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해태·위메프오·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GS25·해태·위메프오·세븐일레븐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세리박스와 손잡고 MZ세대 위한 대국민 건강 프로젝트 진행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편의점 GS25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회사 ‘퍼플랩스 헬스케어’는 ‘건강한 헬스케어 서비스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상품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채널 간 제휴 △독점 상품 개발 △차별화 신규 카테고리 발굴 등 상호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협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진행됐다.

업무 협약의 첫 단추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말, 퍼플랩스 헬스케어가 운영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 ‘세리박스’의 신제품 ‘세리 화이바 샷’ 상품을 11월 5일 최초 출시한다.

GS25와 세리박스는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MZ세대를 비롯해, 상쾌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세리 화이바 샷’은 배변 활동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속을 편하게 돕는 식이섬유, 활력을 높이는 비타민B군 등 다양한 성분이 혼합된 음료다. 푸룬 맛과 알로에 맛 2종으로 출시되며, 물 없이도 맛있게 섭취가 가능하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케이크 스토리’ 가을 신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쌀쌀해진 가을 날씨를 맞아 자체 디저트 브랜드인 ‘케이크 스토리(Cake Story)’의 신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구마, 당근 등 제철 재료를 비롯, 가을과 어울리는 재료들을 활용해 선보인 것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부터 따뜻한 색감까지 가을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담았다.

제품은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과 폭신폭신한 화이트 시트, 달콤한 고구마 무스를 조화롭게 담아낸 ‘더스퀘어 고구마’ △담백한 호두 당근 케이크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담고 귀여운 당근 초콜릿으로 포인트를 준 ‘더스퀘어 당근’ △향긋한 홍차 케이크 시트와 진한 홍차 가나슈 크림 그리고 부드러운 홍차 생크림을 담아 은은한 홍차 풍미가 매력적인 ‘더스퀘어 얼그레이 밀크티’ △ 촉촉한 초코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이 조화로운 케이크 위에 라떼아트를 연상케 하는 판 초콜릿을 올려, 먹기 전에 초콜릿을 콕 깨서 먹으면 오독오독 씹히는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케이크의 조화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더 스퀘어 라떼아트’ 등이다.

 

(사진=해태)
(사진=해태)

해태, 고소한 가을 오예스 ‘피넛버터’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오예스의 올 가을 시즌 에디션으로 ‘피넛버터’를 출시한다. 가을이 제철인 땅콩의 고소함을 가득 채운 가을 한정판 오예스로 12월까지만 맛볼 수 있다.

10회 연속 완판 기록을 달성한 오예스 시즌한정판의 새로운 맛은 고객들의 요청으로 결정됐다. 올 초 진행한 SNS 이벤트에서 이번 가을 오예스에 가장 담기길 원하는 맛으로 ‘땅콩’이 선정된 것. 쌉쌀한 리얼 초콜릿과 달콤고소한 땅콩버터는 언제나 환영 받는 찰떡 조합이다. 게다가 땅콩이 가을 땅의 축복으로 불릴 정도로 고소함이 진하고 영양도 풍부한 것도 선정이유다.

직화가 아닌 오븐으로 구운 땅콩이라 탄내 없이 풍미가 한결 진하고 깔끔하다. 땅콩버터 크림 함량을 오리지널 보다 절반 가까이 늘려 두툼하게 넣었다. 그만큼 땅콩의 고소함이 진하게 느껴지는 것도 강점이다.

오예스만의 독보적인 수분(20%)은 자칫 텁텁할 수 있는 땅콩버터를 부드럽게 감싸 달콤고소함이 한결 풍성해졌다. 덕분에 더 진한 달콤고소함을 원하는 가을철 디저트로 제격인 제철 오예스로 즐길 수 있다.

 

요기요, 바쁜 사장님 위한 ‘4대보험 가이드’ 오디오 클래스 공개…“복잡한 노무 상식도 ‘요기잇슈’로 3분이면 해결!”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4대보험 가이드’를 담은 ‘요기잇슈’ 오디오 클래스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요기요의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는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외식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4대보험’을 주제로 총 2회차의 ‘요기잇슈’ 오디오 강의 시리즈를 마련했다. 이번에 공개된 ‘4대보험 가이드’ 클래스 후속편에서는 종업원의 근무 형태에 따른 4대보험 적용 방법을 상세히 다뤘다.

