 웹소설과 웹툰 모두 베스트셀러 최상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마귀’ 역시 비첸치 작가의 원작 웹소설을 바탕으로 탄생한 노블코믹스로, 비극적인 운명을 극복해 나가는 두 사람의 사랑을 밀도 높게 그려냈다. 특히 두 주인공의 세밀한 감정과 이들을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을 아름답고도 긴장감 넘치게 표현해 호평받았다.

리디는 이번 추석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리디북스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경우, 네이버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김치와 김장문화 알린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Food Art)’ 영상을 선보이고,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만들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 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CJ제일제당과 비비고의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과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9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예고 이벤트도 펼친다.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오는 11월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