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하나캐피탈·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하나캐피탈·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가을철 수확기 맞아 농가 일손돕기 집중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마케팅부문 남재원 부행장과 개인고객부 임직원들은 지난 28일 대학생봉사단 N돌핀 단원들과 함께 농촌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소재한 매화마을 농가를 찾아 고추 등 농산물 수확 및 환경정비 등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같은 날 마케팅부문 내 마케팅전략부 봉사단 직원들도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직원들과 함께 충남 예산군 소재 과수농가를 찾아 수확작업 등 일손돕기를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29일에는 여신심사부문 강대진 부행장과 4개 부서(여신기획부, 여신심사부, 여신관리부, 기업개선부) 직원들이 합동으로 경기도 파주시 일원 사과 농가를 찾아 수확작업 등 대규모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특히, 일손돕기에 함께한 N돌핀 대학생봉사단은 농협은행에서 매년 선발하며 전국 17개팀 10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번 N돌핀 9기는 지난 2월 선발되어 NH농협은행 홍보대사역할 및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이달 말로 봉사단 활동을 마무리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소상공인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 자녀 400명에게 장학금 8억36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장학금 후원에는 장학생 가족이 근무하는 기업도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외화머니박스」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외화머니박스’서비스를 오픈했다.

KB외화머니박스는 미국, 일본, 유럽연합 등 20개 외국 통화에 대해 1일 미화 1만불 상당액 미만, 연간 미화 30만불 상당액 이하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365일 24시간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대상은 국민인 개인 거주자이며, 환율 우대는 거래 실적 조건 없이 1일 원화 100만 원까지 최고 90%까지 통화 별로 차등 적용한다.

신청한 외화 현찰은 해외여행 등 필요시 모든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언제든지 외화 현찰로 수령 가능하다. 또한 미화(USD)의 경우는 본인 명의 외화통장으로 이체를 원할 시 현찰 보관 수수료 없이 입금할 수 있으며, 현찰 출금 시 외화ATM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하나캐피탈)
(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 모바일 플랫폼 『하나원큐드림카』 자동차 생활 플랫폼으로 개편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하나원큐드림카』를 손님의 관심 키워드에 따라 자동차 모델과 정보를 맞춤 제공하는 ‘자동차 생활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하나원큐드림카』는 손님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차량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취향 구독 메인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손님은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가격대에 맞는 차량의 △신차가격 △할인정보 △진단중고차 △리스/렌터카 등의 맞춤형 정보를 메인화면에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손님이 직접 차량 판매와 함께 리스/렌터카 계약을 승계하는 ▲승계 직거래 마켓과 하나캐피탈이 보증하는 진단 중고차를 렌터카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하나캐피탈은 월 차량 구독료를 지불하면서 차량을 이용하고 바꿔 탈 수 있는 ▲구독형 렌터카 상품과 차량번호만 등록하면 차량정보와 금융정보를 실시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청년창업기업 대상 보증료 전액 지원 협약보증 시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기술보증기금과‘청년 창업스타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최근 정부의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청년창업기업의 초기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통한 창업열기 확산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실제 경영자가 만 39세 이하인 창업 후 7년 이내의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3년간 0.3%p 또는 2년간 0.5%p의 보증료를 지원하며 특히, 창업 후 5년 이내의 청년창업기업이 3억원 이내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경우, 보증료를 전액면제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초정밀 500 유로화 위폐 국내 최초 발견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초정밀 기술이 적용된 500 유로화 위폐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된 위폐는 자외선·적외선 반응 등 고성능 광학장비로만 식별되거나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리 보이는 특수잉크를 사용하여 이미 알려진 美 달러 슈퍼노트와 견줄 만큼 제작수준이 정교하고 현재까지 인터폴 등 법집행기관에도 보고된 적이 없었다.

특히, 이번 위폐는 화폐제작용 고성능 기기로 인쇄되어 30배율의 확대경으로도 대조하기 어렵고, 자외선·적외선 등 특수잉크를 사용한 유럽중앙은행 발행권의 위변조 방지요소를 그대로 모방하여 위폐 판독에 어려움을 겪었다.

하나은행은 그간 금융권 유일의 전문 장비를 갖춘 ‘위변조대응센터’라는 전담조직과 전문 인력을 보유하여 국내 외화 위조지폐 적발량의 80%(한국은행 집계기준)를 상회할 만큼의 분석력을 바탕으로 국내에 유입된 초정밀 유로화 위폐를 적발해 낼 수 있었다.