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오픈 7주년 맞아 구독 서비스 확대 추진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오픈 7주년 맞아 구독 서비스 확대 추진
  • 임희진
  • 승인 2021.10.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대표 시민소통포털인 '내 손안에 서울'이 오픈 7주년을 맞아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올해는 오픈 7주년을 맞아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여느 해보다 특별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구독 경제’ 트렌드를 반영해, 현재 구독자 83만명을 보유한 이메일 뉴스레터를 모바일에 최적화하는 등 전면 개편해 6일부터 서비스한다.

'내 손안에 서울'에서는 새로운 정책이나 바뀌는 제도 등 서울생활에 도움이 되는 알짜정보를 시민 눈높이게 맞게 정리해 매일(월~금) 아침 뉴스레터로 발송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뉴스레터는 모바일에서 보기 쉽게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발행건수를 늘렸다. 특히 시민기자가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기발한 뉴스’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구독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의견 보내기' 코너도 운영한다.

또한 이메일 이외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서울 뉴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모바일 뉴스 서비스를 강화한다. '내 손안에 서울'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뷰' 서비스를 통해 서울시 뉴스와 큐레이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시민 관심사를 중심으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칼럼'을 확대하고 '시민기자 테마뉴스'를 신설했다. 생활법률, 세무, 교통, 역사문화, 도시건축, 청년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필진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시민기자가 취재한 뉴스를 관심주제별로 묶어 볼 수 있도록 '시민기자 테마뉴스'를 매월 발행한다. 

'시민기자 테마뉴스'는 시민기자 기사를 테마별로 묶어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획 시리즈로, <도심 속 힐링 쉼터>, <이런 취미생활 어때요?> <1인가구 위한 생활비 절약팁> 등 우리 이웃이 들려주는 진짜 서울 이야기를 선보인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을 담다'라는 뜻을 가진 '내 손안에 서울'은 2014년 10월 6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웹과 모바일 등 기기에 상관없이 서울 관련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허브로 출발했다. 

이후 시가 보유한 뉴스, 영상, 매거진, SNS 등 주요 온라인 매체는 물론 시민기자, 어린이기자 등 시민 참여 플랫폼까지 통합해 명실공히 시민소통포털로 자리 잡았다.     

한편 지난 7년간 <내 손안에 서울>을 애독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서울 소식이 궁금할 땐 ‘내 손’을 잡아!> 이벤트를 10월 6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7주년 의미를 담아 각 이벤트별로 777명(총 2,331명)을 추첨해 케이크 및 커피 교환권 등 교환권 등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