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프레시몰·CU·스타벅스·굽네치킨 外
[유통 단신] GS프레시몰·CU·스타벅스·굽네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2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프레시몰)
(사진=GS프레시몰)

GS프레시몰, '홍주 씨들리스’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국내산 신품종 포도 '홍주 씨들리스(Hongju Seedless)'를 이달 27일 선보인다.

'홍주 씨들리스'는 일명 '레드 샤인머스캣'으로 불리는 토종 신품종 포도다. 빨간 포도인 점을 빼면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탱글한 식감, 특유의 상쾌한 향까지 '샤인머스캣'과 꼭 닮아 붙은 별칭이다.

18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와 적당한 산 함량으로 '샤인머스캣' 수준의 단 맛은 물론 새콤한 맛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도 '홍주 씨들리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GS프레시몰이 '홍주 씨들리스'를 발굴해 론칭한 것은 과일계 슈퍼스타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류 포도 상품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한편, GS프레시몰이 이번에 선보인 '홍주 씨들리스'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국산 포도 품종으로 경북 상주, 전북 김제 등을 중심으로 활발한 재배가 이뤄지고 있다.

 

(사진=CU)
(사진=CU)

CU, 푸드 페어링 맥주 불닭망고에일 출시

CU가 삼양식품과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The Satellite Brewing)이 손잡고 만든 ‘불닭망고에일(500ml)’을 이달 28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불닭망고에일은 라면과 맥주의 이종 상품 간 결합을 통해 수제맥주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전하기 위해 탄생한 상품이다.

불닭망고에일은 그동안 CU가 선보인 수제맥주 중 푸드 페어링을 콘셉트로 개발된 첫 상품으로 일반 맥주들과 달리 매운 음식과의 조화를 고려해 기획됐다.

해당 상품은 특히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인 불닭 시리즈와 잘 어울리도록 제조 과정에서 망고 원액을 첨가해 상큼하고 달달한 향을 낸다.

특히, 해당 상품은 IBU(맥주의 쓴 맛을 나타내는 단위)가 25로 보통의 에일 맥주(IBU 30~50)와 비교했을 때 씁쓸한 맛이 적다. 또한 가벼운 바디감으로 목넘김도 부드러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2022 bhc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올 한 해 동안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감성 다이어리를 제작해 27일부터 치킨 메뉴 주문 시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콤보 시리즈’를 비롯해 올해 선보인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혼치킨 세트’, ‘로젤킹’ 등 다양한 신메뉴까지 bhc치킨의 모든 치킨 한 마리 메뉴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별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진행돼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전국 매장에서(일부 매장 제외) 동시에 펼쳐짐에 따라 배달 매장 외에도 직접 매장을 찾아 치맥을 즐기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올해 선보인 ‘2022 bhc 다이어리’는 사소한 순간들에 사랑스러운 감성을 담아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버비와 협업해 만들어졌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고용노동부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10월 27일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이 주도하여 일경험 지원, 직무역량 강화 등 청년이 필요로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커피 지식과 유용한 실습 과정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사회 진출 이전에 경쟁력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스타벅스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청년 구직자 대상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신설한다. 모집 대상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중위소득 120% 이하의 만18~34세 청년이며, 올해 11월 교육 인원 40명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해 내년에는 분기별로 50명씩 총 200명으로 확대해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굽네치킨)
(사진=굽네치킨)

굽네치킨, 스우파 세트 출시

굽네치킨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소개된 ‘굽네 고추바사삭 치킨+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제품을 ‘굽네 스우파 세트’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각 댄스 크루들이 ‘스우파’에서 넘치는 에너지와 개성을 보여주며 활약한 모습이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건강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생각해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

스우파 인기에 힘입어 굽네에서는 스우파 세트 디지털 광고도 공개했다. 광고에는 스우파에서 파워풀한 댄스로 MZ세대의 주목을 받으며 최종 2위를 차지한 댄스 크루 훅(HOOK)의 리더 아이키가 출연한다. 아이키는 직접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토핑인 통새우, 치즈, 소스를 활용해 춤을 개발했다. 광고 내에서 아이키는 경쾌한 랩 음악과 함께 춤추며 온몸으로 제품의 특성을 재치 있게 표현한다.

 

(사진=카브루)
(사진=카브루)

카브루-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 ‘굿 기분 좋은 맥주’ 출시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배달의민족 ‘굿 기분 좋은 맥주(이하 굿 맥주)’를 출시했다.

굿 맥주는 배달의민족 특유의 감성과 재치 있는 유머를 콘셉트로 기획된 일명 ‘배민 수제맥주’의 두 번째 시리즈다. 카브루는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축적한 브루잉 노하우와 최근 완공한 신규 브루어리를 통한 안정적인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세븐일레븐, 우아한형제들과 이번 제품을 함께 개발하게 됐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영국식 브라운 에일이다. 올해 기업부설연구소로 승격된 바 있는 카브루의 R&D센터에서 맥주를 마시는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맥주로 향긋한 카카오향과 적당한 쌉싸름함이 느껴져 맛과 향의 조화가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