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돋보기] 홈트할 때 거울도 함께 보고 싶다면? '홈트 미러' 모티프미러
[신제품 돋보기] 홈트할 때 거울도 함께 보고 싶다면? '홈트 미러' 모티프미러
  • 김수진
  • 승인 2021.10.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모티프(motif)
사진제공 : 모티프(motif)

언젠가 가전회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에서 '홈트 미러'라는 제품을 개발하는 내용을 본 적이 있다. 홈트레이닝을 할 때 미러에 나온 화면을 따라 하면서 내가 하는 모습과 미러에서 보여주는 영상을 두 가지 다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능이 있는 제품이다. 

홈트레이닝OTT 서비스 모티프가 이러한 '홈트 미러'의 실사판을 내놨다. 지난 27일부터 프리오더를 시작한 모티프미러는 모던한 디자인의 전신 거울 형태로, 마치 홀로그램처럼 재생되는 인스트럭터(모티바이저)의 모습과 거울에 비친 나의 모습을 함께 보며 운동 할 수 있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바이스이다.

기본적으로 모티프는 자체제작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전용 앱에서 즐길 수 있지만 전용 디바이스인 모티프 미러와 함께 사용하면, 집에서도 오프라인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운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홈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티프가 멤버십으로 진행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정 비용 지출이 염려되긴 하지만 모티프 미러는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사람들에게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소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티프의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에이치랩 관계자는 “모티프는 현재 출시된 홈트레이닝 서비스 중 가장 진화된 서비스라고 자신한다"며 “향후 추가적으로 오픈되는 모티프만의 특별한 기능과 서비스를 기대하달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