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신한금융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2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 LTE 워치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은 오는 24일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인'LTE 워치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E 워치 요금제는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요금제이다. 

요금제는 스마트워치 셀룰러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며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고 외출할 때에도 스마트워치에서 전화 송수신, 문자, SNS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에서도 휴대폰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쉐어링 신청 후 휴대폰 기본 통화와 문자 및 데이터 제공량을 공유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IRP 너는 내 운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11월 23일까지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등을 통해 개인형 IRP 대손님 이벤트인 IRP 너는 내 운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서 개인형 IRP를 신규 가입하는 손님과, 타 금융기관 연금계좌를 하나은행 개인형 IRP로 이전하는 손님 총 66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손님 중 6,000명에게는 대상 금액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00~30,000 ‘하나머니’를 지급하고, 640명에게는 10,000~100,000원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이벤트 기준에 맞춰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x로이드뱅킹그룹, IB 부문 전략적 MOU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국의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이드뱅킹그룹이 진행하는 부동산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에 선택적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됐으며,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 금융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며, 로이드뱅킹그룹은 협약을 통해 아시아계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와 영국 내 시장 지위를 확고히 다져갈 계획이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ESG 골프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주관: KLPGA, 총상금 15억원) 대회를 오는 9월 30일부터 4일간 경기도 포천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회 최대 상금 규모인 총 15억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다양한 재활용 용품과 친환경 물품을 선보이고 ESG 실천을 위한 기부금 모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하나금융그룹의 ESG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의 적극적인 실천과 확산을 위한 친환경 골프대회로 열릴 예정이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도로교통공단,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과 보이스피싱 예방 및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신한금융과 도로교통공사의 자회사인 TBN한국교통방송은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실제 범인의 목소리를 활용한 특집 코너를 편성해 피해 및 검거 사례를 청취자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로교통공단 전국 지부와 운전면허시험장을 통해 전화금융사기 근절 홍보영상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또한 신한금융은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과 ATM 및 신한카드의 '신한 My Car' 플랫폼 등을 통해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