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수퍼마켓·CJ제일제당·위메프·CU 外
[유통 단신] GS수퍼마켓·CJ제일제당·위메프·CU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핏펫)
(사진=핏펫)

핏펫, 허닭과 손잡고 반려견 닭가슴살 간식 ‘꼬꼬가슴살’ 6종 출시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대표 고정욱)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과 협업한 반려견 닭가슴살 간식 ‘꼬꼬가슴살’ 6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꼬꼬가슴살은 지난 9월 양사가 반려동물 닭가슴살 간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선보이는 반려견 전용 닭가슴살 간식이다. 

꼬꼬가슴살 6종은 함박스테이크와 네모큐브 각 3종으로 구성됐다. 촉촉하고 탱글한 식감이 돋보이는 함박스테이크는 ▲오리지널 ▲고구마 ▲치즈 3종으로 달콤하고 고소한 맛 등 반려견의 기호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네모큐브는 ▲당근 ▲브로콜리 ▲단호박 3종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더해 간식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한 입에 먹기 편한 사이즈로 제작해 편의성을 높였다.

각 상품은 순단백질을 의미하는 조단백질이 전체 성분량의 약 17~21%를 차지하고 있어 강아지의 근육 형성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 강아지 특성에 맞춰 나트륨 함량도 낮추는 등 영양 밸런스를 강화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곰탕 2종 선보여… 차별화된 국물요리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비비고 국물요리’ 프리미엄 신제품인 ‘비비고 도가니곰탕’과 ‘비비고 꼬리곰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문 식당에 가지 않고도 진하고 든든한 국물요리를 가정에서도 알차고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국물요리 ‘비비고 도가니곰탕’은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8시간 고아낸 사골육수에 도가니 우린 육수를 더했다. 큼직하고 탱글탱글한 소 힘줄과 뼈를 발라낸 부드러운 소고기도 가득 들어 있어 한끼 든든하고 풍성하게 즐기는 요리로 제격이다. ‘비비고 꼬리곰탕’도 육수를 8시간 우려내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보통 꼬리곰탕 요리와 달리 부드러운 살코기만을 담아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에 있어 집에서 맛 내기 어려운 메뉴, 좋은 재료, 풍성한 건더기 등을 앞세운 ‘프리미엄 국물요리’가 각광받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실제 차돌된장찌개, 갈비탕, 차돌육개장 등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비중은 계속 늘면서 올해 9월 누계 기준으로 비비고 국물요리 전체의 30%를 넘어섰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수퍼마켓 퀵커머스 매출 활짝, 근거리 배송의 물류 전진기지 안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 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의 분석에 따르면, ‘우동 마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실적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며 서비스 시작 월인 6월 일평균 대비해서는 무려 269%에 달했으며 9월 일평균 매출도 6월 대비해서는 59% 증가했다.

‘우동 마트’ 10월 매출 상위 품목 중에서는 매콤 한돈 불고기 600g 상품이 가장 잘 팔렸다. 이어 덴마크 대니쉬 우유 900ml, 신라면 5입, 매실 양념 돼지 불고기 400g, 햇반 210g 순으로 팔림새가 좋았다.

주로 1~2인 중심의 소용량 상품이 매출 상위에 랭크됐으며 한끼 식사가 가능한 구이용돼지고기 상품 순위가 높은 것도 특이할 만하다. 최근 ‘혼밥’, ‘혼술’ 트랜드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돼지고기 상품이 호조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매출 상위 10개 상품으로 늘려보면, 밀키트 및 HMR 등 간편식 상품과 제철 소용량 채소, 과일도 포함됐다. 특히, 양배추 1입과와 브로커리 1입, 콩나물 600g 상품이 나란히 10위 안에 들면서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 먹는데도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퀵커머스 이용 고객의 연령대에서도 두드러진다. 퀵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20~30대가 72%로 가장 높았으며 40대, 50대 이상 순으로 높았다. 서비스를 시작한 6월 이후 퀵커머스 이용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온라인 서바이벌 ‘위메프게임’ 개최..최후 1인 최대 2000만원 상금

위메프가 25~27일까지 3일간 온라인 서바이벌 게임 ‘위메프게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총 3가지 게임을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위메프게임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 참가 비용은 무료다.

게임은 25~27일까지 3일간 매일 1개씩 열린다. △첫번째 게임 ‘퀴즈 정답 맞히기’ △두번째 게임 ‘달고나 뽑기’ △세번째 게임 ‘구슬 홀짝 맞히기’ 등 3가지 게임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게임 참가 신청자 모두가 첫번째 게임을 진행 후, 미션 성공 여부에 따라 다음 게임 진출이 가려진다.

첫번째 게임 ‘퀴즈 정답 맞히기’는 문장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맞히는 게임이다. 두번째 게임 ‘달고나 뽑기’에서는 여러 개 달고나 중 알파벳 ‘W’가 표시된 달고나를 찾으면 된다. 세번째 ‘구슬 홀짝 맞히기’는 진행자가 제시하는 홀/짝에 따라 해당 구슬을 쥐고 있는 손을 찾는 게임으로, 추첨 방식을 적용해 최종 1인이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 1인은 최대 2000만원 상금(제세공과금 22% 본인 부담)을 받는다. 상금은 이벤트 참가 신청 인원에 따라 정해진다. 게임 참가자당 100원씩 누적 상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상금은 위메프 무료 포인트로 지급되며, 적립일로부터 1년간 위메프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참가자 모두에게 ‘VIP클럽’ 전용 혜택도 제공한다. 전용 특가 상품과 쿠폰, 제휴 카드 이용 시 포인트 적립 등 VIP클럽 상시 혜택과 VIP클럽데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등이다. 게임 참가 신청과 동시에 VIP클럽 회원으로 승급되며 11월 30일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CU)
(사진=CU)

누적 판매량 3억 개 달성!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 출시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이달 19일부터 다섯번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2015년 12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 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가 담긴 100여 종의 상품들을 선보여왔다.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 개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편의점 간편식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는 무려 70개월 동안 월 평균 판매량이 430만 개, 하루 평균 판매량은 14만 개에 달해야 달성할 수 있는 양으로, 단순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천만 서울 시민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백종원 간편식을 먹은 것과 같다.

CU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는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컨셉트로 기획됐다.

구성 상품은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 ▲반반 제육어묵 김밥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 ▲추억의 햄버거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 7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