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서울패션위크·이니스프리·발란·상상물산 外
[뷰티&패션] 서울패션위크·이니스프리·발란·상상물산 外
  • 이주영
  • 승인 2021.10.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패션위크)
(사진=서울패션위크)

 

22S/S 서울패션위크 전세계 동시 개막

디지털 패션쇼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일 2022 S/S 서울패션위크가10월 7일(목)부터 10월 15일(금)까지 온라인을 통해 국내외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37편의 디지털 패션 필름을 통해 서울의 문화유산 속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아내고 있을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화두인 업사이클, 비건 패션 등 환경과 공존의 가치를 담은 디자인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10월 7일, 서울을 대표하는 법궁인 경복궁을 무대로 노앙(NOHANT)의 패션 필름으로 시작을 알리며, 10월 15일은 경희궁에서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Vegan Tiger)의 패션 필름으로 마무리를 한다.

이외에도 서양 건축물들과 함께 전통과 근대의 조화로움을 배경으로 한 덕수궁부터 가을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창덕궁, 드라마 촬영장으로 유명세를 탄 운현궁은 물론 대선제분과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디지털 런웨이는 도시적 감성과 멋을 창의적이고 독창적으로 연출하였다.

서울패션위크 기간에는 세계문화유산을 무대로 한 아티스트의 공연도 사전 제작되어 송출된다.경희궁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무대로 한 힙합 아티스트 디피알 라이브(DPR LIVE)의 오프닝 공연(10월 7일)을 시작으로,인기 싱어송 라이터 헤이즈의 세미 오프닝 공연(10월 11일), 동서양의 공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덕수궁 석조전을 무대로 한 이희문과 오방신과 밴드가 엔딩 공연(10월 15일)를 장식한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 출시

에코 컨셔스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의 트러블1) 케어 궁합템인 패치와 밤이 함께 구성된 집중 케어 세트 ‘레티놀 시카 앰플 기획 세트’를 출시한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는 집중적인 트러블1) 케어에 효과적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본품 30mL에 ‘레티놀 시카 앰플 포커싱 패치’ 1개(9장의 패치 스티커 포함), ‘비자 시카밤’ 10mL를 추가 증정한다. 더불어 ‘레티놀 앰플 퀴즈 이벤트’ 참여 및 이니 쇼핑 지원금 사용 시 최대 41% 할인 적용한 23,400원 대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레티놀 앰플 퀴즈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 몰에서 참여 가능하며,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과 관련된 초성 퀴즈를 맞추는 간단한 이벤트다. 참여 고객 대상 온/오프라인서 각 1회씩 사용이 가능한 2천 원 중복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해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과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 구매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사진=발란)
(사진=발란)

 

발란, 새 뮤즈 김혜수와 '산지직송' 캠페인 전개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대표이사 최형록)이 대한민국 대표 명품 배우 김혜수를 발란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 '산지직송' 캠페인을 5일 공개했다. 명품 배우 김혜수와 명품 플랫폼 발란이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영상은 TV광고 및 브랜드 채널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앞서 10월 1일 선공개된 캠페인 프리런칭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새로운 뮤즈로 발탁된 배우 김혜수는 발란 모델 선호도 조사(응단 수 400, 표본 오차 ±4,90%P(95% 신뢰 수준), 조사 방법 오픈서베이 패널) 에서 61%의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응답자들은 배우 김혜수를 발란의 모델로 선택한 이유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64%), '명품 이미지(36%), '신뢰감(23%)' 등을 꼽았다. 이에 발란은 소비자가 먼저 알아본 발란의 모델로 배우 김혜수를 뮤즈로 선정하게 됐다.

이번 발란 캠페인에서 전 세대 여성들의 워너비이자 패녀니스타로 꼽히는 배우 김혜수는 '명품을 왜 백화점에서 사?' 라는 도발적인 카피 함께 '오픈런'으로 대표되는 줄 서서 구매하는 백화점 쇼핑에 의문을 던진다. 그리고 그 의문을 통해 줄서기를 비롯한 재고 부족, 상품 다양성 부족, 유럽 현지 대비 과다 인상된 가격 정책 등 소비자가 겪는 백화점 이용의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 있는 해결사로 발란을 소개한다.

 

(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SSF샵, ‘6주년’ 기념 프로모션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론칭 6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SSF샵은 올해 7월 UI/UX 개편과 라이브 커머스 및 유튜브 채널 오픈 등 콘텐츠 강화에 주력한 리뉴얼에 이어, 지난 달 23일부터는 배우 김서형, 이도현, 이주영, 가수 로운, 모델 아이린, 임지섭 등 셀럽이 출연하는 삼행시 컨셉의 TV CF를 필두로 ‘세사패(세상이 사랑하는 패션)’ 캠페인을 시작해 패션 업계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SSF샵은 이달 4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SSF샵 TV CF 속 아미/메종키츠네 스웨터, 르메르 크로아상백 등 상품을 추첨/증정하는 이벤트, △31일까지 5% 할인 쿠폰부터 1백만 퍼플코인까지 매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100% 당첨 이벤트, △17일까지 누적 구매 금액에 따라 10% 할인 쿠폰을 최대 5매까지 지급하는 이벤트, △1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빈폴, 비이커, 준지, 토리버치 등이 참여하는 최대 80% 할인 핫딜 이벤트를 연다.

이외에 10월 둘째 주에는 △기존 아울렛 상품 가격에 10% 추가 할인 혜택을 횟수 제한 없이 제공하는 ‘아울렛 슈퍼 위크’, 셋째 주에는 △남성복, 비이커, 띠어리, 에잇세컨즈 등 21FW 신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투게더 위크’, 넷째 주에는 △21FW 인기 아우터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구매 시 20% 페이백과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우터 위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