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09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Liiv M, 쿠팡 제휴 아이폰13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은 오는 31일까지 아이폰13 출시에 맞춰 쿠팡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쿠팡 애플 공식 리셀러’에서 자급제 아이폰13 시리즈를 구매하고, 리브모바일 요금제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리브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팡 주문번호와 아이폰 모델명을 입력해 응모하면 17만 쿠팡캐시가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친구추천’을 받아 친구가 리브모바일을 신규 개통한 경우 추천인에게 최대 5만원까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리브모바일은 지난 7월 자급제폰 구매 고객을 위해 단말기 구입 전용 대출상품인 ‘Liiv M 폰 드림 대출’을 출시했다. 대출 대상은 리브엠 이용 고객이며 최저 연 3.4% 확정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12개월, 24개월, 36개월로 선택이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이다. 대출 신청은 KB스타뱅킹에서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SBTi’및‘Business Ambition for 1.5℃’ 가입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탄소중립(Net Zero) 달성을 위한 로드맵의 일환으로 글로벌 이니셔티브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에 가입하고,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Business Ambition for 1.5℃)’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SBTi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민간협력체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이내에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공개해야 한다. 우리금융그룹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해 SBTi로부터 검증받을 예정이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Business Ambition for 1.5℃’캠페인에도 참여해 탄소 배출을 선도적으로 감축함으로써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 이하로 제한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산업화 이전과 대비해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 폭을 1.5℃ 이내로 제한하자는 국제 협력 캠페인으로 현재 글로벌 기업 800여 곳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기업은행, IBK고객센터에 ‘상담지원AI’ 시스템 구축 착수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속‧정확한 고객 상담을 위해 ‘상담지원 AI’ 시스템 구축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상담지원 AI'는 AI(인공지능)가 사람의 목소리를 글자로 바꾸고 분석해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 상담직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전화 한 통화당 상담시간을 약 20초 이상 단축해 고객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 잘못된 정보 제공을 사전에 차단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AI가 연 700만건의 상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을 직접 상담하는 음성봇 서비스 구축도 추진한다.

기업은행은 내년 3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국클라우드, 위고, 예스피치 등 AI와 음성인식 관련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들과 개발을 시작했다.

AI 기반의 콜센터인 AI컨택센터(AICC) 구축을 준비 중인 기업은행은 ‘AI챗봇’, ‘IBK 음성 본인확인 서비스’ 등 상담 채널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WM사업부, 가을 수확철 맞아 농촌 일손돕기와 자산관리 상담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6일 가을 수확철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와 자산관리 상담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는 본점 마케팅부문 WM사업부 임직원들과 고양시지부 직원들이 함께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선유랑마을을 방문하여 마을주민들과 고구마를 수확했다. 또한,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종합자산관리 분야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금융·세무 등 자산관리 상담을 진행하며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실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Fund Shop)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을 통해 펀드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Fund Shop)”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펀샵(Fun#)에는 그동안 은행 앱을 통해 볼 수 없었던 쉽고 재미있는(Simple & Fun) 서비스가 포함됐다. 이를 통해 개성이 뚜렷하고 직관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MZ세대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수익률 Best, 추천펀드 등 획일화된 펀드 검색 방식에서 벗어난 「해시태그별 투자 트렌드 검색」 등 손님 중심 검색 기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CEO가 선호하는 펀드’나, ‘내 또래가 선호하는 펀드’ 등 개인화된 펀드를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빅테이터를 활용해 본인의 연령과 성별에 맞는 「소비 패턴 분석」이 가능하고, 투자와 소비를 연결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을 제안하는 「만약에 소비를 아껴서 투자했더라면」 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펀드를 어려워 하거나 펀드투자에 초보인 ‘펀린이’에게 웹툰으로 재미있게 펀드를 알려주는 「코기맨의 펀드교실」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초부터 투자 방법까지 다양한 금융교육 컨텐츠를 제공하여 펀드 입문자들의 만족도를 높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