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아워홈·bhc치킨·위메프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아워홈·bhc치킨·위메프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29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친환경 운동화 ‘LAR 스니커즈’ 한정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원 선순환에 동참하기 위해 10월 29일부터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페트병과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해 제작된 ‘LAR 스니커즈’를  한정수량 판매한다.

LAR 스니커즈는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를 통해 탄생했으며 버려진 페트병을 모아 제작되었다는 점 외에도 모던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부드러운 그레이 컬러로 다양한 의상에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한편, ‘프로젝트 루프’는 롯데케미칼이 주관하고 금호섬유공업과 함국섬유개발연구원 등이 참여한 친환경 프로젝트다. 

 

(사진=CU)
(사진=CU)

매일 100개씩, CU 딸기 샌드위치 예약 판매

CU가 업계에서 가장 먼저 다음달 2일 포켓CU를 통한 예약 판매부터 시작한다.

해마다 딸기 샌드위치의 출시를 기다리는 마니아층을 위해 올해는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예약 구매 서비스로 먼저 선보이기로 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 수령 날짜와 점포를 지정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매일 100개 한정으로 운영한다. 점포에서 일반 판매는 11월 중순 수도권을 시작으로 12월 1일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CU가 이번에 내놓은 생크림 딸기샌드위치는 단맛이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생크림과 와플크림을 배합해 만든 부드러운 특제 크림으로 감싸 딸기 샌드위치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딸기 샌드위치는 대체로 딸기 출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2월 초~중순에 출시되는 상품이었으나 최근 딸기 재배기술이 발달하면서 출시 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원래 겨울~봄 시즌 상품이었으나 이젠 가을 상품이라고 불러야 할 정도다.

실제, CU의 딸기 샌드위치의 연도별 출시일을 보면, 첫 선을 보인 2016년 3월 2일을 시작으로 2017년 1월 17일, 2018년 12월 13일, 2019년 11월 26일, 2020년 11월 17일로 지난 5년 동안 4개월 가량 더 앞당겨 졌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외식 매장에서 ‘백신 접종 완료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외식 매장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맞고 한우 받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푸드엠파이어, 푸디움 및 버거헌터 등 아워홈 외식 매장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외식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백신 예방접종 인증을 한 고객 전원에게 에너지 음료를 증정한다. 당일 식사 후 종이증명서∙전자증명서(카카오톡, 네이버, QOOV) 등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 내 홍보물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아워홈 다이닝 식사권, 아워홈 보양탕 HMR 5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성균관대학교에 마스크 5만 장 기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성균관대학교에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28일 오후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600주년 기념관에서 대학교에 마스크 5만 장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은 bhc치킨 박현종 회장,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전달식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오는 11월부터 성균관대학교 대면 수업이 개시되면서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마스크는 교직원 및 재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할매니얼 기획전’ 오픈.. ‘할매’ 트렌드 상품만 큐레이션

위메프는 ‘할매니얼 기획전’을 열고, MZ세대를 사로잡은 할머니 세대 아이템만을 모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할매니얼’은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성한 용어로, 할머니 세대가 먹고 입는 음식과 패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한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MZ세대가 할머니 감성이 담긴 상품을 그들만의 감각으로 소비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위메프 MD들이 직접 할매 입맛 인기 상품을 선정, 인절미, 흑임자, 통팥 등 전통 식재료가 들어간 디저트 상품을 한 곳에 모았다. 

할매니얼 마케팅으로 출시된 브랜드 상품 △첵스 팥맛 △설빙 인절미바 △꼬북칩 인절미맛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 등도 선보이며, △쑥 향 인센스 △몸빼 잠옷 △털신 등 할머니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품 아이템도 판매한다.

