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버추얼 프레스콘퍼런스 'Life Unstoppable(멈추지 않는 일상) 2021'을 12일(영국 현지시간) 개최하고 비스포크 가전, 라이프스타일 TV, 폴더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혁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Life Unstoppable은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하반기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미디어와 거래선에 소개하기 위해 삼성전자 유럽총괄에서 도입한 양방향 온라인 콘퍼런스·체험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지난 3월 한국, 5월 미국을 중심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 이어 유럽에도 비스포크 가전을 본격적으로 소개했다.
올해는 ‘놀라움이 가득한 집(House of Surprise)’이라는 주제로 단편 영화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과 에코시스템이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취향과 요구를 어떻게 반영하는지를 직접 보여줬으며 유럽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자인 공모전인 ‘비스포크 디자인드 바이 유(#BespokeDesignedByYou)’ 결과도 발표했다.
삼성전자 유럽총괄 CMO(Chief Marketing Officer)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는 “지난 2년간 집의 의미와 기술의 역할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편리함을 넘어 우리 삶에 영감과 활력을 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라인업 ▲‘퀀텀 미니 LED’가 적용돼 차별화된 화질을 제공하는 ‘Neo QLED’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최고 사양을 탑재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 ▲‘갤럭시 Z 폴드3’를 비롯한 최신 모바일 제품과 주변기기 등이 함께 소개됐다.
특히 비스포크 홈 라인업은 가장 먼저 도입된 비스포크 냉장고 외에도 ▲정수 기능에 냉수ㆍ온수 모듈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정수기’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의류케어를 완성시켜주는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와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 등 비스포크 홈의 가치를 전하는 주요 제품들을 폭 넓게 선보였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지난해 10월 북유럽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도입돼 현재까지 40여개국에서 판매 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는 공간의 규모나 취향에 따라 조합이 용이해 유럽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1도어와 상냉장ㆍ하냉동(BMF, Bottom Mount Freezer) 타입으로 출시했으며, 14가지 색상의 도어 패널을 적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