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개인형IRP 신규 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정산 황금비법!!  이벤트를 10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개인형IRP 계좌는 노후자금 마련과 동시에 세테크가 가능한 대표적인 절세상품으로 소득이 있는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은 개인형IRP 신규 가입 후 아래 조건별 충족고객을 대상으로 추첨권이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중 ▲ 개인형IRP 5만원 이상 신규가입, 자동이체 등록고객 [추첨권 1회] ▲ 개인형IRP 신규 계좌 중(5만원 이상 신규가입, 자동이체등록)이벤트 종료일 적립금 100만원 이상 고객 [추첨권 2회] ▲ 타사 개인형IRP를 당행IRP로 연금계좌이체 고객 [추첨권 3회] 대상으로 진행한다. 복수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추첨권이 많아져 당첨확률이 높아지며, 농협 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및 올원뱅크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1,961명을 대상으로 ▲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세트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사단법인 사피엔스 4.0’과 함께 학업 및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청소년의 멘토 KB!」 기수혜자 중 우수 학생 및 학업, 예체능, 과학, IT 등 각종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선발해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선발된 청소년은 각 분야의 전문위원단과 협의를 통해 맞춤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은 장학금, 해외연수비, 해외공연 참여, 전문가 코칭, 작업공간 제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지원대상은 대학생 중심으로 선발 예정이며 고등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이며, 사피엔스 4.0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자폐성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사랑, 하나, 오티즘(Autism) 레이스 참여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장애 인식 개선 및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랑, 하나, 오티즘(Autism) 레이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사랑, 하나, 오티즘(Autism) 레이스는 오티즘(Autism,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마라톤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은 2007년 유엔총회에서 지정된 세계 자폐인의 날(4월 2일)을 기념하기 위해 4.2km 이상을 걷거나 뛴 후 본인의 소설미디어(SNS)에 인증하는 버추얼 레이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임직원 및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참가비는 임직원들이 스스로 정해 자발적인 기부가 실천될 수 있도록 했으며,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액 기부되어 오티즘 자립을 위한 직업 훈련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금융보안원과 공동‘모의해킹 경진대회 WooriCON’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금융권 최초 모의해킹 경진대회‘WooriCON’을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의 잠재 보안 취약점 제거 활동을 위한 ‘버그 바운티(Bug Bounty,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형식으로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5일부터 2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자는 발굴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를 평가해 결정하며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등 5팀을 선정하여 총 11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입상자에 한해 우리은행(디지털/IT 부문) 및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유튜브 언택트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0월 6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에서 언택트 세미나‘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위드코로나 시대의 금리인상, 통화정책 정상화와 금융시장 전망’으로 우리금융경영연구소의 거시경제 전문가가 참석해 진행자와 함께 대담 형태로 진행된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경제·글로벌연구실의 허문종 연구위원이 위드코로나 시대 도래와 함께 금융시장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등 통화정책 정상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나아가 금융시장 전망도 제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오픈뱅킹 더블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NH오픈뱅킹 서비스 신규 가입고객과 오픈뱅킹으로 예적금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뱅킹 더블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 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NH오픈뱅킹 서비스를 처음으로 등록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565명을 추첨해 1등 갤럭시워치4(5명), 2등 스타벅스 디저트세트 모바일상품권(160명), 3등 GS25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400명)을 제공한다.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출금하여 농협은행 예적금 상품에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LG그램 노트북(1명), 2등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3만원권(10명), 3등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모바일상품권(30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