 

프레시코드, 수퍼푸드 낫또가 들어간 ‘두부 크럼블 낫또 샐러드’ 출시

샐러드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는 고소한 두부 크럼블과 든든한 통곡물, 감칠맛 나는 간장 드레싱을 사용해 건강한 맛을 살린 ‘두부 크럼블 낫또 샐러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부크럼블 낫또 샐러드는 데리야끼 소스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두부 크럼블을 넣어 양질의 식물성 고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두부 크럼블 낫또 샐러드 속 두부 크럼블은 단단한 고단백 두부를 잘게 다진 후 오븐에 구워 수분을 최대한 날리고 고슬고슬하게 만들어 마치 다짐육과 비슷한 식감을 낸 담백한 가공 두부다. 여기에 국내산 풀무원 낫또를 더해 두부의 고소한 맛과 어우러져 맛은 물론, 건강까지 다잡았다.

두부크럼블 낫또 샐러드의 간장 드레싱은 고소한 참기름과 상큼한 매실청이 주재료로 만들어져 샐러드의 풍미를 살리고 입맛을 돋게 한다. 기호에 따라 낫또팩에 포함된 가쓰오 간장소스와 겨자소스를 곁들이거나 가감해도 무방하다.

특히 두부 크럼블 낫또 샐러드는 기호에 따라 간장 드레싱을 넣고 간편하게 섞은 뒤 바로 먹을 수 있어 식사 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그만큼 프레시코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메뉴이다.

 

㈜아성다이소, 직접 만드는 손맛의 즐거움! ‘뜨개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뜨개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시대’ 가 일상이 되면서 직접 다양한 뜨개제품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뜨개실, 바늘, 뜨개 관련용품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

뜨개실은 만드는 제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됐다. 니트나 목도리를 짜고 싶다면 ‘굵은 아크릴 뜨개실’ 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보리, 베이지, 그린 등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고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용 뜨개실로 적당하다. 가방을 만들고 싶다면 ‘벨벳 뜨개실’ 을 추천한다.

‘극세사 행주 뜨개실’ 은 흡수력과 탈수력이 좋아 행주, 코스터, 헤어핀 등을 만들기 좋다. ‘목제 코스터’ 에 뜨개실을 가장자리에 엮으면 겨울철에 어울리는 감성 코스터를 만들 수 있다. ‘얇은 극세사’ 는 얇고 부드러워 여러 가닥을 함께 사용해도 좋고, 장갑의 손가락 부분처럼 작은 부분을 뜰 때 유용하고, ‘밍크퍼 뜨개실’ 은 퍼(fur) 느낌을 낼 수 있는 실로 뜨개 제품에 포인트로 사용하기 적당하다.

핸드폰 케이스는 ‘니팅 네트’ 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니팅 네트’ 를 원하는 도안 크기대로 자른 후 ‘푸들 뜨개실’ 을 이용해 뜨개실을 엮어나가 만들면 핸드폰 케이스가 완성된다. 실을 2겹, 3겹으로 겹쳐 엮으면 더욱 도톰한 느낌을 낼 수 있다. 가방에 단추를 달고 싶다면 ‘스냅 단추’ 를 이용해 덮개를 만들어주는 것도 좋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11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파바데이에는 매월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 혜택 쿠폰도 제공한다. 11월에는 치즈 페어와 연계해, 11월 1일부터 5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치즈 브레드 신제품 2천원 할인 혜택 쿠폰과 △클래식 치즈케이크 5천원 할인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되는 치즈 페어 신제품은 △폭신한 빵에 체다, 에멘탈, 고다, 까망베르 등 네 가지 치즈를 듬뿍 담아낸 ‘콰트로치즈 몰빵’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치즈볼 속에 고소한 풍미의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겉바속쫀 모짜치즈볼’ △쫀득한 빵 속에 까망베르 치즈를 콕콕 박아 실제 까망베르 치즈를 연상케하는 ‘까망있어보자, 치즈야 빵이야?’ △소시지와 치즈, 로제 소스가 조화로운 내용물을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빵 속에 채워 넣은 ‘치즈에 빠진 로제’ △쫄깃한 치즈스틱에 크림치즈와 퐁듀치즈크림을 듬뿍 담은 ‘고소한 크림치즈스틱’ 등이다.
 
이외에도 ‘우유(200ml)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