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캐피탈·티머니·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캐피탈·티머니·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9 하반기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9일부터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9 하반기 진로콘서트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는 다양한 분야의 멘토가 자신의 경험을 담은 강연을 진행하고, 청소년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멘토링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에는 오은영 박사, 박재원 소장을 시작으로 황재근 디자이너, 이재갑 교수, 심용환 소장, 진동섭 이사, 이호선 박사, 김태호 PD, 정유빈 강사가 멘토로 참석해 청소년들과 소중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꿈꾸는대로는 비대면으로 진행됨에 따라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교는 교육부 공문을 통해 신청한 뒤 줌(Zoom)으로 접속할 수 있다. 학부모 및 자녀들은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IBK캐피탈,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청소년 장학금 기부”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서울 강남복지재단에 저소득가구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강남복지재단은 강남구청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비영리법인 복지재단으로서, 저소득‧장애‧편부모‧조손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2019년부터 지원해오던 저소득가구 청소년 23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9명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이 학생들이 사회적 기둥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외환 THE 감동 STORY」고객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협은행 외환서비스와 함께한 고객과의 감동스토리를 발굴하여, 총 60명의 고객에게 기념선물과 꽃바구니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60명의 고객은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STORY 공모를 통하여 선정되었으며, 농협은행의 외환상품과 직원의 진심어린 서비스로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감동을 이끌어 낸 각종 사례들을 담고 있다.

이에 지난 20일 김평태 외환사업부장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를 직접 방문하여, 공모 우수 STORY 사연 고객에게 직접 꽃바구니와 선물을 전달하며 당행과의 소중한 인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티머니-진에어 ‘티머니페이’, ‘티머니 비즈페이‘로 한 번에!

티머니가 진에어와 손잡고 ‘티머니페이’와 ‘티머니 비즈페이’를 통한 항공권 간편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티머니는 대중교통 간편결제를 뛰어넘어 하늘 길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교통카드를 뛰어넘어 ‘Mobility’와 'Payment'영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대표이사 최정호)와 손잡고 항공권 간편결제 서비스를 ‘티머니페이’(일반 고객), ‘티머니 비즈페이’(기업 고객)를 통해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티머니페이나 티머니 비즈페이를 통한 진에어 항공권 간편결제 방법은 간단하다. 진에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여정을 선택한 후 항공권 예매 시 티머니페이나 티머니 비즈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티머니페이나 티머니 비즈페이는 별도 인증서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만 거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티머니페이는 기존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쌓은 T마일리지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판매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9일까지 판매 금액에 따라 차등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인 ‘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공동구매정기예금’은 12개월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총 가입 한도는 2조원이며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에 판매가 종료된다.

가입 대상은 개인 고객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이다. 이율은 최종 판매된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돼 1조원 이하인 경우 연 1.45%, 1조원 초과인 경우 1.5%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고객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는 ‘KB Star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가 오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목재분야 유망기업 금융지원 강화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한국임업진흥원과 목재분야 유망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청 산하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목재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KWood 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한국임업진흥원이 선정한 ‘KWood 목재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및 환율, 수수료 우대혜택을 제공하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금융컨설팅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와 『글로벌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하용화)와 『글로벌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인 무역인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하나은행과 세계한인무역협회는 한인무역인들이 세계 각국에서 경제활동을 하면서 겪는 고충을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국내 거래처 앞 수출입금융 지원 ▲해외직접투자, 현지금융, 외국인 직접투자(FDI) 등의 외국환 금융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원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