이번 오디오 클래스는 ▲4대보험 비용을 줄이는 방법 ▲휴직 근로자의 4대보험 처리 ▲프리랜서 직원의 4대보험 소급 적용 ▲아르바이트생의 퇴직금 지급 ▲근로자 퇴사 시 4대보험 상실 신고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노무법인 신승HR의 최원태 대표 노무사가 맡아, 초보 사장님들도 알기 쉽게 사례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노무 지식을 전수했다.

‘4대보험 가이드’ 강의는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되며, 요기요 사장님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이전에 공개된 ‘절세 노하우’, ‘근로계약 가이드’ 등 ‘요기잇슈’ 강의 콘텐츠 50여 편도 언제든지 사장님들이 편한 시간에 다시 듣기가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사진=위메프오)
(사진=위메프오)

배달앱 ‘위메프 오’에선 신용·체크카드로 받은 국민지원금도 사용 가능!

위메프 오가 신용·체크카드로 지급 받은 국민지원금을 위메프 오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배달앱 빅4 중 유일하게 신용·체크카드, 지역화폐로 받은 국민지원금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사용 가능 지역은 △서울 △충청북도 진천 △경상남도 밀양, 김해 △광주광역시다. 위메프 오에서 ‘바로결제’ 배달주문을 하면 별도의 조치 없이 국민지원금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위메프 오는 지난해 12월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 공식 제로페이 온라인 가맹점 인증을 받았다. 정부가 국민지원금을 제로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위메프 오 이용자는 편하게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카드 결제 방식과 동일하게 ‘바로결제’ 배달 주문 시 일반결제(간편결제X)에서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하면 국민지원금이 우선 차감된다. 앱 내 할인쿠폰 및 포인트도 중복 적용할 수 있으며, 배달료·무료 포인트를 제외한 결제 금액은 위메프 오 포인트로 적립된다.

‘만나서 결제’도 가능하다. 거주 지역, 국민지원금 종류(신용·체크카드/지역화폐/선불카드)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프랜차이즈는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주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사진=CU)
(사진=CU)

CU, '1025 독도' 캠페인 진행

CU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1025 독도 꼭 알아야하는 그날의 스토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10월 25일이 독도의 날로 선포된 역사적 배경을 알리고 그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기 위해 기획됐다. 독도 이름 변천사, 최초의 공식 기록 등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가 매일 공개될 예정이다.

포켓CU 이용자를 대상으로 캠페인 알리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시물을 친구에게 공유한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독도의 날을 기념하는 1,025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할인쿠폰은 도시락, 디저트 등 10여 종의 CU 인기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캠페인 공유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누적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과 콜라보 수제맥주 시리즈 ‘굿 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수제맥주 시리즈 두 번째 상품 ‘굿 기분좋은 맥주(이하 굿 맥주)’를 출시한다. 지난 7월 출시한 ‘캬 소리나는 맥주(이하 캬 맥주)’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준비한 후속작이다. 


배달의민족 콜라보 수제맥주 1탄 ‘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쳐지는 구어를 표현했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굿 맥주’는 맥주의 부드러운 첫 모금을 만족스럽게 표현한 “굿”을 시각화해 네이밍 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직관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탄산 속 기분 좋은 쌉싸르함이 느껴지는 3.7% 저도수의 영국식 브라운 에일 수제 맥주다. 카카오향과 홉의 향긋한 조화가 특징이며, 부드러운 캐러멜 색의 브라운 컬러로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다.

패키지에는 굿 맥주의 특징을 담았으며, 푸드 페어링 정보를 제공해 더욱 조화로운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굿 맥주’는 대한민국 1세대 수제맥주회사인 ‘카브루(KABREW)’에서 제조를 맡았으며, 맥주를 마시는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10/19) 전체 맥주 매출이 전년대비 23.6% 증가한 가운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무려 237.1% 이상 증가하는 등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