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산관리 분야 학습왕 선발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3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영업점 WM(Wealth Management)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분야 학습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의 종합자산관리 분야 컨트롤타워인 NH All100자문센터는 급변하는 투자환경에 대응하여 고객의 자산관리를 담당하는 영업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WM투자 살롱(Salon)’교육을 올해 상반기부터 6개월간 진행했으며, 그 마지막 시간으로 학습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메타버스 학습왕 선발대회에서는 △금융투자환경 △시황분석에 필요한 지표 △금융상식 등에 대한 퀴즈를 풀면서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바타를 활용한 이벤트 공연과 영상 등을 준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매 기부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3일 서울 성북구 소재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최동수 우리금융그룹 부사장과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증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문제를 돕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고, 전 그룹사 임직원이 직접 헌혈의 집을 방문하거나 헌혈 버스를 이용해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모은 헌혈증 500매는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소아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급여이체 신규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이하여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 달간 급여이체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농협은행에 빠져라! NH Holic」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❶은 해당 기간 동안 농협은행 입출금계좌로 급여(50만원 이상)가 처음 입금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LG노트북 그램(1명) △2등 에어팟Pro(5명) △3등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100명)을 제공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인터넷·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 이벤트 탭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해야 한다.

이벤트❷는 이벤트❶에 응모한 고객 중 이벤트 종료일인 11월 15일 기준으로 NH농협은행 개인 신용카드(채움) 결제계좌가 농협은행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해피머니상품권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❶, ❷는 중복 당첨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월중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등재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한화솔루션 그린본드 1억 유로 발행 및 주선 성공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3일 한화솔루션의 1억 유로(약 1,400억원)규모의 5년 만기 그린본드 발행 및 주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한화솔루션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의 ESG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 착안해 신한 홍콩GIB를 통해 역외 그린본드를 발행했다.

또한 신한금융은 ESG에 관심이 많은 외국계 및 국내 금융기관 등 우량 투자자들이 참여를 이끌어내며 그린본드 주선에 성공했다.

한화솔루션은 그린본드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활용해 탄소 중립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ESG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소액을 부담없이 게임처럼 즐기면서 저축” 하나은행, 하나 타이밍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게임처럼 재미있고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 타이밍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타이밍 적금」은 추가 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에 게임UI(user interface)를 접목하여 버튼을 두드리면 설정한 금액만큼 입금이 된다. 버튼을 두드려 입금한 횟수가 기준이 되어 우대금리도 제공하는 신개념 적금 상품으로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또한, 「하나 타이밍 적금」만의 위젯으로 스마트폰을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접근되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적금 전용 알림 신청 시 매일 저축 타이밍을 알려주어 저축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유연한 변화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손님이 직접 버튼의 이미지와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게 했다. 이 상품은 ▲최소 가입금액 1천원 이상 ▲6개월의 짧은 만기 ▲최대 5회 재예치 가능 ▲2회의 분할 인출 가능한 유연한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1.7%이다.(21.10.13 기준, 세전, 연이율)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000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워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매일 게임버튼을 두드리면 최대 3,000 하나머니까지 추가적인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창공 2022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다. 기업은행은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20개)·구로(20개)·부산(15개) 3개 센터에서 육성할 총 55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16일(14시)까지며 12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IBK창공 홈페이지에서는 기업 현황을 스스로 점검·분석 할 수 있는 자가진단 키트와 맞춤형 솔루션 제안, 최신 동향 및 분야별 지원 사업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내년 1월부터 5개월간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기업을 선발해 은행의 직접 투자나 은행이 출자한 펀드를 활용한 간접투자 방식의 금융지원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