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동원F&B·스타벅스·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GS25·동원F&B·스타벅스·마켓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1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x하이트진로, 공동 구매 이벤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늘(13일)부터 18일 14시까지 하이트진로 '테라'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장에서 생산된 후, 48시간 필수 에이징 및 안정화과정을 거친 상품을 7일만에 고객에게 전달 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캔맥주는 생산한 후, 필수 숙성(에이징),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물류 센터 등에 안전 재고 보유기간, 단계별 유통 등이 진행되어,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전달되기에는 최소 일 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이번 공동 구매 이벤트를 통해 구입한 고객은 생산 후 7일만에 테라를 전달 받을 수 있다.

 

CU, 얼죽아 공략 구름’ 시리즈 출시

CU가 아이스크림 '구름'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첫 상품으로 선보이는 구름우유, 구름초코시나몬 아이스크림 2종의 떠먹는 컵 아이스크림이다. 이달 말에는 쿠키앤크림맛도 추가 출시된다.

용량은 270ml에 가격은 동일 용량 유사 상품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가성비가 높다.

CU가 올해(1~9월)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컵, 파인트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올라 같은 기간 바, 콘, 튜브형 일반 아이스크림의 매출신장률(8.8%)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동원참치 팀 치치 스페셜 에디션' 출시

동원F&B가 '팀 치치(TEAM CHICHI)'의 이미지가 새겨진 '동원참치 팀 치치 스페셜 에디션(이하 팀치치 참치)' 한정판을 13일 출시했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문화인 '부캐놀이'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됐다.

 

스타벅스, 서울숲공원 약 300평 숲 조성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서울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Cup a Tree(나무 품은 컵)' 캠페인을 통해 서울숲공원에 약 300평의 숲을 조성했다.

올해 4월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초화류와 관목은 초화류 13,581본 및 관목 225주가 식재됐다.

스타벅스는 개점 22주년을 기념해 참여고객 10명당 1평씩 면적을 늘려 최대 220평의 숲 조성을 목표로 진행했으나, 실제 캠페인 기간 동안 약 4,7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목표보다 두 배가 넘는 시민들의 성원이 모아져 조성 면적을 총 300평으로 확장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x이마트24, '뿌링클 팝콘'&'뿌링클 프레첼'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14일부터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인 스낵류 3종 (뿌링클 팝콘,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를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콜라보 제품은 팝콘과 프레첼의 고유한 식감을 유지한 채 뿌링클 치즈 시즈닝을 접목했다. 

 

마켓컬리, '수퍼 플렉스 위크' 기획전 진행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수퍼 플렉스 위크(Super Flex Week)'를 5일 앞두고 티저 기획전을 열며 일부 특가상품을 선공개했다.

수퍼 컬리 페스타(Super Kurly Festa)는 마켓컬리가 쇼핑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일년 중 최대 혜택을 드린다'는 컨셉으로 기획한 행사로 수퍼 플렉스 위크(10/18)와 수퍼 세이브 위크(10/25)가 각각 1주일 간 열릴 예정이다

수퍼 플렉스 위크에는 가전, 주방, 뷰티 중심으로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성다이소 , '가을 조화 인테리어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는조화, 화병, 장식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가을 조화 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을 조화 종류로는 코스코스, 거베라, 단풍나무 가지, 은행나무 부쉬, 자연 소재 꽃바구니, 갈대, 핑크뮬리, 가을 입사귀 가지, 황금 보리, 벼 이삭 등이 있다. 

조화와 함께 연출하면 감성이 묻어나는 소품으로는 호박 모양의 '가을 오브제 화분'과 나무 모양의 '가을 목제인테리어 소품'이 있다.

이밖에 각기 다른 포즈의 '냠냠 다람쥐 장식'과 '슬림 테두리 액자' 등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다.

 

(사진=달리살다)
(사진=달리살다)

달리살다 론칭 1주년 프로모션 

GS리테일이 론칭한 온라인몰 달리살다가 론칭 1주년 기념 행사로 대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요 행사는 이달 26일(17시)까지 진행되는 △트롬 스타일러 △바이타믹스 고속 블렌더 △발뮤다 토스터 등 총 7종의 상품을 100%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다. 달리살다에서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경품 추첨권이 자동 지급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획득한 등수(1등~7등)에 맞춰 7종 중 1종의 경품이 고객에게 차등 제공된다. 

이 외에도 △달리살다 역대 베스트 상품 68종 대상 최대 68% 파격 할인 행사 △11% 할인, 무료 배송 쿠폰 등으로 구성된 7만원 쿠폰팩 지급 행사 △달리살다 굿즈 증정 행사 △달리드림 멤버십 고객 닉네임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순차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사진=교촌치맥)
(사진=교촌치맥)

세븐일레븐x교촌치킨, 수제맥주 '교촌치맥'’ 단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 수제맥주 '교촌치맥'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교촌치맥'은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푸드페어링 콘셉트로 개발된 상품으로 맥주 레시피부터 디자인까지 5개월 동안 양사가 협업해 개발했다.

제조는 지난 5월 교촌치킨이 인수한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이 맡았으며, 세븐일레븐은 교촌치킨과 함께 레시피와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